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천연수제비누 ]

그립감 좋은 알뜨랑 비누 만들기

by 종이언니 2023. 11. 2.

 

HI ~~~ !!!  여러분  !!

 

 

오랜만입니다.

 

집에 비누가 없어서

 

마트에서 구입해서 몇 번 써보니..

 

ㅠㅠ 영~~~

 

너무 건조하고 향기도.. 맘에 안 들고... 모양도..ㅠㅠ

 

ㅋㅋㅋㅋㅋ

 

 

대충이라도 만들어 써야겠습니다.

 

뭐든 공들여 만든 게 좋아용..

 

귀찮지만....

 

오늘은 큰~~~ 맘 먹고 

 

비누를 만듭니다.

 

ㅎㅎㅎ

 

 

 

 

#CP비누 와  #MP비누 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HCP비누 베이스를 녹여 줍니다.

 

CP  + MP + HP 비누의 장점만 모아서 만든 베이스..

 

제가 애정하는 제품입니다.

 

ㅎㅎㅎㅎ

 

 

 

몰드를 깨끗이 소독해 준 뒤

 

비누액을 부어 줍니다.

 

쉽다..

 

이렇게 간단한 걸.. 왜 그렇게 미루고 미뤘을까...

 

ㅎㅎㅎ

 

 

 

 

네모모양 비누랑

 

타원형 비누를 만들어 봤어요..

 

 

일명 #알뜨랑비누.

 

동글동글 귀엽겠습니다.

 

 

 

햇빛에 비친 비누액이 눈부십니다.

 

에센셜오일은 #로즈우드 와 #티트리 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많이 만들어서 오래 쓰기 위해

 

천연 비타민 e 를 넣어 주었습니다.

 

#비타민e 는 산화를 방지하여 제품을 보존기간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래 보관할 때 꼭 넣어주세요.

 

>.<

 

 

 

비누가 굳어 갑니다.

 

 

 

온 집 안에 에센셜 오일 향이 ..

 

장난 아닙니다.

 

ㅎㅎㅎ

 

 

 

 

몰드에서 탈형을 해줍니다.

 

 

 

 

동글동글 #예쁜비누

 

너 왜 동그랗게 생겼어?? (랄랄님 말투)

 

ㅋㅋㅋㅋ

 

 

네모난 비누만 만들다가

 

타원형의 동그란 비누를 만드니까..

 

너무 예쁩니다.

 

 

맨질맨질

 

비누거품 몽실몽실 만들어서~~

 

바로 손닦고 싶어용~~~

 

 

타원형 몰드

 

 

알뜨랑 비누~~

 

 

 

직사각형 몰드

 

 

직사각형 네모 비누~~

 

비누를 많이 만들다 보니까..

 

이제는~~

 

실용적인 게 최고입니다.

 

예쁘게 만들려고 색소나 

 

다양한 무늬의 몰드는 지양하게 되네용.

 

ㅎㅎㅎ

 

 

표면이 매끌매끌 반딱반딱

 

 

 

좋아요~~

 

한동안 비누걱정 없겠어용~~~

 

 

^.^

 

 

집에서 쓸 거라 포장은 간단하게

 

 

 

스티커에 로즈우드와 티트리만 써서 표시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