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 전체보기315

[ 아보카도 가지치기 ] 보카야 예쁘게 다시 자라렴~~! 작년 (2020년 9월~10월) 우리 보카의 모습 입니다. 너무 예쁘고 풍성하게 잎이 자라고 있고 옆으로 뻗는 가지도 튼튼하게 자라서 새로운 잎들이 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정말 쑥쑥 잘 자라 주는 우리 보카 물만 줬는데 너무 기특한 모습입니다. 2020년 9월 ~ 10월 12월 초겨울 점점 날씨가 추워 져서 실내로 옮겼습니다. 이때 까지만 해도 파릇파릇 잎사귀 상태가 좋고 잘 자라 주었습니다. 2020년 12월 그런데 겨울을 잘 못 보낸 탓인지.. ㅠㅠ 올 여름 모습입니다. 잎사귀 상태가 누렇게 뜨고 말라서 뚝뚝 떨어 지고 있습니다. 두번의 겨울을 무탈하게 보낸 우리 보카라서 더 당황 스러웠습니다. ㅠㅠ 2021년 7월 여름날~!! 그래서 과감히 가지를 잘라줘야 겠다고 생각하고 이렇게 가지치기를 해 주었.. 2021. 9. 6.
[동네산책] 풍성하고 예쁜 수국 부터~ 귀여운? 뱀까지 ~😅 요즘 비가 많이 옵니다. 살짝 날씨가 좋았을 때 동네 산책을 나가 봤어요.. 요즘 종이언니의 유일한 외출... 마트가기.. 산책하기.. ㅎㅎㅎㅎ 뭐 이러고 살고 있습니다.. ㅋㅋㅋ 좋네요.. ^.^*;;;; 수국이 너무 복스럽고 탐스럽게 피어 있어요.. 요즘 수국이 많이 보입니다. 수국?? 유행인가요? 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은은한 보라색 수국 예뻐용~~ 수국의 꽃말은 흰색 수국 : 변덕 노란 수국 : 짝사랑 분홍 수국 : 처녀의 꿈 파랑 수국 : 냉정, 거만 입니다. 색깔에 따라 꽃말이 다 다르네요. 아십니까? 일명 계란꽃 정식 명칭은 개망초 입니다. 꽃말은 '가까이 있는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고 멀리 있는 사람은 가까이 다가오게 해준다' , '화해' 입니다. 좋네요. 너무 귀엽습니다. 코스모스를 닮은 노.. 2021. 7. 12.
새로운 반려식물 - 집에서 단호박 꽃피우기 2021년 3월 20일경 화분에 단호박씨를 5개 심었습니다. 약 일주일 후 발아를 하기 시작 하네요.. 아 기특 하기도 하여라~~ 열흘 정도 지나니 떡잎이 두개 나왔습니다. 단호박씨는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파는 단호박에서 채취해서 심었습니다. ^^* 여기서 TMI~~! 단호박은 맛있는 영양간식~! '단호박 강정' 요리해서 먹었어용 (요리과정은 다음에 포스팅 해볼께용!!!) ^^;;; 4월 3일 떡잎이 벌어지고 있어요. 끝에 호박씨 껍질 부분이 걸려있어서 조금 노랗습니다. 한나절 햇볕을 쬐니 노란 부분이 초록색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본잎이 작게 나오고 있네요. 4월 7일 본잎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4월 11일 물방울이 맺힌 잎사귀가 너무 싱그럽습니다. 그리고 그옆에 떡잎이 하나 더 나와 있.. 2021. 5. 27.
바다 조개 MP비누 작년 [ 해변 모래사장 MP비누 ] 를 한번 더 만들어 봤어요~~!! 날씨도 따뜻해지고 벚꽃도 피고 ~~ 하지만 올해도 어김없이 각종 꽃놀이 축제들이 취소된 가운데.... 과연... 여름이 되면 마음 놓고 바닷가에 갈수 있을까요..?? ..... 마스크 안쓰고 가려면 내년은 되야 될 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ㅠㅠ 조개를 먼저 뽑아 놓고 작업하는데~~ 코코아가루, 숯가루, 율피, 석류등 천연가루로 색을 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은은한게~~ 색이 쨍하지가 않네요.. 쨍한 색을 원하시면 옥사이드를 사용하세요.. 빨간 불가사리 하나 넣고 싶은데 천연가루로 원색을 내기가 한계가 있네요.. 에탄올을 칙~칙~칙~~ 뿌려주고~~~ 크리스탈 투명 베이스를 넣어 줬어요~~!! 그리고 일반 투명 베이스도 사용해 봤습니.. 2021. 3.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