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왁스'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12.20 추운 겨울엔~~ 벚꽃 캔들!!



                            

 

 

 

 

따사로운 봄을 기다리며~~~

 

벚꽃 캔들~~^^*

 

 

 

 

 

^^ 하이~!~ 열분~~~

 

 

오늘은 종이언니가

 

 

분홍분홍한 벚꽃 캔들을 만들어 봤어요~~~

 

 

추운겨울날~~~

 

 

따뜻한 봄을 기다리면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ㅎ

 

 

 

 

 

 

 

 

 

 

오~~~~

 

분홍이들~~넘 예쁘구나~~~ ㅎㅎㅎ

 

 

 

 

 

 

 

먼저 캔들 컨테이너를 깨끗하게 닦아주고~~~~

 

 

gogogo~~~!!!!

 

 

 

 

 

 

이번에 에코소야에서 새로나온 필라왁스로

 

벚꽃을 만들었어요~~~

 

 

약 50도 정도에서 녹기시작해서

 

 

70~80도에서 다 녹습니다.

 

 

 

 

 

이렇게~~~~핫플레이트로 잘 녹여주고~~~~

 

 

 

 

 

 

색소 투척~~~~~!!!

 

 

 

 

 

 

살짝 하얀색 종이위에

 

 

색소첨가한 왁스를 떨어 뜨려 보면

 

 

색을 가늠할수 있어요~~~^^*

 

 

이런식으로 확인해 가면서

 

 

색소의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처음부터 색소를 너무 많이 넣으면

 

 

아주 진한색이 돼용

 

 

분홍 벚꽃이 아니고~~~ 빨간 벚꽃이~~~ 될수도~~~ㅎㅎㅎㅎ

 

 

 

 

 

 

컨테이너에 심지를 잘 세워주고~~~

 

 

 

 

 

벚꽃 몰드에 필라왁스를 잘 부어주세요

 

 

 

 

 

 

그사이

 

 

컨테이너용 소이 왁스

 

를 잘 녹여서 부어 줍니다.

 

 

 

 

 

종이언니는

 

 

골든 소이왁스 gw-464

 

 

에코소야 CB-Advanced 컨테이너용

 

두가지를 사용했습니다.

 

 

 

 

 

두가지를 비교해 보자면

 

 

gw-464 가 눈에 띄게 표면이 고르게 만들어 졌네요.

 

 

표면이 말끔하게 구멍하나 안나네요~~~이번에는~~~요

 

 

두가지를 동일 조건에서 동시에 만들어보니 차이점이 보입니다.

 

하지만 매번 결과물이 다르다는....ㅋㅋㅋ

 

....

 

소이 캔들은 책에 나오는 이론적인 내용 보다는...

 

 

 만들때 주변 환경이 결과물에 영향을 많이 주는듯합니다.

 

온도나 습도 ~~ 오일이나 첨가물의 양 등등 말입니다.

 

 

에코소야나 네이쳐왁스가 골든 소이왁스보다 표면이 매끈하게

 

나온다고 통상적으로 알고 있었는데

 

꼭 그런것만은 아닌듯합니다.

 

 

그날그날 틀린듯 합니다..ㅋㅋㅋ

 

 

까끌하고 예민한 너란 녀석

 

 

캔들...ㅎㅎㅎㅎ

 

 

이 또한 많이 연습하면 깨끗하게 만드는 요령이 생기는 듯합니다.

 

 

 

 

 

그사이 몰드에 부어놨던 벚꽃이 다 굳었습니다.

 

 

^^

 

벚꽃~~역시...

 

사랑 스럽습니다.

 

ㅋㅋㅋ

 

 

 

 

 

 

컨테이너에 부어놨던 왁스가 살짝 덜굳었을때

 

 

벚꽃을 살며시 올려줍니다.

 

 

 

 

 

일단~~ 완성..

 

 

왜 일단 완성인지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마지막부분에 아주 중요한 내용이 나옵니다.  ㅠㅠ

 

 

 

 

 

그리고~~~

 

 

2.5oz 작은 컨테이너에

 

 

아주 귀여운 소이 캔들을 만들어 봤어요~~~

 

 

 

 

 

 

아...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하려고 하니 바쁩니다.ㅎㅎㅎㅎ

 

 

 

 

 

 

여기에 사용한 향은

 

일랑일랑(스위스) 에요~~~

 

 

 

 

종이언니가 너무 좋아하는 향이라~~

 

 

 

 

 

 

 

자주 사용합니다.!~~

 

 

 

 

 

향긋하기도 하고

 

 

 

 

 

달달 하기도 하면서~~~

 

 

 

 

너무 가볍지도 않은 향인거 같아요~~~

 

 

 

 

 

그런데 일랑일랑 향을 싫어 하시는 분도 꽤 있더라고요~~~

 

 

 

 

향은 주관적인거라~~~

 

꼭 시향을 해보고 구입하는걸 권해 드립니다.

 

 

 

 

음.. 온 집안에 좋은 향기~~~

 

 

하지만 너무 많이 오래 맡으니 어지럽다...@.@

 

 

 

 

 

ㅎㅎㅎ

 

환기를 시킨다고

 

 

창문을 열었더니...

 

 

 

 

 

 

꼬마 컨테이너 캔들 표면에 크랙이~~~ 아~~~

 

 

ㅠㅜ

 

 

차가운 바람을 갑자기 맞으니까

 

 

구멍이 슝슝슝~~~

 

 

 

 


얼른 문닫고

 

 

표면에 한번더 왁스를 한번더 부어줬어요~~~

 

 

 

 

 

은근 캔들 만들기가 까다롭고~~~손이 많이 갑니다.

 

 

 

 

그래도 그덕분에 표면이 매끈하게 만들어 졌어요~~~!!

 

 

 

 

 

캔들은 불을 붙여서 잘 타야 제 역할을 잘하는 거죠..

 

 

벚꽃캔들 과연...잘탈까...

 

 

종이언니는 의구심이 듭니다.

 

 

 

그래서 불을 붙여 봤어요~~~

 

 

 

 

 

 

음...처음엔 잘타는듯..하더니

 

 

 

 

 

 

 

심지가 점점 타들어 가면서

 

 

 

 

 

 

벚꽃이 녹아 내리면서

 

 

 

 

 

ㅋㅋㅋㅋ

 

오분쯤 되서

 

불이 훅~~~

 

꺼졌네요~~

 

 

왠지 그럴꺼 같더라....

 

 

 

 

 

 

 

예쁜벚꽃을

 

분리 시키고~~~

 

 

 

 

밑부분만 태우니 잘탑니다.

 

 

 

 

 

 

그래서 종이언니가~~~

 

 

벚꽃캔들을 끝까지 잘 타게 하는 특단의 조치!!!~~~

 

를 해줬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용~~ ㅎㅎ

 

 

 

 

 

 

 

 

일회용 스포이드를 이용해서

 

 

 

벚꽃 중앙에 구멍을

 

소이왁스로 막아주는 겁니다.

 

 

이렇게~~~

 

 

 

 

 

 

 

 

 

조심조심하면서~~~

 

 

 

 

구멍을 꼼꼼히 잘 막아주세요~~~

 

 

ㅎㅎㅎㅎ 이쁘면 까다롭다더니...

 

예쁜 캔들 만들기도 까다롭네~~~

 

 

ㅎㅎㅎㅎ

 

 

그리고 나서 ~~~

 

 

불을 붙여 봤어요~~~

 

 

 

 

 

 

 

음~~~!  잘탑니다.

 

 

 

 

 

 

 

 

오~~~~

 

 

 

 

 

중앙에 구멍을 막아주니 안정적으로

 

 

 

 

깨끗히 잘 탑니다.

 

 

 

 

 

약 1시간쯤 지나니까

 

 

 

 

 

캔들윗부분이 다 액체상태로 변하는

 

 

프라임 현상이 안정적으로 일어났어요~~~~

 

 

 

이렇게 까지 해야 완성입니다.

 

 

캔들을 그냥 놓고 방향제로 쓰면서 보기만 할꺼 아니면

 

 

벚꽃의 중앙 부분의 구멍을 꼭 막아주세요~~~

 

 

 

 

 

 

 

 

종이언니는

 

 

캔들은 태우는게 멋이죠~~~~ 그래서~~~

 

 

스포이드로 손을 달달 떨면서ㅋㅋㅋㅋ

 

 

다 막아줬습니다.

 

 

 

 

 

 

2.5oz꼬마 캔들에

 

 

스티커를 붙여 주니 너무 귀엽네요~~~

 

 

 

 

 

 

이렇게 분홍색 흰색

 

하나씩 묶어서

 

선물해도

 

센스있겠어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당신을 사랑합니다.

 

 

 

언제나 존경합니다.

 

 

 

~~^^*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