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엽소'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7.10.10 겨울대비 보습탄력 마르세유 비누
  2. 2017.09.20 맥주효모 어자녹 실크볼 샴푸바
  3. 2017.08.22 탈모방지 샴푸바 (4)



                            

 

 

 

 

겨울대비 보습탄력 마르세유 비누

 

 

 

 

 

cp비누는 숙성 건조 기간이 필요해서

 

지금 만들어야 두달뒤 겨울에 쓸수있어요~~~

 

종이언니는 세달쯤 건조 해서 씁니다.

 

(최소6주 건조숙성하길 권장합니다.)

 

 

이번 겨울에 쓸 보습탄력 짱짱 비누 만들어 봤어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리놀레인산이 많은

 

엑스트라 올리브유를  74% 구성해서

 

만든 비누~~~

 

 

올리브 마르세유 비누~~!!

 

 

 

 

 

 

나머지는 레드팜과 산폐방지를 위해 포도씨유로 구성 했더니

 

 

색이 주황주황 합니다.

 

 

 

 

 

 

별이 그러질때까지 트레이스를 내주고

 

 

 

 

첨가물로

 

히말라야솔트, 맥주효모, 푸에라리아 추출물 넣어줬어요~~~

 

 

 

 

그리고 심심하지 않게~~~

 

 

 

다른 비누들하고 구분되게~~~

 

비누 모서리 트리밍하고 남은 짜투리 비누

 

 

넣어주고~~~

 

(호박죽에 있는 팥알갱이 같은 비쥬얼~~~ㅎㅎ)

 

 

 

 

상면에 살짝

 

 

무늬도 넣어주고~~~

 

 

 

 

20시간 보온후

 

컷팅했습니다.~~~

 

 

 

 

히말라야 솔트를 넣어서 그런지

 

 

자를때 조금 푸석한 느낌이 있습니다.

 

 

 

 

 

 

처음 비누액은

 

레드팜때문에 주황색이더니~~~

 

보온끝나고는

 

음..뭔가 메가톤바 같은~~

 

색이 되었네요~~~

 

 

 

 

아마도 맥주 효모를 넣어서

 

그런듯합니다.

 

 

 

 

건조 숙성이 끝나면 또 색이 살짝 바뀌어 있겠죠...

 

 

 

 

cp비누는 완성 될때까지

 

 

색이 계속 바뀝니다..

 

 

보온후 컷팅후 건조숙성후~~~

 

 

 

 

 

 

 

이런 카멜레온같은...

 

너란 녀석

 

 

비누...

ㅋㅋㅋ

 

 

 

 

cp비누 색이 변하는걸

 

관찰하는것도

 

 

비누만들기의 재미중에 하나죠~~~

 

 

 

 

 

ㅎㅎㅎ

 

 

 

 

인제 나무들 잎사귀들이

 

 

노랗게~~~빨갛게~~~

 

 

변하네요~~~

 

 

 

 

 

 

가을입니다.

 

 

 

 

만능 비누 컷터기를 하나

 

 

장만해야 할듯 합니다.

 

 

 

 

 

계속 삐뚤빼뚤하게

 

비누가 잘리네요..

 

ㅠㅠ

 

 

 

 

 

그리고 다른 모양으로도 잘라보고 싶어요~~~

 

 

 

 

 

 

치즈 컷팅기는 자르는데 한계가 있네요...

 

 

자꾸 밀리면서 삐뚤어 지고...

 

 

(비누야...나한테 지금~~반항하는거냥...ㅋㅋㅋㅋ)

 

 

 

 

 

 

^^;;

 

 

 

 

 

 

 

다가올 겨울을 위한

 

 

 

 

 

보습짱짱 비누 였습니다.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 맥주효모 어자녹 실크볼 샴푸바 ☜

 

 

 

 

 

어자녹과 맥주 수상에

 

맥주효모넣고

 

실크볼 녹여서

 

머릿결에 좋고 탈모방지~발모에 좋은 샴푸바 만들었어요~~!!

 

 

 

 

 

 

먼저 실크볼을 적당하게 잘라서 준비 해주세요~~!!

 

 

이물질도 제거해 주시고요~~!!

 

 

종이언니는 깨끗하게 손질이 완료된

 

누에고치를 구입하지 않고

 

 

조금 이물질이 있더라도

 

 

표백처리를 하지 않은

 

 

국산 실크볼을 구입해서

 

 

제가 직접 깨끗하게 손질한다음

 

 

적당한 크기로 잘라줬어요~~!!

 

 

 

 

 

 

보송보송

 

누에고치가 너무 예쁘네요~~!!

 

포근한 느낌도 있고~~~!!

 

 

 

 

그런데 생각보다 좀 두꺼워용~~~

 

 

가위로 자르다가

 

 

엄지손가락에 물집 생겼어요..ㅠㅜ

 

 

호~~~  >0<  ㅋㅋㅋ

 

 

 

 

 

각질 제거용으로 사용해 볼려고

 

 

깨끗한거 몇개 골라놨어요~~~!!

 

 

 

 

 

 

따뜻한 물에 불려서

 

얼굴이 문질문질 하면

 

 

각질이 부드럽고 깨끗하게 제거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수상(어자녹+맥주)에 가성소다 녹일때

 

 

실크볼을 넣어주세요.

 

 

 

 

 

 

비누 1kg에 실크볼 20g정도 넣어줬습니다.

 

 

 

 

 

 

 

몽글몽글 다녹으면

 

 

체에 걸러 사용하면 되요~~~!!

 

 

 

 

 

 

 

맥주효모가루를 넣고

 

 

약 45도에서 50도 사이에서

 

 

교반해 줬어요~~!!

 

 

 

 

 

요즘 날씨가 한낮에 25도정도 되니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

 

 

딱 비누 만들기 좋은 날씨입니다.

 

 

ㅎㅎㅎㅎ

 

 

 

 

 

 

약 트레이스 내준다음

 

 

저번에 만들어논 샴푸바 짜투리를 잘라서

 

 

넣고

 

 

주걱으로 마져 트레이스를 내줬어요~~!!

 

 

 

 

 

 

 

1kg 하늘색 몰드에 가득하네요~~~!!

 

 

짜투리 비누는

 

 

머리카락과 두피에 좋은 동백유, 아보카도, 햄프시드, 녹차씨유 등을 넣고

 

엘라스틴, 헤나등 추출물도 듬뿍넣은 샴푸바에요~~!!

 

음...기능이 배가 되는 샴푸바가 될 듯 합니다.

 

 

ㅎㅎㅎ

 

 

 

 

 

24시간 보온후 컷팅 할 예정입니다.

 

 

 

어제는 미세먼지에 비도 오고 잔뜩 흐린날이였는데~~~

 

오늘은 너무 맑은 가을날씨~~~!! 하늘도 파랗고 높네요

 

여러분 HAVE A NICE DAY~~!!!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탈모방지 샴푸바 (Shampoo Bar)

 

 

 

 

 

종이언니가~~~

 

어자녹 (어성초, 자소엽, 녹차) 우린물을 수상으로 잡고

 

모발에 좋은 첨가물인 실크아미노산, 엘라스틴, 헤나 투척하고

 

동백유, 녹차씨유, 햄프시드, 아보카도 등 유상 또한 모발에 좋은 오일 잡고

 

 

정성들여 만들어 봤어요..

 

근데 정성이 너무 들어갔는지..

 

과보온에 크랙과 함께 글리세린 뿜뿜 입니다..ㅠㅠ

 

그래도 효과는 좋을거라 예상하며

 

지금 컷팅하고 건조 숙성 중입니다.~~~

 

 

 

 

 

 

자연스런 크랙 또한 멋스럽다고 애써 위안을 하며

 

포스팅 해봅니다.

 

ㅋㅋ

 

 

 

먼저 수상층으로 사용할

 

 

어자녹을 은근히 끓여 주세요..

 

 

어성초 : 자소엽 : 녹차 = 2 : 1 : 1

 

비율로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물은 어성초 중량의 약20배정도 넣고

 

그 물이 반정도 될때까지 끓여 줬어요...

 

 

몇시간 걸립니다..

 

 

이 더운날.. 정성이죠...ㅎㅎㅎ

 

 

 

다 끓인후 충분히 식힌다음 냉장실에서

 

차갑게 하거나 냉동실에서 살얼음을 만들어서

 

가성소다와 섞어주세요...

 

뜨거운거 그대로 가성소다 넣으면... 위험합니다. -.-

 

가성소다는 위험물질.. 조심 또조심합시다....

 

 

 

 

가성소다 NoDC

 

정제수 30%

 

트레이스 후

 

실크아미노산, 엘라스틴, 헤나 첨가해주고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넣는순간...

 

 

떡트...

 

 

아...

 

 

정신없이 몰드에 넣어줬어요...

 

 

 

 

 

 

일부러 이런 모양 내기도 하는데.. 뭐...

 

 

라며 애써 위안을 해봅니다.

 

 

ㅋㅋ

 

 

비가 엄청 많이 와서

 

 

혹시 보온이 잘못 될까봐

 

 

뽁뽁이에 싸고 아이스 박스에 넣었더니..

 

 

아...

 

 

과보온...

 

 

비가 와도 기온이 높으니~~~

 

 

그냥 상온에 둘껄 그랬어요~~!!

 

 

기온은 26~30 도인 날은

 

 

아이스 박스나 스티로폴 박스에 넣으면 과보온 됩니다..

 

 

이렇게 하나 하나 알아둡니다...

 

 

 

 

24시간 보온후 PH 테스트..

 

 

약 8정도 나오네요..

 

 

 

 

 

 

 

 

조금 높지만 비누의 정상 범위 안에 있네요..

 

^^

 

숙성후 ph내려가서 순하게 되길 기대 해 봅니다..

 

 

ㅎㅎ

 

 

 

 

 

컷팅후 사진은 이쁘게~~~~

 

 

 

 

 

 

크랙이 자연스런 무늬가 되서

 

 

 

 

 

 

심심하지 않은 비누바가 완성 됐어요~~~

 

 

 

 

어자녹과 각종 첨가물

 

그리고 고급진 오일아..

 

 

내 머리카락을 사수해 주렴

 

 

 

 

요즘 너무 많이 빠진다....

 

 

 

 

ㅠㅜ

 

털갈이 하는 것도 아니고...

 

 

 

 

 

탈모는 이제 그만~~!!

 

 

 

 

 

 

 

 

 

 

종이언니는 발모를 원한다..

 

*^.^*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슈슈

    천연비누 배우는 중인데 다들 미관에만 집중해서 진짜 성분이나 이런걸 중요하게 여기지 않더라구여ㅠㅠ 여기저기 찾다가 이렇게 성분을 연구하시는 블로그를 발견했네요 ㅎㅎ 직접 사용해보신 후기가 궁금해요. 샴푸바 어떠셨나요?

    2019.05.03 22:19 [ ADDR : EDIT/ DEL : REPLY ]
    • 단발머리까지는 샴푸바만 사용해도 별 문제 없었는데 솔직히 머리가 어깨에 닿고 파마를 하니 너무 뻣뻣해지는건 사실이에요~~~ 그리고 지금은 어깨 넘어서 까지 길어서 샴푸바로만 머리를 감으면 감당 안돼요~~ 머리카락에 좋은 추출물과 첨가물을 많이 넣어도 그래요 이게 비누의 한계인거 같아요~~~ 사실 그런데 머리가 짧으면 너무 좋아요~~ 비듬이나 가려움도 없고 내가 원하는 추출물 넣어서 만들어 쓰고~~~ 그리고 파마하고 머리긴다음엔 린스나 트리트먼트 해요~~~^^이상 솔찍한 샴푸바 사용감 이였습니다~~~~ 슈슈님 즐거운 나날 이어가세요

      2019.05.08 12:06 신고 [ ADDR : EDIT/ DEL ]
  2. 슈슈

    이제야 댓글 봤어요💕 넘넘 감사합니다! 유튭도 구독할게요🥰

    2019.05.10 17:16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유튭 업뎃 해야하는뎅~~ 하고있었는데
      슈슈님 덕분에 힘을 내서 빠른시일내에
      업뎃 할께요~~~!!!

      2019.05.13 14:1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