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처음 비누 [ 건성용 샴푸바 ]

 

막걸리 맥주효모 실크볼 올리브 라벤더eo 보들보들 샴푸바

 

 

 

 

종이언니가 2017년도에 만들어본 비누들 중 일부 입니다.

 

 

더 많지만~~~

 

 

이미 분양간 아이들과

 

포장한 아이들~~

 

그리고 창고속에 있는 아이들은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이쁜 아긔들아 사진에 안나왔다고 섭섭해 하진 마~~~ ㅋㅋㅋ

 

 

 

 

 

 

천연 분말가루를 첨가해서

 

비누들 색이 전체적으로 칙칙합니다.

 

 

하지만 효능은 좋은 보약 비누들입니다.

 

 

 

 

 

 

2018년 들어서 처음 만들어본 비누에요~~

 

 

사용감 좋은 막걸리 수상 100%에

 

맥주효모와 실크볼 첨가해주고~~~

 

주오일은 올리브오일로 잡고

 

코코넛유와 팜유 합해서 40% 로 구성한다음

 

 

라벤더 에센스 오일 팍팍 넣어준

 

건성용 샴푸바 입니다.

 

 

 

 

 

 

 

겨울이라~~~

 

뜨거운 물통(사용한~~막걸리통에다~~ ㅎㅎㅎ)  하나 넣어주고~~

 

 

48시간 보온해줬습니다.

 

 

 

 

 

 

 

무려 3kg ~~~~

 

겨울이라 보온걱정했는데~~~

 

보온은 잘 됐습니다.

 

 

추운 겨울 날에는

 

 

오히려 1kg 씩 할때보다

 

대량으로 할때 보온이 잘 되는거 같아요

 

 

^^;;

 

 

 

 

 

 

아주 쫀쫀한 비누가 나왔어요~~~

 

 

 

 

 

 

컷팅감이 아주 찰지고 좋습니다.

 

 

 

 

이틀뒤

 

도장도 찍어 줬습니다.

 

 

즐거운 비누 도장~~~♡

 

 

 

 

 

 

보기만 해도 즐겁습니다.

 

 

 

 

 

 

작업할때 향초를 켜놓고 작업했는데 ..

 

 

뭔가...

 

 

향초 컨테이너가 허전한듯하여~~~

 

 

 

 

 

 

카톡 친구들 스티커를 붙여줘봤어요..

 

 

 

 

아~~유... 귀여븐거~~~!!!!

 

 

 

 

 

 

ㅋㅋㅋ

 

 

집에서 굴러댕기는 스티커

 

 

어디다 쓰나 했더니~~~

 

 

이렇게 유용하게 쓰입니다.

 

 

 

^^;;;

 

 

 

 

 

 

 

 

 

 

빨래판위에 비누 몇개 놓고

 

사진 찰칵~~!!

 

 

 

 

 

 

대나무 비누~~샴푸바

 

탄력비누  보습비누 다시마비누 핑크클레이비누 황토 비누 등등

 

 

숙성도 끝났고 인제 사용할 일만 남은 비누 들입니다.

 

 

ㅎㅎㅎㅎ

 

 

 

 

 

 

 

그중에

 

지난 가을에 만들었던

 

레드팜넣고 만든 올리브 마르세유 비누

 

한번 써봤어요~~~

 

 

히말라야 크리스탈 솔트를 첨가해서 만들어서 그런지

 

 

다른 마르세유 비누보다 단단하고~~~

 

 

거품이 부드럽고 찰지네요~~~

 

 

 

 

 

 

 

사용감도 부드럽고 좋아요~~~

 

 

푸에라리아 첨가물을 넣어줬는데 탄력에도 좋겠죠~~~~

 

 

비누야 겨울철 건조해진~~~내 피부를 부탁해~~~

 

 

 

 

 

 

2018년에도 종이언니의 비누사랑은 계속 됩니다.

 

 

만들기는 힐링입니다.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