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양초&석고방향제 ]

받는사람 감동두배! [메세지 소이향초] 만들기

by 종이언니 2015. 6. 1.

 

 

 

주변 지인들 에게 선물하기 딱~! 좋은

 

예쁘고 분위기 있는

 

[ 메세지 소이 캔들 ] 만들기

 

 

 

장안의 화제~! 메리고 라운드 캔들을 종이언니도 만들어 봤어요~~!!

 

아이고 예뻐라..

 

그래서 사람들이 메리고~~~ 메리고~~~ 하는군요..

 

 

 

 

정말 회전목마처럼 생겼네요...

 

실물로 보면 더 예뻐요...

 

거기다 향기로움 까지 더해져서 금상첨화~~!!

 

 

 

다쓰고 용기는 깨끗히 씻어서..

 

보석함, 악세사리함 또는  캔디나 각설탕 보관용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유용한 메리고 라운드 용기..~~!~!

 

 

 

 

 

많이도 만들었네요...

 

 

 

 

 

 

종이언니는 소이 왁스중 발향력과 유리 밀착력이 뛰어나다는

 

골든왁스 (GW464) 를 사용했습니다.

 

 

 

골든 왁스의 단점은 표면이 고르지 않다는 단점이 있네요..

 

하지만 온도를 잘맞추면 아주 예쁜 소이 향초를 만들수 있답니다....

 

 

 

 

 

 

왁스의 10% 비율로 프래그런스 오일을 첨가해 줍니다.

 

 

종이언니는 정확히 저울을 이용해 넣어 주었어요..

 

 

 

 

 

심지는 메리고 라운드 용기에 딱맞는

 

반달우드심지를 사용했습니다.

 

반달우드심지는 기존의 우드심지의 단점을 보완한 심지라고 하네요..

 

 

 

하지만 자를때 조심조심 해서 잘라야 돼요.

 

나무가 약해서 잘 부서지네요...

 

 

 

 

종이언니는 받는분이 감동이 배가 된다는

 

메세지 향초를 만들어 볼께요~~!!

 

 

중앙에 심지를 잘 세워두고

 

왁스를 부어 줍니다..

 

 

 

메세지 향초를 만들때는 처음에 90% 정도만 왁스를 부어 줍니다.

 

 

 

심지고정탭을 사는걸 깜빡하는 바람에.. 종이언니는

 

그냥 글루건으로 딱 붙여서 세워줬어요...

 

고정탭이 없어...나중에 끝까지 타지 않을수 도...허걱...ㅜㅜ

 

잉..잉...탭도 살껄...

 

배송료 땜에 천원하는 탭을 또 주문할수 없어서...그냥.....

 

만들기로 했습니다...

 

부디 끝까지 깨끗하게 잘 탈수 있기를....^^ ㅎㅎㅎ

 

 

 

 

 

메세지 소이 향초를 만들기 위해

 

투명라벨지에 메세지를 출력했습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라고...

 

필요하시면 다운받아 쓰세요..

 

올려 놓을께요..

 

 

 

 

CLICK~~!!! ↓↓↓↓↓

종이언니_향초메세지_01.zip

다운받아 압축을 푼뒤 A4 투명라벨지에 100% 로 출력해 사용하세요...

 

 

메세지는 A4 한장에 14개 있습니다.

 

그리고 투명라벨지는 잉크젯용과 레이져 용이 따로 있으니 살때 꼭 확인하세요~!

 

없으면 그냥 A4 하얀 종이에 출력해도 ok~!

 

OK~!

 

 

 

 

다 굳으면 메세지를 살포시 올려주세요...

 

라벨지라서 접착이 잘되네요...^^

 

 

 

 

 

그리고 나머지 전체용량의 10% 의 왁스를 부어 주세요...

 

굳으면...

 

 

완성~~~~!!

 

 

완성된 메세지 향초는 불을 붙이면...

 

 

 

 

이렇게..

 

 

 

 

메세지가 보여요..

 

고백 향초 라고 도 하죠...

 

 

 

 

 

아마도 메세지에 '알랴뷰 쟈기야~~~'라고 쓰면 고백 향초 가 되겠죠...

 

필요하신분.. 해보세요~~!!

 

아마도.. 쫌 감동일듯....

 

^^

 

 

 

 

 

15분 정도 지나니 완벽히 메세지가 보이네요~~!!

 

음~~!! 좋아요...

 

 

 

 

 

이렇게 이렇게 이틀동안 만들었습니다..

 

 

 

집안은 완전 엉망 엉망...

 

 

 

종이언니는 민트향, 라벤더향, 웨딩데이 향 이렇게 세가지 향을 사용해서

 

헷깔릴까봐~~~포스티잇으로 표시하면서 작업했습니다...

 

 

 

많은향을 동시에 맡다 보니 낭중에는

 

이게 저거같고 저게 이거같고..헤롱헤롱...

 

머리도 아프고~!!

 

소이 향초만들기 재밌지만 많이 만들려고하니 힘드네요..ㅎㅎㅎ

 

주변에 만들어 달라는 사람.. 고마우신분 들이 많아서..

 

 

 

많이 만들다 보니..^^;;;;

 

ㅎㅎㅎ

 

골든 왁스의 녹는점은 약 47도 입니다..

 

여기에 프래그런스 오일을 어떤 온도에 넣어주느냐가 발향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데...

 

50~55도 사이 에 넣어주면 발향이 잘되는 대신에

 

표면이 고르지 못합니다...

 

 

 

70~75 도 사이에 넣어주면 표면은 매끄럽고 고르지만 발향이 약하네요..

 

제가 직접 해봤습니다.

 

 

 

 

위에 두개는 정말 매끄럽고 이쁘게 나왔죠..

 

하지만 발향이 좀 약해요...

 

약75도에서 향을넣고 잘 섞어준다음 컨테이너에 부운거에요.

 

 

 

 

아래 두개는 표면이 울퉁 불퉁 고르지 못하지만

 

뚜껑만 열어도 향기가 솔솔 나는게 정말 발향이 잘 되네요..

 

50도에서 프래그런스 향을넣고 컨테이너에 부어 준거에요..

 

 

 

 

장단점이 있으니 여러분 발향이냐...

 

미관상 표면이 매끄러움이냐... 잘 선택해서 만드세요...

 

ㅎㅎㅎ 그래서 실험삼에 4개를 만들어본후..

 

 

 

종이언니는 그 중간 온도인 60도에서 프래그런스 오일을 넣어 잘 섞어준후

 

바로 컨테이너에 부어 줬어요..

 

발향도 어느정도 되고 표면도 매끄럽게 잘 만들어 졌네요...

 

^^

 

 

 

 

향은 같은 향이라도 제조회사마다 넣어야하는

 

 적정온도가 미묘하게 다르기 때문에

 

많이 만들어 본후 노하우를 쌓아야 하는것 같습니다.

 

 

 

^^ 모든 공예가 그렇듯... 자기만의 노하우를 만드세요..~~!!

 

하지만 누구나 다 많이 해볼순 없기 때문에..

 

종이언니가 골든왁스에 오일넣고 컨테이너에 붓는

 

온도를 평균 60도 라고 감히.. [ >.< ]  조심스럽게 말해봅니다..

 

발향과 표면의 매끈함 둘다 얻기 위해서~~!! ^^;;;

 

더 좋은 의견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

 

 

 

 

메리고 라운드 캔들 에 딱맞는 포장 박스도 구입했어요..

 

거기에 넣으니 정말

 

 

 

시중에서 산 제품같이 고급스럽네요...

 

 

저기 위에 집에서 안쓰는 양념통으로 만든 소이 향초도 보이네요..

 

 

귀엽귀엽~~!!

 

뚜껑이 있어 따로 향초리드가 없어도 되서 정말 편리하네요..

 

여러분도 집에서 굴러다니는 양념통 이나 유리 병으로

 

소이 향초를 만들어 보아요~~!!

 

 

 

7온스(oz) 컵에 베이직한 소이 향초도 만들어 봤어요..

 

 

 

만든다음에 까만색 페이퍼 리드(종이덥개)를 올려주니

 

정말 그럴듯 합니다.~~!!

 

집에서 만든거라고 믿어지지가 않네요..

 

 

 

정말 이뻐요..

 

 

 

그냥 메리고 라운드 용기가 밋밋해서

 

여기다가도 투명 라벨지를 이용해서 붙여 줬습니다.

 

 

 

 

Pure Soy Candle 이라고 라벨지에 출력해서 붙였어요..

 

^^ 밑에 수줍게 Handmade by hk 라고 제이름도..ㅎㅎㅎ

 

필요하신분 이것도 다운받아서 쓰시라고 올려놓을께요...

 

제이름은 빼고 그냥 핸드메이드만 써서...

 

종이언니_향초메세지_02.zip

 

돈워리 비해피 메세지 12개

퓨어소이캔들 핸드메이드 20 개 를 A4 한장에 출력할수 있게 편집했습니다.

 

 

 

 

7온스컵에 맞는 리드도 만들어 봤어요..

 

그냥 석고몰드에 석고 부어서 만들었어요..

 

딱맞네요..ㅎㅎㅎ

 

 

 

이것도 이쁨...좋아좋아..

 

민트향을 첨가 했어요..

 

민트향 좋아하는 친구에게 줘야 겠네요~~!!

 

 

 

 

 

그냥 하얀색 석고로 하면 더 이쁘고 어울릴 듯 하네요~~!!

 

 

 

메리고 라운드 캔들에는 남색 리본을 달아주니

 

너무 잘 어울립니다.

 

 

 

Don't worry Be Happy! 메세지~!!

 

이것도 올려놓을께요..

 

다운받아 활용하세요..

 

 

 

 

 

 

 

 

 

CLICK ↓↓↓↓↓

종이언니_향초메세지_02.zip

 

돈워리 비해피 메세지 12개

퓨어소이캔들 핸드메이드 20 개 를 A4 한장에 출력할수 있게 편집했습니다.

 

다운받아 A4 투명 라벨지에 100% 로 출력해서 필요한 곳에 사용하세요~~!

 

 

 

메리고 라운드 캔들 용기 뚜껑에 붙여 줘도 이쁘네요..

 

 

여러개 있이니.. 캔들 상점 같습니다..^^ ㅎㅎㅎ

 

 

7온스 컵으로 만든건 이렇게 포장 해봤어요..

 

 

 

메세지는 A4 용지에 100% 출력해서 필요한 곳에 사용하세요..

 

 

 

 

 

 

 

오늘은 다음 메인에 제 포스팅이 소개 되어서 너무 기쁜 날이네요..

 

가끔씩 다음 메인에 제 포스팅이 걸리면 정말 기분 UP UP UP 이랍니다...

 

여러분 ~~!! 사랑합니다... ㅎㅎㅎㅎ

 

다음 메인에 걸린 포스팅 보러가기 =3=3=3

 

[버리는 캔 향초로 재탄생]이라고 멋진 제목까지 달아 주셨네요~~!! ^.^* 

http://ezorigami.tistory.com/17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