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천연수제비누 ]

맥주효모 어자녹 실크볼 샴푸바

by 종이언니 2017. 9. 20.

 

 

 

☞ 맥주효모 어자녹 실크볼 샴푸바 ☜

 

 

 

 

 

어자녹과 맥주 수상에

 

맥주효모넣고

 

실크볼 녹여서

 

머릿결에 좋고 탈모방지~발모에 좋은 샴푸바 만들었어요~~!!

 

 

 

 

 

 

먼저 실크볼을 적당하게 잘라서 준비 해주세요~~!!

 

 

이물질도 제거해 주시고요~~!!

 

 

종이언니는 깨끗하게 손질이 완료된

 

누에고치를 구입하지 않고

 

 

조금 이물질이 있더라도

 

 

표백처리를 하지 않은

 

 

국산 실크볼을 구입해서

 

 

제가 직접 깨끗하게 손질한다음

 

 

적당한 크기로 잘라줬어요~~!!

 

 

 

 

 

 

보송보송

 

누에고치가 너무 예쁘네요~~!!

 

포근한 느낌도 있고~~~!!

 

 

 

 

그런데 생각보다 좀 두꺼워용~~~

 

 

가위로 자르다가

 

 

엄지손가락에 물집 생겼어요..ㅠㅜ

 

 

호~~~  >0<  ㅋㅋㅋ

 

 

 

 

 

각질 제거용으로 사용해 볼려고

 

 

깨끗한거 몇개 골라놨어요~~~!!

 

 

 

 

 

 

따뜻한 물에 불려서

 

얼굴이 문질문질 하면

 

 

각질이 부드럽고 깨끗하게 제거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수상(어자녹+맥주)에 가성소다 녹일때

 

 

실크볼을 넣어주세요.

 

 

 

 

 

 

비누 1kg에 실크볼 20g정도 넣어줬습니다.

 

 

 

 

 

 

 

몽글몽글 다녹으면

 

 

체에 걸러 사용하면 되요~~~!!

 

 

 

 

 

 

 

맥주효모가루를 넣고

 

 

약 45도에서 50도 사이에서

 

 

교반해 줬어요~~!!

 

 

 

 

 

요즘 날씨가 한낮에 25도정도 되니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

 

 

딱 비누 만들기 좋은 날씨입니다.

 

 

ㅎㅎㅎㅎ

 

 

 

 

 

 

약 트레이스 내준다음

 

 

저번에 만들어논 샴푸바 짜투리를 잘라서

 

 

넣고

 

 

주걱으로 마져 트레이스를 내줬어요~~!!

 

 

 

 

 

 

 

1kg 하늘색 몰드에 가득하네요~~~!!

 

 

짜투리 비누는

 

 

머리카락과 두피에 좋은 동백유, 아보카도, 햄프시드, 녹차씨유 등을 넣고

 

엘라스틴, 헤나등 추출물도 듬뿍넣은 샴푸바에요~~!!

 

음...기능이 배가 되는 샴푸바가 될 듯 합니다.

 

 

ㅎㅎㅎ

 

 

 

 

 

24시간 보온후 컷팅 할 예정입니다.

 

 

 

어제는 미세먼지에 비도 오고 잔뜩 흐린날이였는데~~~

 

오늘은 너무 맑은 가을날씨~~~!! 하늘도 파랗고 높네요

 

여러분 HAVE A NICE DA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