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양초&석고방향제 ]

모기 기피 석고 방향제

by 종이언니 2017. 6. 19.

 

 

 

모기(벌레) 기피 석고 방향제

 

 

 

더운날...

 

왱왱왱~~~거리는 모기때문에

 

 

짜증 업그레이드..

 

불쾌지수 높아지고~~~ㅜ,.ㅜ

 

 

종이언니가~~ 그래서

 

 

모기 기피 천연 에센셜 오일을 이용해

 

예쁜 석고 방향제를 만들었어요~~~

 

 

ㅋㅋㅋ

 

 

먼저 완성샷~~!!!

 

 

 

 

 

 

 

예쁜 꽃들로 장식된 석고 방향제~~~

 

 

진짜 꽃 같죵???

 

 

ㅎㅎㅎ

 

 

오늘 아침에~~양재 꽃시장에서 사온 아주 신선한

 

조화 랍니다.

 

 

ㅋㅋㅋ

 

아무래도 석고 방향제에 오랫동안 변치 않는 모습으로

 

 

있어야 하기에~~~

 

조화를 이용해서 데코 해봤어요~~~

 

 

 

 

 

 

 

 

상큼한 아침~~ 양재 꽃시장 가는 길에 피어었는 꽃들입니다~~~

 

 

예뻐서 찍어 봤어요~~~

 

 

 

야외에 화원들도 둘러보고

 

 

 

 

 

 

 

요즘 공기 정화 식물로 각광 받고 있는

 

수염 틸란드시아~~~

 

 

흙이 필요 없는 식물 이랍니다.

 

 

 

키우기도 쉽고~~~

 

 

^^;; 몇개 사오고 싶었지만

 

 

종이언니의 마이너스의 손....내가 키우면.. 왜 선인장도...말라죽는지...ㅠㅠ

 

 

가슴아픔을 또 경험하고 싶지 않아...

 

 

그냥~~~PASS

 

ㅋㅋㅋ

 

 

 

 

 

 

예쁘고 멋진 식물들이 즐비 합니다.

 

 

어디 식물원에 놀러온듯 합니다.~~~

 

 

 

 

 

 

 

 

양재 꽃시장 1층은 생화 도매 시장이 있어요~~

 

 

여기는 오후 1시만 되면 영업이 끝납니다.

 

 

새벽부터 시작해서~~

 

 

생화를 구입할때는 오후 1시 이전에 가세요~~~~

 

 

종이언니는 1층에서 실컷 구경하고

 

 

 

조화를 파는 2층으로 총총총~~~

 

 

2층 조화와 기타 부자재 매장은 저녁때 까지 영업합니다.~~~

 

 

이용하실때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많~~~은 조화중에

 

 

석고 방향제에 어울리만한~~~

 

 

송이가 아담한~~~장미다발과

 

 

작은 꽃 다발

 

 

 

 

 

등등 해서~~~

 

 

네 묶음 구입했어요~~~

 

 

 

 

 

 

다해서 9,900원...ㅎㅎㅎㅎ

 

 

잉?? 홈쇼핑도 아니고..

 

 

ㅋㅋㅋ

 

여하튼 싸네요~~~

 

 

 

 

 

 

요래~~요래~~~

 

 

석고를 붓고

 

~~~

 

 

바로 꽃으로 데코레이션을 해줍니다.

 

 

 

 

종이언니는 농축된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할 예정이라~~

 

석고와 물만 사용해서 부어 줬어요..

 

 

 

굳은뒤 에센셜 오일을 후첨할 꺼에요~~~

 

 

 

 

 

석고와 물의 비율은 석고 가루마다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일반적으로 구입한 석고 포장지에 비율이 적혀 있어요!!!

 

 

종이언니는

 

석고가루 : 물 = 5 : 2 정도로 약간 되직하게

 

떠먹는 요거트 정도 느낌 되게~~~석고 반죽을 해줬습니다.

 

참고하세요~~~

 

 

여기에 향을 같이 넣고 싶으면 에센셜오일과 함께

 

유화제 (올리브리퀴드) 도 같이 넣어 줘야 합니다.

 

 

그래야 석고에 얼룩이 안생기고 골고루 잘 섞입니다.

 

유의하세요~~~~

 

 

^^*

 

 

 

 

이렇게~~~~

 

 

생각보다 석고가 금방 굳어요

 

 

석고 타블렛 두개씩 작업하면

 

 

시간이 딱 맞네요~~~

 

 

 

 

 

 

여섯개 한꺼번에 작업하면

 

 

꽃장식 하기 전에 석고가 어느정도 굳어 버려서

 

 

꽃장식을 할 수 없을 수도....>.<

 

 

 

 

 

 

남은 꽃으로~~~

 

 

집안 장식...ㅎㅎㅎㅎ

 

 

 

 

 

생화만큼 예쁘네요~~~~

 

 

 

 

좋아요~~~

 

 

 

 

 

 

조화에다 바로 E.O.을 몇방을 뿌려줘도

 

 

향이 은은~~하니 괜찮겠어요~~~~

 

섬유 재질이라 에센셜 오일 뿌리기에도 좋네요~~~

 

 

여러모로 조화가 장점이 많습니다.~~~

 

 

 

 

 

 

 

 

 

석고가 어느정도 마른후~~~~

 

 

몰드에서 꺼내주고

 

마져 말려줍니다.~~~~

 

 

 

 

 

 

 

음~~~ 언뜻 보면

 

생화 입니다.~~~ㅎㅎㅎ

 

 

 

 

자세히 보면~~~

 

조화 입니다...ㅋㅋㅋ

 

 

 

 

 

 

이렇게 고리에 줄을 묶어주고

 

 

 

 

 

 

집안 곳곳에 달아줍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에센셜 오일은

 

 

시트로 넬라 입니다.

 

 

시트로 넬라 에

 

 

라벤더

유칼립투스

레몬글라스를 조금씩

 

뿌려 줍니다.

 

 

 

각자 취향에 맞게 뿌리면 되는데~~~

 

너무 많이 첨가하면 좀 곤란해욤~~~~

 

 

 

에센셜오일은 농축된 오일 이기 때문에

 

조금씩 사용하고 향이 다 날아가면

 

또 뿌립니다.~~~~

 

얼마든지~~~

 

 

그외에도

 

페파민트

티트리

제라늄

시나몬 바크

 

 

 

 

모기(벌레) 들이 기피하는 향이 있는데

 

 

기호에 맞게 조금씩 뿌려 주세요~~~

 

 

 

조화에 직접 뿌리거나

 

 

석고 뒷면에 뿌려 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임산부나 돌전 어린 아기 혹은 반려 동물이 있는 가정은

 

에센셜 오일을 가급적 사용하지 마세요~~

 

정말 필요하다면

 

전문가와 상담후 사용해 주세요~~~~^^*

 

 

 

 

 

 

예쁘기도 하고

 

 

모기 쫓는 기능도 있는

 

 

 

 

 

모기 기피 석고 방향제 입니다.

 

 

 

이거랑

 

 

저번에 만든 mp비누 , cp비누 , hp비누

 

골고루~~~

 

담아서

 

 

 

 

 

포장해서

 

 

 

 

주변 지인에게~~~

 

 

 

 

 

 

 

선물해도 아주 훌륭합니다.

 

 

 

 

 

생화같은 조화로 만든 석고 방향제~~~ !!!

 

 

천연 에센셜오일이 없어도

 

 

프래그런스 오일을 사용해서 방향제로 사용해도 좋아요~!!

 

 

E.O , F.O 아무것도 없다..

 

 

집에 있는 향수 뿌려서 방향제로 사용해도 OK~~ OK~~ OK~~~!!!

 

 

냄새나는거 암것도 없고...향기가 싫다..

 

 

그냥 걸어 놓으세요~~~

 

 

ㅎㅎㅎ

 

장식품으로 손색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