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양말인형 ]

[양말공예] 수면양말로 만든 귀여운 토끼~~~!!!

by 종이언니 2014. 8. 24.

 

 

 

종이언니가 요즘 인형 만들기에 푹~~ 빠져 있습니다.

양말인형을 만들다가 문득.. "아~! 내가 나만의 양말인형을 한번 만들어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 포근한 수면양말로 아주 베이직한 토끼를 만들어 보게되었습니다.

 

만드는 법을 여러분에게 공개 할테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개성있게 옷도 만들어 입히면 정말 정감 있는

자신만의 인형이 탄생 될꺼에요~~~!!! ㅎㅎㅎ

 

 

 종이언니가 만든 양말인형은 수면양말 3짝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종이언니는 3컬레에 만원에 흰색 민무늬 수면 양말을 사서 했어요..^^

파스텔톤으로 핑크, 라임, 민트 색등 으로 만들어도 너무 이쁠것 같아요..

 

 

 그리고 도면을 제가 포토샵으로 그려서 올려놓았으니 그걸 다운 받아

A4 용지에 100%로 출력해서 잘 오려 줍니다. 그리고 양말 목부분 바느질을 사진과 같이

가위로 잘라 펴줍니다. 그럼 양말이 더 길~어 지겠죠.

 

 

 도면은 사진과 같이 양말위에 놓고 그려줍니다.

그릴때는 기화성 펜이라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그린 자국이 없어지는 펜이 있는데

종이언니는 그 펜을 사용했어요.

없으면 그냥 연필로 연하게 그려주세요..

너무 진하게 그리니까 좀 표시가 나더 라고요~~!!

참고 하세요...^^*

 

 

 머리부분은 발 뒷꿈치 부분에 도면을 놓고 사진과 같이 귀부분을 그린 다음

도면 밑으로 7cm 떨어진 부분이 홈질하는 선이에요.. 잘 보시고 여분을 남기고 잘라주세요..

꼬리는 도면을 그리신후 바로 그선을 따라 오리면 되요.

그리고 1cm 안쪽에서 홈질을 해주는 거에요..^^*

착각해서 잘못 자르지 마세요~~~^^*

 

 

 머리는 도면대로 튼튼하게 박음질 해준후 솜을 넣고 밑부분을 홈질한후 잡아 당겨 주세요.

저는 방울솜을 사용했는데 나중에 조금 솜이 좀 죽는 경우를 생각해서 빵빵하게 넣어 주세요..^^

 

 

 팔은 도면에 한장있는데 한쪽은 바로 해서 그려주시고

다른 한쪽은 도면을 뒤집어서 그려주세요.. 그래야 왼쪽 오른쪽 팔이 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솜을 넣고 끝에 홈질을 해서 슉 잡아 당겨주세요..

아주 귀여운 팔이 됬네요.

 

 

몸통은 양말목에 있는 바느질 부분을 풀어준후 도면 윗부분을 양말 발 뒷꿈치부분에 맞춰준다음

잘그려주세요..

양말의 종류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대략적으로 좌우 발란스 있게 그려주세요.

 

 

 몸통은 다리쪽에 창구명을 제외하고 박음질을 해줍니다.

바느질할때 사진처럼 시침핀을 꽂아놓고 박음질하면 편리하게 할수 있어요~^^

 

 

 그런다음 창구멍을 통에 뒤집어 준 다음 솜을 넣어줍니다.

 

 

몸통 앞부분과 뒷부분이에요..

양말인형은 발뒷꿈치를 잘활용해서 얼굴과 엉덩이를 표현하는게 포인트 입니다.

정말 궁뎅이 팡팡 한번 해주고 싶네요...ㅎㅎㅎ

 

 

이렇게 머리,몸통,팔을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인형 눈 단추를 이용해 눈과 코를 달아줬어요..

단추가 없으면 그냥 실로 수를 놓아도 이뻐요~~^^

 

 

 눈은 실을 조금 팽팽 하게 잡아당겨주면서 좀 쏙 들어가게 달아주세요..

 

 

 그리고 머리와 팔을 몸통에 감침질을 해서 이어 줍니다.

 

 

 뒤를 보니 뭐가 빠졌네요..

 

맞다 꼬리~~!!

 

 

 꼬리는 도안대로 그려서 오려준다음

1cm 안쪽에 홈질을 해줍니다.

그리고 살살 잡아당기고 솜을 넣어 깔끔하게 마무리 해주세요.

 

 

 엉덩이에 귀여운 꼬리를 붙였어요..

앙 너무 귀여워..궁디 팡팡~~!! ^^*

 

 

 너무 하얗게 좀 허전해서 즉석해서 목도리 하나 떠봤습니다.

긴뜨기로 계속 떠서 단추하나 달아줬어요..^^

아..여름날 토끼는 넘 덥다는뎅...

종이언니는 너무 신나네요.

원피스, 코트, 신발 머리핀등 만들어 주고 싶은게 너무 많네요..

 

제가 만든도안이요...

그냥 그려서 해도 되지만 여러분의 시행 착오를 줄여주고 싶은마음에 이렇게 올려요

필요하신분 다운받아 쓰세요..

 

↓↓↓↓↓↓↓↓↓↓↓↓↓ click ↓↓↓↓↓↓↓↓↓↓

종이언니양말토끼도안.zip

a4 용지에 100% 로 프린트 해서 사용하세요~~!!

 

 

 ㅋㅋㅋ 원피스 한번 떠봤어요..

국민 털실 몽블랑 아크릴사로 만들었어요..^^ 넘 재밌네요.

 

 

 보라색 망토도 만들어보고

아..어렸을적 인형놀이 한 기억이 새록새록 새로운거 만들때는 정말 신나요

요즘 이 수면 양말로 만든 토끼 인형때문에 넘 행복하네요...

 

 

그런데 아직 이름이 없어요.. 그냥 토순이라고 할까요?

 

 

 이름은 좀더 고민해 볼께요..^^

 

 

 이뽀~~ 이뽀~~~

 

 

♡♥♡♥♡~~

 

 

 귀에 단것은 귀찌에요.. 반지처럼 링으로 먼저 만들어준다음 꽃을 떠서 붙여준거에요.

그냥 옷핀에 달려고 했는데 그럼 토순이 귀에 옷핀을 꽂아야 되잖아요..

그럼 우리 토순이 넘 아포~~ㅠㅠ

그래서 고민고민 한끝에 링으로 귀찌를 만들어 줬어요 ^^ 그럼 OK

 

 

 ㅎㅎㅎ 토끼인형중 유명한

 슈크레...

보고인냐...ㅋㅋㅋㅋ

 

 

 눈을 좀 작게 바느질하고 코를 크게 수를 놔주면 슈크레 같기도 할꺼 같네요..

하지만 종이언니는 개성있게 귀엽게... 똥그란 표정으로~~~

 

 

보라색 망토.. 처음에 코바늘로 짧은뜨기한단..

그다음에 긴뜨기..그리고 레이스 뜨기 해준거에요..

^^

 

 

 저기 반지같은게 귀찌랍니다..토끼 귀에 다는거..

그리고 원피스..~~^^

원피스는 코바늘뜨기로 긴뜨기를 해준후 밑에 치마부분은 레이스 뜨기 해 준거에요..~~!!

 

목도리와 모자...ㅋㅋㅋ 이렇게 하니 꼭 남자 같네요...

한명 더 얼른 만들어줘야 겠어요..

친구하게~~~!!!

 

여러분도 만들어보세요..

양말은 수면 양말 아니고 일반 면 양말로 만들어도 깔끔하고 이쁠것 같네요~~^^*

그럼 언제나 즐겁고 행복한 나날이어가세요..

뜨문뜨문 블로깅하는 블러거... 종이언니...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