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자취(여행~맛집)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축제

by 종이언니 2018. 9. 30.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축제

 

 

 

 

날씨가 너무 좋아서 오랜만에 중앙공원에 갔더니

 

 

꽃무릇 꽃이 만발을 하였어요~~~~

 

 

 

 

오...

 

바로 이 꽃이 꽃무릇 이구낭~~~

 

 

 

 

 

 

 

 

잎사귀는 어디있지??

 

ㅎㅎㅎ

 

????

 

 

꽃무릇은 꽃이 지고 잎이 나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꽃과 잎이 서로 만나지 못해 잎은 꽃을 생각하고 꽃은 잎을 생각하며

 

늘 그리워한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는 식물이다.

 

 

 

 

 

 

 

 

 

 

 

 

수선화과의 여러해살이 풀로써 산기슭이나 습한 땅에서 무리지어 자라며

 

잎은 길이 30~40cm, 너비 1.5cm 정도로 길쭉하며 10월에 돋았다가 겨울을 나고

 

다음해 5월이 되면 차차 시들어 ㅅ라진다.

 

 

잎이 자취를 감춘 후 꽃은 9월중에 30~50cm 정도의 꽃대가

 

살며시 올라와 4~5개의 붉은꽃이 보름정도 만개한뒤 꽃이 지며 열매를

 

맻지 못하고 땅속의 비늘줄기(구근)로 번식이 이루어진다.

 

 

 

라는 친절한 설명을 읽고

 

 

아하~~~~그~~렇~~구~~나~~!!

 

 

했다능~~~ ㅋㅋㅋ

 

 

 

 

 

 

 

 

 

 

 

뭔가...왕관 같기도 하고

 

 

 

 

 

 

 

 

 

 

 

 

 

여러 송이가 많이 피어있으니

 

 

 

 

 

 

 

 

 

 

 

 

예쁜데

 

 

사진에서는 잘 표현이 안되었어요~~~

 

 

 

 

 

 

 

 

 

 

여러송이가 같이 있어 한송이를 이루는거 같기도하고

 

 

참 오모한 꽃입니다.

 

 

 

 

 

 

 

 

 

 

왕관 같은 자태가 아주 우~~아 합니다.

 

 

 

 

 

 

 

 

 

 

 

여기저기 DSLR로 사진찍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좋은 사진기로 찍으면 더 잘 표현 되었을텐데...

 

 

여러분도 직접 가서 한번 보세요~~~~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축제~~

 

 

포토의자~~

 

 

 

 

 

 

 

 

 

여기저기

 

 

사진 찍으시는 예술가 님들....^^

 

 

 

 

 

 

 

 

 

알아보니

 

축제 행사는 9월 15일에 했었네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아쉽네요  그날 왔으면

 

여러가지 행사를 볼수 있었을 텐데..

 

 

ㅎㅎㅎ

 

 

 

 

 

 

 

 

 

 

 

그래도 아직 꽃이 피어 있으니

 

 

 

 

 

 

 

 

 

기회되시면

 

 

여러분도 한번 와 보세요~~~

 

 

 

 

 

 

 

 

 

 

 

 

 따땃한 가을을 온 몸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ㅎㅎㅎ

 

 

 

 

 

햇살도 너무 좋습니다.

 

 

^^

 

 

중앙공원 옆에 있는  

 

 

탄천 산책로에 피어있는

 

 

예쁜 꽃입니다.

 

 

항상 저 꽃 이름이 궁금했는데...

 

 

 

 

 

 

 

 

미국쑥부쟁이 (백공작) 이라고 하네요~~~~ㅎㅎㅎ

 

 

일명 계란꽃

 

 

계란후라이 닮아서...

 

 

 

 

 

 

 

 

 

 

 

나 어릴때 소꿉놀이 할때

 

 

이꽃

 

 

계란으로 많이 활용했는데...ㅋㅋㅋㅋ

 

 

 

 

 

 

 

옛날 생각 뿜뿜 합니다.

 

 

그때가 좋았지...ㅋㅋㅋㅋ

 

 

^^;;;;;;;;;;;;;;;;;;;;;

 

 

 

 

 

 

 

 

 

 

억새풀들~~~~~

 

 

 

 

 

 

이렇게 날씨 좋은날

 

 

가벼운 산책 정말 좋네요~~~!!!

 

 

 

 

 

 

율동공원 책테마파크 잔디 광장

 

 

 

 

 

 

 

 

 하늘이 예술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