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클레이 공예 ~ !!!

[클레이] 동화속 여우 만들기

by 종이언니 2014. 11. 24.

클레이로 동물만들기 - 여우~~!!

 

 

클레이로 동글동글 공모양만 만들줄 알면

누구든 쉽게 동물을 만들수 있어요~~

종이언니만 따라해 보세요~~

 

 

오늘은 여우를 한번 만들어 볼까요??

 

자~~그럼  gogogo~~~!!!

 

 

 

완성된 모습이에요

인제부터 여러분도

하나하나 차근차근 따라해 보면 쉬워요~~

 

 

 

먼저 얼굴이 될부분과 몸통이 될부분을 클레이 기본모양인

공모양을 이용해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얼굴은 여우처럼 조금 뾰족하게~~

몸통은 동글동글

 

그리고 배부분은 하얀색으로 동그랗게 만든후

납작하게 눌러서 표현해줍니다.

 

 

다리는 좀 길게 물방울 모양으로 만든뒤

칼도구 두번 눌러서 발가락을 표현해 주세요..

통통하고 귀엽게~~

 

 

 

귀는 여우처럼 약간 뾰족하게 세모 모양2개 만든뒤

 

머리에 적당한 부위에 붙여줍니다.

 

 

 

 

그리고 머리 몸통 다리를 균형있게 붙여준뒤

잘 세워주세요..

 

 

종이언니는 폼클레이를 붙인 동그란 판에다 붙여 줬어요..

특별히 판에 다 붙이지 않아도

잘 세워집니다.

 

 

 

 

앞다리는

 

뒷다리보다 조금 작게 물방울 모양으로 만든뒤

칼도구로 꾹꾹 눌러 발가락을 표현해 주세요.

 

 

 

 

옆에 나무와 여우가 좋아하는 과일들을 만들어 꾸며주니까..

더 이쁘네요..

 

 

 

 

뒷모습..

앗..꼬리..

꼬리는 양쪽 물방울 모양을 만들어준뒤

 

 

조화롭게 붙여 줬어요..

과정샷이 없네요~~ 아쉽~아쉽~

 

기본적으로 클레이로 동물 만들때

동글동글 공모양을 두개 만들어 하나는 머리

하나는 몸통을 기준으로

만들어놓고(마치 눈사람 처럼)

 

 만들고자 하는 동물의 특징을 잘 표현해서

표정과 다리, 꼬리 등을 만들어 붙여주면

쉽습니다.

 

클레이 만들기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기본 모양인 동글동글 공모양에서 시작한다~~

생각하시고 만들면

쉽게 잘 만들어 집니다.

 

동글동글 공모양을 기본으로 만든

토끼와 곰 입니다.

 

^^~

 

동물들의 특징을 잘 잡아 만들어 보세요~~!!

어떤 동물이든 가능합니다.~~~!! 

 

 플라스틱 투명 반구 속에 넣어봤어요..

작품 이네요~~~^^*

 

저는 오래 보관할려고 플라스틱 반구에 넣었는데

꼭 넣지않아도 되요..

 

넓은 폼보드에다 폼클레이로 들판을 꾸미고

나무도 몇그루 만들어 준다음

다양하게 동물들을 만들어 꾸며주면

 

아름다운 동화속 숲속나라를 만들수 있겠네요..

 

여러분 도전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