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양말인형 ]

수면 양말로 만든 곰돌이 인형~!

by 종이언니 2015. 9. 17.

우리딸 애착인형은 내손으로 만들어 보자!

 

수면양말로 만든 곰돌이~~!!

[ 뚱이~ ! ]

 

우리 예쁜 딸들한테 만들어서 선물 해 보면 어떨까요?

 

 

아주 베이직한 모양이에요..

 

표정이 뚱~~~해서

이름이 뚱이~! 랍니다...

 

 

예쁘게 만들어 옷도 만들어 입히고..^^

 

우리 아기들 애착인형으로도 좋아요~~!!

 

엄마가 만들어 줘서 더 좋고~~!!

 

아니면 이모, 고모, 삼촌, 솜씨 좋은 아빠들도 도전 한번 해보세요..

 

베이직한 모양이니까 귀나 표정 손모양을

 

조금씩 바꿔서 개성있는 곰돌이로 탄생해도 좋겠네요..

 

 


 

 

 

양말인형 - 곰돌이 [뚱이] 도안 내려받기

CLICK  ↓↓↓↓↓↓↓

뚱이도안_종이언니.zip

 

마음껏 활용하시라고 종이언니가 도안 올려드릴께요..

다운받으셔서 a4 용지에 100%로 프린트해서 사용하세요..

 


 

 

 

 

곰돌이 인형 만드는 방법~!

 

 

 

 

먼저 수면양말 이필요해요..

 

종이언니는 노란색으로 준비했어요...

 

수면양말이 없으면 그냥 면양말로 해도 깨끗한 느낌으로

 

예뻐요..

 

마음에 드는 색으로 양말 준비해주세요..

 

 

 

 

이렇게 그려줍니다...

 

그냥 그려주셔도 되고

 

종이언니 도안을 활용해서

 

 

 

그려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귀 부분이 될부분이에요...

 

동그랗게 도안대고 그려주세요....

 

금손이신분은 그냥 휙~!

 

그려주세요..ㅎㅎㅎㅎ

 

꼭 도안을 대고 그리진 않아도 됩니다...

 

자신있으시면 그냥 그려주세요...

 

 

 

 

 

 

 

다리부분은 이렇게...

 

양말의 뒷꿈치 부분이이 곰돌이 뚱이의 엉덩이가 됩니다.

 

 

 

 

창구멍 부분은 바느질을 하지 않습니다..

 

창구멍으로 뒤집고 솜을 넣어야 합니다...^^*

 

 

 

 

 

팔이 될부분은 이렇게 그려서 홈질해주세요...

 

물론 창구멍은 남기고~~!!

 

 

 

 

 

곰돌이의 입부분은 하얀색으로 했어요...^^

 

두장을 겹쳐서 꼼꼼하게 홈질하고

 

뒤에 이렇게 가위로 조금 잘라줍니다..

 

이부분이 창구멍이 됩니다..

 

 

 

 

그리고 남은 양말 천으로 꼬리 부분을 이렇게 ~~!!

 

그려줍니다...

 

양말의 앞꿈치 부분이네요...^^

 

꼬리와 곰돌이의 귀부분은 만드는 법이 같아요...

 

 

 

 

이렇게 동그랗게 홈질해준뒤

 

솜을 넣고..

 

 

 

 

쭉~~! 잡아 당겨 줍니다...

 

이렇게 동그랗게~~!!  귀엽게~~~!!

 

 

 

 

대충 모양이 잡혔네요..~~!!

 

이렇게 솜을 넣고 만들면 키카 ~~  아주 큰 곰돌이가 되요..

 

 

 

이렇게 솜을 넣어줍니다...^^**

 

 

 

 

조금 키가 작고 통통한 곰돌이를 만들려면

 

저기 분홍색 선 부분을을 잘라주면 됩니다...^^

 

잘라주고 솜넣고 홈질해서 쭉 잡아 당겨 주면 됩니다...

 

 

 

 

 

 

이렇게 ~~!!

 

종이언니는 귀엽게 조금 잘라주고 솜을 많이 넣어줬어요..

 

통통하게~~~!!

 

 

 

머리부분을 연결하고..

 

 

 

 

 

 

꼬리도 달아주고~~~

 

 

 

 

 

 

 

이렇게 입부분도 통통하게 솜도 넣어주고..~~

 

 

 

 

 

귀도 만들어서

 

 

 

 

 

양쪽 발란스 맞게 달아줍니다.

 

 

 

 

 

입부분을 달아주니 제법 곰돌이 모양이 되가네요~~~!!

 

 

 

 

그리고 코는 집에 있는 검정색 단추를 달아줬어요~~!!

 

종이오빠 Y셔츠 단추입니다...ㅎㅎㅎㅎ

 

그리고 뚱이의 뚱~~~한 표정을 검정색 실로 표현해줍니다.

 

사진처럼~~!!

 

 

 

 

이렇게~~~ 해주면

 

뚱한 표정이 완성되네요~~!!

 

웃는 표정이 좋으면 활짝 웃는 곰돌이로 만들어 주세요~~~!!

 

 

 

 

뚱이 완성~~!!

 

 

 

 

 

뒷태가 너무 귀여웡~~!!

 

궁디 팡팡~~!!

 

 

 

 

 

양말인형 - 곰돌이 [뚱이] 도안 내려받기

CLICK  ↓↓↓↓↓↓↓

뚱이도안_종이언니.zip

 

 

 

 

 

 

 

토끼 인형 토순이와 함께~~

 

찰칵

 

 

 

뚱우~ㅇ~~~아~~!!

 

배고파?

 

 

그래서 뚱한거야???

 

ㅎㅎㅎㅎ

 

 

 

인제 옷도 만들어 입히면 정말 시중에서 파는 것

 

보다 더 이쁘겠네요...ㅎㅎㅎ

 

 

 

 

테디 베어..... 보고....인...냐????

 

ㅋㅋㅋㅋㅋ

 

 

 

 

 

내손으로 직접 만든인형...

 

 

 

 

 

우리 아기 애착인형으로 어떨까요?

 

 

 

 

 

조카들 선물로도 정말 좋겠네요...

 

 

 

 

뒷태가 더이쁜...

 

우리 뚱이..

 

 

 

토순이와 뚱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