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처음 비누 [ 건성용 샴푸바 ]

 

막걸리 맥주효모 실크볼 올리브 라벤더eo 보들보들 샴푸바

 

 

 

 

종이언니가 2017년도에 만들어본 비누들 중 일부 입니다.

 

 

더 많지만~~~

 

 

이미 분양간 아이들과

 

포장한 아이들~~

 

그리고 창고속에 있는 아이들은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이쁜 아긔들아 사진에 안나왔다고 섭섭해 하진 마~~~ ㅋㅋㅋ

 

 

 

 

 

 

천연 분말가루를 첨가해서

 

비누들 색이 전체적으로 칙칙합니다.

 

 

하지만 효능은 좋은 보약 비누들입니다.

 

 

 

 

 

 

2018년 들어서 처음 만들어본 비누에요~~

 

 

사용감 좋은 막걸리 수상 100%에

 

맥주효모와 실크볼 첨가해주고~~~

 

주오일은 올리브오일로 잡고

 

코코넛유와 팜유 합해서 40% 로 구성한다음

 

 

라벤더 에센스 오일 팍팍 넣어준

 

건성용 샴푸바 입니다.

 

 

 

 

 

 

 

겨울이라~~~

 

뜨거운 물통(사용한~~막걸리통에다~~ ㅎㅎㅎ)  하나 넣어주고~~

 

 

48시간 보온해줬습니다.

 

 

 

 

 

 

 

무려 3kg ~~~~

 

겨울이라 보온걱정했는데~~~

 

보온은 잘 됐습니다.

 

 

추운 겨울 날에는

 

 

오히려 1kg 씩 할때보다

 

대량으로 할때 보온이 잘 되는거 같아요

 

 

^^;;

 

 

 

 

 

 

아주 쫀쫀한 비누가 나왔어요~~~

 

 

 

 

 

 

컷팅감이 아주 찰지고 좋습니다.

 

 

 

 

이틀뒤

 

도장도 찍어 줬습니다.

 

 

즐거운 비누 도장~~~♡

 

 

 

 

 

 

보기만 해도 즐겁습니다.

 

 

 

 

 

 

작업할때 향초를 켜놓고 작업했는데 ..

 

 

뭔가...

 

 

향초 컨테이너가 허전한듯하여~~~

 

 

 

 

 

 

카톡 친구들 스티커를 붙여줘봤어요..

 

 

 

 

아~~유... 귀여븐거~~~!!!!

 

 

 

 

 

 

ㅋㅋㅋ

 

 

집에서 굴러댕기는 스티커

 

 

어디다 쓰나 했더니~~~

 

 

이렇게 유용하게 쓰입니다.

 

 

 

^^;;;

 

 

 

 

 

 

 

 

 

 

빨래판위에 비누 몇개 놓고

 

사진 찰칵~~!!

 

 

 

 

 

 

대나무 비누~~샴푸바

 

탄력비누  보습비누 다시마비누 핑크클레이비누 황토 비누 등등

 

 

숙성도 끝났고 인제 사용할 일만 남은 비누 들입니다.

 

 

ㅎㅎㅎㅎ

 

 

 

 

 

 

 

그중에

 

지난 가을에 만들었던

 

레드팜넣고 만든 올리브 마르세유 비누

 

한번 써봤어요~~~

 

 

히말라야 크리스탈 솔트를 첨가해서 만들어서 그런지

 

 

다른 마르세유 비누보다 단단하고~~~

 

 

거품이 부드럽고 찰지네요~~~

 

 

 

 

 

 

 

사용감도 부드럽고 좋아요~~~

 

 

푸에라리아 첨가물을 넣어줬는데 탄력에도 좋겠죠~~~~

 

 

비누야 겨울철 건조해진~~~내 피부를 부탁해~~~

 

 

 

 

 

 

2018년에도 종이언니의 비누사랑은 계속 됩니다.

 

 

만들기는 힐링입니다.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피부가 촉촉한

 

건성용 때비누 [ 쿠차MUD비누 ]

 

 

 

 

 

종이언니가~~

 

저번에는 중지성용 때비누를 만들었는데

 

이번엔 건성용 때비누를 만들었어요~~~

 

 

 

 

 

 

 

 

코코넛유와 팜유를 전체 오일량의 각각 20 % 전후로 잡고

 

 

때비누(샤워바) 는 어느정도 세정력이 있어야 해서

 

 

코코넛유와 팜유를 기준으로 만들어 봤어요~~~

 

 

나머지는 보습과 미백에 좋은 오일로 구성해서

 

 

전체 오일 750g 으로 만들어 봤어요~~~

 

 

 

첨가물로는~~~

 

머드가루를 첨가했어요

 

 

 

 

 

 

 

 

 

몇일전 일본에 여행갔다온 지인이 선물한 쿠차 팩 이에요

 

 

이 머드가루로 비누를 만들어 봤어요~~!! ㅎㅎ

 

 

(요즘 뭐든지 비누에 넣어 보고 싶은 1인 이랍니다.ㅋㅋㅋ)

 

 

미네랄 많아서~~~완전 촉촉할꺼 같아~~~

 

 

머드가루는 오일에 섞어주고~~~

 

 

 

 

 

 

 

트레이스 낸후

 

집에있던

 

 

꿀을 후첨으로 첨가 해줬어요~~!!

 

 

촉촉한 피부를 위해

 

 

머드가루가 모공에 노폐물을 없애주고

 

 

 

꿀이 보습해주고~~!!

 

 

완전 기대 되는 비누에요~~!!

 

 

 

 

 

 

베스킨 라빈스 31 의 분홍색 숟가락으로

 

 

쭉쭉쭉 상면에 모양을 내줬어요~~!!

 

 

 

 

용의 비늘 같지않나요??

 

 

갑자기 왕좌의 게임의 용이 생각나네요...

 

 

나이트킹에 의해서 새로 태어난 비세리온~~~!!

 

아이스드레곤??

 

 

어쩜....ㅠㅠ

 

시즌 8로 끝이라는 왕좌의 게임

 

 

내년 말이나 내후년 초에나 방영한다는데....

 

 

어찌 기다리누....

 

 

 

ㅎㅎㅎ 또 삼천포로....^^;;;;;;

 

 

 

 

 

 

24시간 보온이 끝난 모습이에요...

 

 

글리세린이 송골송골 귀엽게

 

아침 이슬처럼 맺혔네요~~!!

 

 

이정도는 뚜껑 열어놓면 금방 쏙~~!! 들어갑니다.

 

 

밤사이 비누되느라 힘들어서 흘린 땀 같기도 하고

 

 

눈물같기도 하고...ㅎㅎㅎ

 

 

비누 되느라 힘들었뗘욤~!

 

 

우리 애긔~~!! 비누...ㅋㅋㅋㅋ

 

인제막 비누가 되었으니 신생아~~ 완전 아기아기한 비누 입니다..

 

 

최소 6주에서 넉넉잡아 3달까지 건조 숙성을 거처야

 

비로소 비누가 완성됩니다.

 

 

휴....cp비누만들기 어렵다..

 

ㅎㅎㅎ

 

 

 

 

 

 

 

 

컷팅 모습이에요~~~

 

 

글리세린 때문에 뚜껑을 빨리 열었더니

 

 

상면에 소다회가 조금 생겼네요

 

 

소다회는

 

알콜로 닦아내고 사용해도 되고 그냥

 

 

물로 씻어서 써도 됩니다.

 

 

 

소다회를 방지할려면

 

 

급격한 온도변화를 막으면 되는데~~~

 

 

비누가 완전히 식었을때

 

 

뚜껑을 열면 됩니다....ㅎㅎㅎㅎ

 

 

 

종이언니는 성질이 조금 아주 조금 급해서...ㅠㅠ

 

 

 

 

 

 

 

 

 

이렇게 소다회가 생기네

 

 

보온하기전에 알콜을 상면에다 뿌려줘도

 

 

소다회가 예방 된다고 합니다.

 

 

^^;;

 

 

 

 

 

 

 

최근 일주일 동안 만든 비누들을

 

 

줄세워

 

 

각 맞춰~~ 사진 찍어 봤어요~~~!!

 

 

 

 

 

 

 

 

이야~~~~

 

 

건성용 때비누, 샴푸바, 중지성용 때비누

 

 

다가올 겨울에 꼭필요한 비누들입니다.

 

 

 

 

 

 

 

 

 

 

 

 

 

왠지 뿌듯합니다.

 

 

 

 

 

 

때비누는 발이 달렸다고 하죠...

 

 

 

눈깜짝할새 없어질 때비누들~~~!!

 

 

잘 건조 숙성해서

 

 

주인 찾아 가겠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가을 느낌 비누 -  황토와 율피가루 비누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바람이 제법 쌀랑~~ 합니다.

 

 

하늘도 파~~랗고 맑고

 

너무 예쁘네요~~~!!

 

 

인제 가을입니다.

 

 

가을에 어울리는 비누

 

 

가을가을 비누입니다.^^;;;

 

 

 

 

 

 

 

 

진한 고동색 부분은 율피가루이고

 

약간 밝은 갈색 부분은 황토 가루입니다.

 

 

 

 

 

 

코코넛유와 팜유 비율을 조금 높여서

 

세정력 좀 있게 만들었어요~~!!

 

중지성용입니다.

 

 

여드름이 있는 청소년한테도 잘 맞는 비누~~~!!

 

 

 

 

 

 

저것은...나비인가??

 

ㅎㅎㅎ

 

 

 

 

 

 

 

 

정말 가을 느낌 물씬나는 비누입니다.~~!!

 

 

 

 

 

 

마블비누를 만들면

 

빨리 컷팅해 보고싶어서

 

 

보온하는 24간이 왜 그렇게~~~ 시간이 안가는지...

 

 

ㅎㅎㅎ

 

 

 

 

 

 

 

 

 

컷팅할때

 

 

 

 

 

두근두근 합니다.

 

 

무슨 모양이 나올지...

 

 

 

 

 

ㅎㅎㅎ

 

색은 마음에 듭니다.

 

 

 

 

 

 

6주뒤 건조 숙성이 끝난뒤에도

 

 

색이 그대로 이길 바래 봅니다.~~~

 

 

 

 

 

비누 만들기의 화룡점정~~!!

 

비누 도장 찍기

 

 

금펄을 발라 도장을 똭~~!!

 

찍어 봤어요~~!!

 

 

 

 

 

ㅎㅎㅎ 역시 비누가 한층더 업그레이드 되는 순간 입니다.

 

 

 

 

 

 

금펄 발라서  도장 찍으니~~ 이쁘네요

 

 

 

 

 

 

감사합니다 도장은

 

선물할때 정말 유용하겠어요~~~!!

 

 

 

 

 

 

비누 트레이스(trace)를 조금 많이 내주면

 

몰드에 비누액을 부울때

 

서로 섞이지 않고

 

부울수 있어요~~!!

 

 

 

 

 

비누 마블은 많이 연습해봐야

 

그래도 원하는 모양이 나오는 듯합니다.ㅎㅎㅎ

 

 

 

 

 

 

쉬운듯 쉬운듯 어려운게 비누만들기 인듯 합니다.

 

 

 

 

 

 

가을엔 추석이 있어 여기저기 선물할 일이 많죠~~!!

 

 

비누 선물 어때요?

 

여러분

 

 

다양하게 비누 포장 해봤어요~~!!

 

 

 

 

 

^^*

 

 

 

 

 

간단하게 비누 한장 딱 들어가는 포장지 입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 조심하세요~~

 

여러분~~~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저온 숙성 비누 - 그린옥사이드로 색을 낸 비누~~!!

 

 

 

 

 

싱그러운 여름날을 닮은~~~

 

초록초록한 비누를 만들고싶어서~~

 

그린옥사이드를 사용해

 

비누 색을 내 봤어요~~!!

 

 

 

 

 

 

 

정말 찐한 초록색 비누가 되었습니다.~~

 

 

 

 

 

 

 

 

오일을 계랑하고

 

가성소다를 정제수에 녹여준후~~~

 

 

 

 

 

 

교반을 해서

 

트레이스를 내준다음

 

 

비누액을 두군데다 나눠 담아줍니다.

 

 

 

 

 

 

 

 

한쪽에만 그린 옥사이드 가루를

 

시약스푼 큰쪽으로 2스푼정도 넣어줬어요

 

 

~~~용량과 색 참고 하세요~~!!

 

그리고 잘 섞어준다음~~!!

 

 

 

 

 

 

 

그리고 몰드에

 

초록색 비누액한번

 

그냥 연노랑색(순수 비누액) 한번

 

 

이렇게 번갈아가면서 부어 줬습니다.

 

 

 

 

 

 

 

그리고 시약 스푼으로 휘휘 아래위로 저어준후

 

상면은 온도계로 모양을 내줬어요

 

 

 

 

 

약식으로 쉽게

 

마블을 해봤습니다.

 

 

 

 

 

 

ㅎㅎㅎ

 

 

 

 

 

아이스박스에 24시간 보온해준뒤

 

 

 

 

 

 

두둥~~!!

 

이런 모양이 되었네요~~~!!

 

^^;;;

 

 

 

 

 

여름날의 싱그러운 나뭇잎 같나요??

 

 

 

 

 

초록색을 좋아하는 종이언니는

 

 

마음에 듭니다.

 

 

 

 

 

 

 

여리여리한 파스텔톤을 표현할려면

 

옥사이드 가루를 아주 조금만 넣어야 겠네요

 

 

참고 하세요~~!!

 

 

 

 

 

 

종이언니가 사용한 그린 크롬 옥사이드 가루는

 

색조화장품 제작에 사용할수있는 옥사이드 가루를 이용했습니다.

 

 

 

 

 

 

 

 

여름날을 닮은 싱그러운 비누~~!!

 

^^*

 

 

 

 

 

 

비누도장을 찍어 줬어요~~!!

 

 

 

 

 

 

 

역시 비누는 도장발이라고~~!!

 

비누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ㅎㅎㅎ

 

 

그리고 참고로 그 전에 만든

 

초록색 층비누에요~~!!

 

이것도 그린 크롬 옥사이드로 색을 냈어요~~~!!

 

^^

 

 

 

 

 

 

 

실크아미노산을 넣어 사용감이 아주 부들부들 한 비누입니다.~~^^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칸막이 마블 (CP Taiwan swirl soap)

 

타이완 스왈링 마블 비누

 

 

 

 

 

마블비누를 만들고 싶은 종이언니...

 

마블중에서 비교적 초보자도 쉽게 할수있는

 

칸막이 마블을 시도 해봤어요...

 

 

우선 비누 몰드에 맞는 마블 칸막이가 필요해요...

 

지금..당장... 종이언니는...없네요~~~

 

 

뭐 어때요..

 

없으면

 

 

만들면 되지...

 

 

비누 마블 칸막이~~~ 직접 내손으로~~만들어 봐요^^ ㅎㅎㅎ

 

 

비누 만들기 비용도 많이 드는데...

 

 

만들수 있는건 만들어서~~~~ㅎㅎㅎ

 

 

 

 

 

 

 

 

 

 

 

먼저...음...a4 클리어 홀더? 화일 홀더 정확한 명칭은 모르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a4용지 를 구김 없이 넣고 다닐수 있는 홀더 가 두개 정도 필요해요~!!!

 

 

 

 

 

 

 

그리고 스카치 테이프~~~!!!

 

 

 

 

 

 

그리고 종이언니가 여기저기 애용하는 재료~~

 

1L 우유갑~~~!!

 

 

 

 

 

 

1kg 하늘색 비누몰드 기준으로 사이즈를 알려드릴께요~~!

 

 

각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몰드 사이즈를 참고 하셔서 만드세요~~~!!

 

 

 

 

 

 

 

24cm X 9 

 

6.9cm X 9

 

 

사이즈로 각 2장씩 a4화일 홀더를 재단해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화일홀더안에 좀 두꺼운 종이( 종이언니는 우유 갑을 잘라 사용했어요)

 

 

를 잘라 넣어줄꺼에요..

 

 

비누액을 부었을때 조금 구부러지지않고 힘이 필요해서

 

 

두꺼운 종이를 넣어주는 거에요~~!!

 

 

여기까지만 해도 좋지만

 

 

 

 

 

 

 

 

 

예쁜 색지로 한장더 넣어줬어요~~

 

 

종이언니는 핑크홀릭 답게~~

 

핑크핑크색 색지로~~~ ㅎㅎㅎ

 

 

 

 

 

 

 

 

 

 

그리고 포장용 스카치 테이프로 겉면을 칭칭 감아줍니다.

 

 

비누액이 들어가지 않게~~~

 

 

 

 

 

 

 

 

 

 

그런다음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3.3cm간격으로 칸막이를 붙여줍니다.

 

 

 

 

 

 

 

 

 

 

완성품이에요~~~!!

 

 

ㅎㅎㅎ

 

쓸만하네요~~~!!

 

 

 

 

 

 

 

 

하늘색 몰드에 끼워본 모습입니다.

 

 

딱 맞습니다.

 

 

크기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몰드를 참고로

 

 

2칸, 3칸, 4칸~~~ 원하는만큼 칸막이를 만들어 주면 될듯 합니다.

 

 

종이언니는 3칸으로~~~~

 

 

 

 

 

 

와~~~~ 기대 됩니다.

 

 

^^

 

 

칸막이 마블이 성공할지...

 

 

 

 

 

 

ㅎㅎㅎ

 

 

비누액을 잘만든후 원하는 컬러를 내줍니다.

 

 

종이언니는 다가오는 가을에 맞게

 

 

갈색갈색 갈색~~~~

 

 

 

밝은 갈색은 황토가루

 

 

어두운 고동색은 율피가루

 

 

노랑색은 그냥 비누액 (어자녹 수상)

 

 

칸막이를 설치한 몰드에 비누액을 부어줍니다.^^

 

 

 

 

 

 

 

ㅎㅎㅎ

 

난리났네요

 

 

마음이 급해서~~~

 

여기저기 다 흘립니다..

 

ㅜㅠ

 

 

 

 

 

 

비누액을 다 부어 줬으면

 

 

칸막이를 조심스럽게 빼주세용~~~!!

 

 

그리고

 

 

긴 막대기~~

 

 

온도계로 많이들 하시는데

 

저는 산적 꽂이 할때 쓰는 고치

 

긴~~~ 이쑤시개처럼 생긴 얇은 나무 막대를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화살표 방향대로 천천히 모양을 내주세요..

 

지그재그로

 

 

 

 

**여기서 마블 작업을 끝낼수도 있고

 

다시 또 세로로 길게~~~ 지그재그로 모양을 내주거나

 

 

몰드의 가장자리를 따라서 크게 둥글게 둥글게 계속 돌려주는 방법도 있어요~~~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비누 마블을 해보세요~~~

 

 

그리고 마블 칸막이는 시중에 만원정도에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이런 모양이 됩니다.

 

 

ㅎㅎㅎ

 

 

가을가을한 비누가 탄생 될꺼 같네요~~~!!!

 

 

 

 

 

 

 

24시간 보온 끝나고 컷팅 모습이 매우 기대됩니다.

 

 

 

 

 

 

 

 

******잡담잡담잡담*************>>>>>>>>>>

 

 

 

누구나 다~~ 스트레스를 날리는 방법을 한가지씩 가지고 있는데~~~

 

종이언니는 뭔가를 집중해서 만들기를 하면~~~

 

생활속의 크고 작은 스트레스가 날아 가는거 같아요~~~!!

 

 

( 아..왠지 아이언맨3의 한장면~~이 연상됩니다..

 

 

↑↑↑↑↑↑↑↑↑↑↑ 이장면~~이장면~~~~)

 

 

 

 

아..갑자기 멋져~~~토니스타크도 나랑 같은 취미...뭐..뚝딱뚝딱 만들기...

 

알고 보면 이런사람 많을껄???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또 만들기를 하면서 힐링했네요~~~!!!

 

여러분~~ 스트레스 쌓아 놓지 말고 없애면서 살아요~~~

 

 

만병의 근원이라는 스트레스~~

 

스트레스 다날리고 건강하게 삽시다~~~ ㅎㅎㅎㅎㅎㅎㅎ

 

 

오늘도 즐겁게~~~!!!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CP_SOAP

 

 

마르세유 비누 [ Marseille soap ]

 

 

 

 

 

 

종이언니가 여러가지 마르세유 cp비누를 만들어 봤어요~~!

 

마르세유 비누는 프랑스 남부지방 마르세유에서 나는 올리브유를 최소

72% 구성해서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든 비누에요~~!!

 

나머지 오일은 식물성 오일(코코넛,팜유)로 구성하고요~~~!!

 

 

 

루이14세가 마르세유 비누 품질 기준을 마련하고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루이 14세가 애정했던 비누~~ 마르세유 비누~~

 

종이언니도 만들어봤어요..

 

ㅎㅎㅎ

 

보습에 좋은비누~~~!!

 

 

 

 

참고로 카스틸 비누(Castile Soap)는 스페인 카스티야라는 지방에서

나는 올리브오일 100% 로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든 비누 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편의상 마르세유 비누는 한가지 오일이 70%정도 구성된 비누를

 

카스틸 비누는 한가지 오일이 100% 구성된 비누를 말해요~~!!

 

레시피상 편의성으로 그렇게 말하는거 같아요~~~!! (종이언니생각~~!!!ㅋ)

 

 

 

 

 

 

 

 

사진에 보이는 핑크색은

 

올리브 오일(70%)과 팜유(10%) 코코넛유(10%) 그리고 산패 방지를 위해 포도씨유(10%)를 넣고

 

칼라민 파우더를 넣어서 만들었어요~~!!

 

요즘들어 너무 더운지 땀띠며 뽀루지 같은게 자꾸 나서 만들어 봤어요

 

 

색이 핑크핑크한게 너무 곱죠??

ㅎㅎ

 

 

 

 

 

 

여러가지 마르세유 비누로 지난 3월에 대통이도 만들고~~~

 

그중 하나가

 

쏙~~ 하고 나왔어요~~~

 

이순간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올리브유 75% 구성한 올리브 마르세유 비누에요~~~

 

 

 

 

 

동글동글 무늬가 너무 예쁘네요~~~

 

 

 

 

바누 자를때

 

마지막에 팅~~! 하고 나는 소리가 정말좋습니다.

 

 

 

 

 

 

ㅎㅎㅎ 예뻐요~~!!

 

하지만 최소 6주정도 더 숙성후 써봐야해서~~~

 

 

또 기다려야 됩니다.

 

 

수제비누는 기다림의 미학이네요~~~

 

 

 

 

 

 

 

칼라민 비누 보온들어 가기 전 모습~~

 

색이 참 곱죠~~!!

 

땀띠나 트러블에 좋은 칼라민을 듬뿍 넣었으니

 

 

피부에 좋겠어요..

 

 

올 가을은 되야 써볼수 있어서 아쉽네요~~!!

 

미리 만들어 놓을껄~~~ㅎㅎ

 

 

 

 

 

 

 

다음날 몰드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색이 조금 날라갔지만

 

 

그래도 연핑크색이 사랑스럽네요~~~!

 

 

 

 

 

하루 통건조후 자를꺼에요~~!!

 

 

 

 

 

 

노랑색 비누

 

 

레드팜과 올리브오일로만 구성된 비누에요~~~!!

 

 

색이 정말 이쁘네요~~~

 

 

레드팜은 비정제 오일로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해줍니다.

 

 

종이언니는

 

 

색이 이뻐서 만들어 봤어요~~~!!

 

 

 

 

 

 

노랑노랑

 

 

 

 

취향저격이네요~~~

 

 

 

 

 

분홍이와 노랑이 비누~~~

 

 

 

 

 

하루 통건조하고

 

 

컷팅해 봤어요~~!!

 

 

 

 

 

이야~~~~

 

예뻐요~~!!

 

 

 

 

쫀득쫀득

 

 

둘다 느낌 좋아요~~~!!

 

 

 

 

줄맞춰 세워놓니 너무 가지런 하네요~~!!

 

 

 

 

한번에 잘리는 피아노 컷팅기를 조만간 마련해야 할듯합니다.

 

 

 

 

치즈컷팅기는 조금씩 밀리면서

 

 

잘리네요~~~!!

 

 

뭐든 장비욕심이 생깁니다..

 

 

ㅎㅎㅎ

 

 

 

 

빨리 숙성되서 써보고 싶네요~~!!

 

 

 

 

 

레드팜 비누는 다 건조되면 약간 색이 연해 질듯 합니다..

 

테두리 색처럼~~~

 

 

 

 

 

 

칼라민 비누는 숙성되도

 

 

 

 

색이 그대로 일듯 합니다.~~~

 

 

 

 

저번에 만든 월계수와 올리브유로만 만든 비누~~~

 

숙성이 끝나서 사용해 봤어요~~~

 

 

 

 

(  저기 사진에 비누 기포 자국~~~~~ 하트 모양이에요~~~ㅎㅎㅋ

 

비누가 나 사랑하나봐~~~ㅋㅋㅋㅋㅋ  >.,<

 

 

비누야..너 지금 나한테 고백 하는 거야~~ 응??? ㅋㅋㅋ )

 

 

 

 

 

 

와~~~ 글리세린 뿜뿜 입니다.

 

 

 

 

 

 

엄청 촉촉하네요~~~

 

 

음.. 그래서 사람들이 알레포 비누를 좋아하나 봅니다.

 

 

 

알레포 비누는 시리아 북쪽 터키 국경에 위치한 알레포 지방에서 나는

 

월계수 오일과 올리브 오일로만 구성해서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든 비누에요~~~!!

 

 

 

종이언니도 지난 5월에 흉내 내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ㅎㅎㅎ월계수 오일 약 20% 넣고요~~~ㅎㅎ

 

 

 

 

이제야 써봅니다..

 

그런데 기다린 보람이 있습니다.

 

 

 

음...그런데 마르세유 비누와 카스틸 비누는 풍성한 거품이 나지 않네요

 

 

그래서

 

 

 

 

이런 비누들은

 

비누 거품망을 사용해서

 

거품을 풍성하게 내서 사용합니다.

 

 

 

 

종이언니는 샤워볼을

 

이용해 거품을 내봤어요

 

 

 

 

 

 

조금만 문질문질 했는데도

 

쫀쫀한 거품이 풍성하게 나네요~~!!

 

 

 

 

 

 

 

 

 

거품에 탄력이 있습니다.

 

 

^^*

 

 

 

 

 

 

주의할점 한가지~~!!

 

 

 

~~비누거품망, 샤워볼, 수세미 등 은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시고 종종 햇볕에 말려주시면서 사용하세요~~~

 

 

세균번식을 잘 한답니다.

 

~bye!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