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자취(여행~맛집)

10년만의 한파속에 찾은 청계산 청계사~!

by 종이언니 2011. 1. 17.
 

방송에서 10년만의 한파라고 합니다.
날씨는 너무 춥지만 주말인데 집에만 있기 답답해서 가까운 청계사에 다녀왔습니다.
청계산을 의왕쪽으로 올라가면 청계사가 있는데요.  추워서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고, 고요하더군요..
풍경소리는 언제 들어도 좋아요~!^^


빠르게 흐르는 가파른 물이 얼어버렸네요.


오늘 정말 추웠어요.  정말 태어나서 이런 추위는 처음인것 같아요..


우담바라..   저도 한번 보고싶어요..  ^^


청계사의 사천왕들은 추위에도 끄떡없이 서계시네요..  ^^


날씨는 참 맑았습니다. 햇빛도 많이 비추고.. 그런데도 너무 추워서 사진기 셔터를 누르기도 힘들더라구요.


절에있는 약수물이 꽁꽁얼어 버렸네요.


우물에서 흐르는 물들이 고드름으로 변했네요.


청계사에 있는 참 인상깊은 불상 입니다.  좀 늦었지만 새해 소원을 빌고 왔습니다..  ^^


자세히 보면 돌을 붙여서 만들었어요. 크기는 정말 커요.


큰 부처님 밑에는 작은 부처님들이 계시네요...


의왕 청계사 동종~! 우리나라 보물 제11-7호 입니다.


조선 숙종 때 경기도와 경상도 지역에서 활동한 승려인 사인비구에 의해서 만들어진 조선시대 종이라네요. ^^





12지신 동물을 조각해 놨네요.
쥐 (子자), 소 (丑축), 범 (寅인), 토끼 (卯묘), 용 (辰진), 뱀 (巳사)


말(午오), 양(未미), 원숭이(申신), 닭(酉유), 개(戌술), 돼지(亥해)


하늘은 참 청명하고 맑았습니다. 구름 한점 없네요.


언제보아도 우리나라 단청 무늬와 색은 아름답습니다.


이 계단 올라갈때는 몰랐는데 내려올때는 너무 무서웠어요. ^ㅇ^;;



★ 아래 손가락을 누르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 있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