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으로 직접 만들어 쓰는~~~

 

천연 밀랍캔들 & 천연 소이캔들

 

 

 

 

 

 

 

 

 

 

 

 

 

 

 

 

봄~~ 이에요~~~!!

 

상큼한 카라꽃 구입해 봤어요~~!!

 

 

초록 줄기에서 하얀색 꽃잎으로 이어지는 부분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종이언니가 좋아하는 꽃이 랍니다. ㅎㅎㅎㅎ

 

 

 

 

 

먼저 밀랍 (Bees wax) 캔들을 만들어 봐요~~~

 

 

 

 

 

 

프로폴리스가 듬뿍~~~들어있는~~~

 

 

 

 

 

 

달콤한 꿀향이 나서

 

따로 향료를 넣을 필요가 없어요~~~!!

 

 

 

만드는 법은

 

동영상으로 디테일하게 설명 했어요~~~!!

 

 

 

 

 

 

천천히 보시고 따라해 보세요~~~

 

 

 

 

 

 

 

소이 캔들 만드는 법도 동영상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천천히 보시고 참고하세요~~~

 

 

*** 그런데 여러분~~~

 

 

손수 만든 캔들을 주변 지인들이나 식구들 또는 친구들 한테

 

 

선물들을 많이 하시죠...     그거 불법입니다.

 

ㅠㅠ

 

 

박나래씨가 맥주캔들 만들어서 팬들한테 선물 했는데

 

그게 문제가 되어서~~~ 다시 수거 했다네요~~~

 

 

줬다..뺐....었...

 

 

'환경부가 박나래씨를 법 위반으로 본 것은 향초를 대량으로 만들어 지인과 팬들에게 ‘선물’했기 때문이다. 돈을 받지 않더라도 다수에게 증정하면 ‘무상 판매’에 해당한다.' 라고

 

동아일보 기사에....났습니다.

 

기사 참고

http://news.donga.com/3/all/20190319/94621722/1

 

 

 

 

향초는 안전 확인 대상 생활화학 제품에 속합니다.

 

꼭~~!! 알아두 세요~~~~

 

 

그래서~~~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을 제조하거나 수입하려면 먼저 지정 검사기관에서

 

안전기준에 적합한지 확인받은 뒤 환경부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향초는 향기를 내는 물질이 호흡기를 통해 인체에 해를 끼칠 수 있어

 

안전기준이 일반 초보다 훨씬 엄격합니다.

 

위반할 경우 최대 7년 이하 징역이나 7000만 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꼭 참고하셔서 불이익 당하는일 없도록 하세요

 

여러분~~~

 

 

만들어서 혼자만 써야 해요~~~

 

이 좋은걸... 혼자만...

 

 

아..안타깝...ㅜㅜ

 

 

 

 

기본적으로 소이캔들 만들때~~~

 

소이왁스의 온도가

 

색소는 약80도

 

프래그런스 오일은 약75도

 

 

컨네이너 용기에 부어줄때는 약 70도

 

 

가 적당합니다.

 

 

 

 

 

 

 

 

 

 

 

그외에 디테일한 주의사항은

 

 

동영상을 보고 참고하세요~~~~

 

 

 

 

 

 

 

 

 

 

 

 

 

 

 

 

 

 

 

 

 

 

 

 

 

 

 

 

 

 

 

 

 

 

 

벌써 개나리가 이렇게나~~~ 많이 피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날씨도 너무 좋고~~~

 

 

미세먼지만 없으면 정말 좋은데~~~~

 

 

 

여러분~~~

 

 

개나리 감상 하시고 힐링하세요~~~

 

 

 

 

 

 

 

 

 

 

 

 

 

 

 

 

 

 

 

 

 

 

 

 

 

 

 

 

 

 

 

 

 

 

 

 

 

 

 

 

 

 

 

 

 

카라는 예뻐서 한번더~~~^^*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천연수제용품 선물 포장

 

 

 

 

 

 

 

 

손수 만든 기능좋고 예쁜 비누들과

 

 

 

 

 

 

 

 

 

 

향수, 캔들,미스트 등

 

 

 

 

 

 

 

 

베이직 비누와 마블비누

 

 

 

 

 

 

 

 

 

워터드롭마블, 멀티마블 비누

 

 

 

 

 

 

 

모링가비누와 파프리카비누

 

 

 

 

 

적당한 크기의 바구니를 준비하고

 

바닥에 예쁜 종이를 깔아줍니다.

 

 

종이언니는

 

여성스러운 도일리 페이퍼를 깔아줬어요~~~!!

 

 

 

 

 

 

 

 

그위에 스타핑도 푹신하게 깔아준뒤

 

 

 

 

 

제품을 넣어줍니다.

 

 

 

 

 

 

여기저기 리본으로 꾸며주고

 

 

 

 

 

예쁘게 예쁘게~~

 

 

 

 

 

알차게~~

 

 

 

 

센스있게 카드도 한장 써주고~~~

 

 

 

 

 

 

 

큰 투명 비닐로

 

 

 

 

 

크게 포장 해줍니다.

 

 

 

 

 

 

와우~~~

 

간단하면서 멋진 종합 선물 셋트가 되었네요

 

 

ㅎㅎㅎㅎ

 

 

 

 

 

종이상자에 포장하면

 

 

깔끔하지만

 

포장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와요

 

 

ㅠㅠ

 

그래서 종이언니는

 

실용적인 바구니 포장을 좋아합니다.

 

 

그냥 그대로 집 한쪽에 놓고 하나씩 빼서 쓰면 되요

 

 

아주 실용적입니다.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일석이조!!!!

 

 

 

 

 

 

집에서 손수 만든 선물이라 정성이 배가 되네요~~~

 

ㅎㅎㅎ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따사로운 봄을 기다리며~~~

 

벚꽃 캔들~~^^*

 

 

 

 

 

^^ 하이~!~ 열분~~~

 

 

오늘은 종이언니가

 

 

분홍분홍한 벚꽃 캔들을 만들어 봤어요~~~

 

 

추운겨울날~~~

 

 

따뜻한 봄을 기다리면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ㅎ

 

 

 

 

 

 

 

 

 

 

오~~~~

 

분홍이들~~넘 예쁘구나~~~ ㅎㅎㅎ

 

 

 

 

 

 

 

먼저 캔들 컨테이너를 깨끗하게 닦아주고~~~~

 

 

gogogo~~~!!!!

 

 

 

 

 

 

이번에 에코소야에서 새로나온 필라왁스로

 

벚꽃을 만들었어요~~~

 

 

약 50도 정도에서 녹기시작해서

 

 

70~80도에서 다 녹습니다.

 

 

 

 

 

이렇게~~~~핫플레이트로 잘 녹여주고~~~~

 

 

 

 

 

 

색소 투척~~~~~!!!

 

 

 

 

 

 

살짝 하얀색 종이위에

 

 

색소첨가한 왁스를 떨어 뜨려 보면

 

 

색을 가늠할수 있어요~~~^^*

 

 

이런식으로 확인해 가면서

 

 

색소의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처음부터 색소를 너무 많이 넣으면

 

 

아주 진한색이 돼용

 

 

분홍 벚꽃이 아니고~~~ 빨간 벚꽃이~~~ 될수도~~~ㅎㅎㅎㅎ

 

 

 

 

 

 

컨테이너에 심지를 잘 세워주고~~~

 

 

 

 

 

벚꽃 몰드에 필라왁스를 잘 부어주세요

 

 

 

 

 

 

그사이

 

 

컨테이너용 소이 왁스

 

를 잘 녹여서 부어 줍니다.

 

 

 

 

 

종이언니는

 

 

골든 소이왁스 gw-464

 

 

에코소야 CB-Advanced 컨테이너용

 

두가지를 사용했습니다.

 

 

 

 

 

두가지를 비교해 보자면

 

 

gw-464 가 눈에 띄게 표면이 고르게 만들어 졌네요.

 

 

표면이 말끔하게 구멍하나 안나네요~~~이번에는~~~요

 

 

두가지를 동일 조건에서 동시에 만들어보니 차이점이 보입니다.

 

하지만 매번 결과물이 다르다는....ㅋㅋㅋ

 

....

 

소이 캔들은 책에 나오는 이론적인 내용 보다는...

 

 

 만들때 주변 환경이 결과물에 영향을 많이 주는듯합니다.

 

온도나 습도 ~~ 오일이나 첨가물의 양 등등 말입니다.

 

 

에코소야나 네이쳐왁스가 골든 소이왁스보다 표면이 매끈하게

 

나온다고 통상적으로 알고 있었는데

 

꼭 그런것만은 아닌듯합니다.

 

 

그날그날 틀린듯 합니다..ㅋㅋㅋ

 

 

까끌하고 예민한 너란 녀석

 

 

캔들...ㅎㅎㅎㅎ

 

 

이 또한 많이 연습하면 깨끗하게 만드는 요령이 생기는 듯합니다.

 

 

 

 

 

그사이 몰드에 부어놨던 벚꽃이 다 굳었습니다.

 

 

^^

 

벚꽃~~역시...

 

사랑 스럽습니다.

 

ㅋㅋㅋ

 

 

 

 

 

 

컨테이너에 부어놨던 왁스가 살짝 덜굳었을때

 

 

벚꽃을 살며시 올려줍니다.

 

 

 

 

 

일단~~ 완성..

 

 

왜 일단 완성인지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마지막부분에 아주 중요한 내용이 나옵니다.  ㅠㅠ

 

 

 

 

 

그리고~~~

 

 

2.5oz 작은 컨테이너에

 

 

아주 귀여운 소이 캔들을 만들어 봤어요~~~

 

 

 

 

 

 

아...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하려고 하니 바쁩니다.ㅎㅎㅎㅎ

 

 

 

 

 

 

여기에 사용한 향은

 

일랑일랑(스위스) 에요~~~

 

 

 

 

종이언니가 너무 좋아하는 향이라~~

 

 

 

 

 

 

 

자주 사용합니다.!~~

 

 

 

 

 

향긋하기도 하고

 

 

 

 

 

달달 하기도 하면서~~~

 

 

 

 

너무 가볍지도 않은 향인거 같아요~~~

 

 

 

 

 

그런데 일랑일랑 향을 싫어 하시는 분도 꽤 있더라고요~~~

 

 

 

 

향은 주관적인거라~~~

 

꼭 시향을 해보고 구입하는걸 권해 드립니다.

 

 

 

 

음.. 온 집안에 좋은 향기~~~

 

 

하지만 너무 많이 오래 맡으니 어지럽다...@.@

 

 

 

 

 

ㅎㅎㅎ

 

환기를 시킨다고

 

 

창문을 열었더니...

 

 

 

 

 

 

꼬마 컨테이너 캔들 표면에 크랙이~~~ 아~~~

 

 

ㅠㅜ

 

 

차가운 바람을 갑자기 맞으니까

 

 

구멍이 슝슝슝~~~

 

 

 

 


얼른 문닫고

 

 

표면에 한번더 왁스를 한번더 부어줬어요~~~

 

 

 

 

 

은근 캔들 만들기가 까다롭고~~~손이 많이 갑니다.

 

 

 

 

그래도 그덕분에 표면이 매끈하게 만들어 졌어요~~~!!

 

 

 

 

 

캔들은 불을 붙여서 잘 타야 제 역할을 잘하는 거죠..

 

 

벚꽃캔들 과연...잘탈까...

 

 

종이언니는 의구심이 듭니다.

 

 

 

그래서 불을 붙여 봤어요~~~

 

 

 

 

 

 

음...처음엔 잘타는듯..하더니

 

 

 

 

 

 

 

심지가 점점 타들어 가면서

 

 

 

 

 

 

벚꽃이 녹아 내리면서

 

 

 

 

 

ㅋㅋㅋㅋ

 

오분쯤 되서

 

불이 훅~~~

 

꺼졌네요~~

 

 

왠지 그럴꺼 같더라....

 

 

 

 

 

 

 

예쁜벚꽃을

 

분리 시키고~~~

 

 

 

 

밑부분만 태우니 잘탑니다.

 

 

 

 

 

 

그래서 종이언니가~~~

 

 

벚꽃캔들을 끝까지 잘 타게 하는 특단의 조치!!!~~~

 

를 해줬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용~~ ㅎㅎ

 

 

 

 

 

 

 

 

일회용 스포이드를 이용해서

 

 

 

벚꽃 중앙에 구멍을

 

소이왁스로 막아주는 겁니다.

 

 

이렇게~~~

 

 

 

 

 

 

 

 

 

조심조심하면서~~~

 

 

 

 

구멍을 꼼꼼히 잘 막아주세요~~~

 

 

ㅎㅎㅎㅎ 이쁘면 까다롭다더니...

 

예쁜 캔들 만들기도 까다롭네~~~

 

 

ㅎㅎㅎㅎ

 

 

그리고 나서 ~~~

 

 

불을 붙여 봤어요~~~

 

 

 

 

 

 

 

음~~~!  잘탑니다.

 

 

 

 

 

 

 

 

오~~~~

 

 

 

 

 

중앙에 구멍을 막아주니 안정적으로

 

 

 

 

깨끗히 잘 탑니다.

 

 

 

 

 

약 1시간쯤 지나니까

 

 

 

 

 

캔들윗부분이 다 액체상태로 변하는

 

 

프라임 현상이 안정적으로 일어났어요~~~~

 

 

 

이렇게 까지 해야 완성입니다.

 

 

캔들을 그냥 놓고 방향제로 쓰면서 보기만 할꺼 아니면

 

 

벚꽃의 중앙 부분의 구멍을 꼭 막아주세요~~~

 

 

 

 

 

 

 

 

종이언니는

 

 

캔들은 태우는게 멋이죠~~~~ 그래서~~~

 

 

스포이드로 손을 달달 떨면서ㅋㅋㅋㅋ

 

 

다 막아줬습니다.

 

 

 

 

 

 

2.5oz꼬마 캔들에

 

 

스티커를 붙여 주니 너무 귀엽네요~~~

 

 

 

 

 

 

이렇게 분홍색 흰색

 

하나씩 묶어서

 

선물해도

 

센스있겠어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당신을 사랑합니다.

 

 

 

언제나 존경합니다.

 

 

 

~~^^*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홍삼정 유리병 재활용하기

 

 

 

 

 

갈색 유리병을 재활용해서

 

향초를 만들었어요.

 

먼저 완성샷 입니다.

 

 

 

 

예쁜 유리병 사이에 있어도

 

전혀 꿀리지 어색 하지 않네요..

 

 

ㅎㅎㅎ

 

 

 

 

갈색병이여 영원하라~~~

 

 

ㅋㅋㅋ

 

 

갈색유리병은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화장품이나 약병으로 많이 사용되고

 

요즘 과학실에서 사용하는 시약병으로도

 

 

향초나 디퓨저를 많이 만들죠~~!!

 

ㅎㅎㅎ

 

일부러 사지말고

 

집에있는 유리병을 활용해서

 

 

향초나 디퓨저를 만들어 보세요~~~!!!

 

 

종이언니는 입구가 넓은 홍삼정 유리병이 있어서

 

향초를 만들어 봤어요~~~!!

 

 

 

처음에는 이렇게~~~~

 

 

옆면의 스티커를 다 떼주고~~~

 

 

 

 

 

뚜껑을 젯소와

 

 

하얀색 아크릴 물감으로 칠해줍니다.

 

 

 

처음엔 붓으로

 

 

 

두번째도 붓으로~~~

 

 

 

마지막

 

아크릴 물감은 스펀지로~~~

 

 

퐁퐁퐁 누르면서 칠해줬어요~~!!

 

 

 

 

 

 

러프한 질감이 살아있어 예쁘네요

 

 

~~!!

 

 

 

 

 

 

냅킨아트 로 꾸며 줍니다.

 

 

봄봄 느낌

 

 

 

 

 

아기자기한 꽃무늬와

 

새가있는 냅킨

 

 

아주 상콤한 느낌이네요~!!

 

 

 

 

 

집에 남아 있던 유리병과

 

 

다잇소에서 구입한 아기자기한 잼병으로

 

 

홍삼병 향초와 같이 만들어봤어요~~!!

 

 

 

 

 

 

 

 

시원한 느낌의 푸른색 메리고 라운드 용기

 

 

언제나 우아한 불꽃 와플 용기

 

 

그리고 입술 모양 용기 (언제 부터인지 모르지만 집에 있던거...)

 

 

 

 

 

요래~~ 요래~~ 창가에다 자리잡고~~~

 

 

 

 

 

소이왁스를 부어줍니다.

 

 

향은

 

 

샤넬 넘버 5 (스위스), 블랙체리사케 (영국), 유칼립투스 (스위스)

 

 

이렇게 사용했어요.

 

 

 

 

 

 

 

넘버 5 는 유명해서 사봤는데~~~

 

좀 묵직하면서 세련된 느낌~~ 호불호가 있을듯 합니다.

 

 

블랙체리 사케는 파시는 분이 권해 줘서 사봤는데

 

아주 달달하면서 상큼하니 봄에 잘어울리는 향입니다.

 

 

 

유칼립투스향은 시원한 느낌~~!!

 

 

셋다 개성있는 향이네요

 

 

좋아요~~~!!

 

 

 

 

 

 

다잇소에서 산 용기에요

 

너무 귀엽죵

 

 

가격도 한개 천원~~!!

 

 

다잇소 애용합니다.  ㅎㅎㅎㅎ

 

 

 

 

 

 

올 여름에 자주 피울듯한 푸른 메리고 라운드

 

 

여기에 어울리는 유칼립투스 향

 

 

너무 맘에 드네요~~!!

 

 

 

 

 

 

우아한 불꽃 캔들~~~!!

 

 

뚜껑 손잡이 모양이 불꽃모양이라

 

불꽃 캔들이라는 별명이 있다네요~~~!!

 

잘어울려요~~!!

 

고급져서 선물용으로도 좋겠어요~~!!

 

 

 

 

 

 

 

다잇소 잼명 귀여웡~~!!

 

 

 

 

 

 

 

리본으로 꾸며주니 너무 앙증맞고 예쁘네요~~!!

 

 

 

 

 

 

 

 

 

오늘의 주인공

 

홍삼 갈색병 캔들

 

 

화사한 뚜껑에 어울리게

 

향은 블랙체리 사케로~~~

 

 

 

 

 

 

 

 

 

입술모양병~~

 

이건 언제 부터인지~~

 

우리집에 있던 골동품~~~

 

 

모양이 저래서 불이 잘 붙어서

 

끝까지 초가 다 탈수 있을지...모르겠어요..

 

 

그냥 방향제로 써야겠어요~~~

 

모양도 이쁘고~~~!!!

 

 

^^;;;

 

 

 

 

 

 

 

갈색병에다 무심한든 금색 리본으로 칭칭 감아 줘봤어요~~!!

 

 

 

훨씬 고급지고 예쁘네요~~!!

 

 

 

 

 

 

 

그냥 노끈으로 감아줘도 운치있게 멋있을듯~~~

 

합니다.

 

 

 

깔끔한 스티커 하나 붙여줘도 좋겠어요~~!!

 

 

 

 

 

여러분~~!!

 

 

꽃들이 활짝 피어있는 봄 입니다.

 

언제나 행복하세요~~!!

 

 

 

 

 

 

어제 바람 많이 불고 다음주에 비가 오면

 

 

벚꽃은 비가 되어 사라질듯 합니다..ㅠㅠ

 

 

하지만~~~철쭉과 튤립 ~~~

 

장미가 기다리고 있으니 너무 실망 하지 말기~~!!

 

 

♡♥♡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Massage Soy candle] 마사지 소이캔들~~

 

 

 

 

종이언니가 며칠째...

 

고무장갑이 구멍나서 새로 사야 되는데...

 

깜박깜박하고...ㅠㅠ

 

맨손 설거지를 했더니

 

 

손이 쩍쩍 갈라집니다...ㅠㅠ

 

아.. 어쩔....

 

 

그래서 마사지 소이 캔들을 만들어 손 마사지를 했어요...ㅎㅎ

 

 

 

 

 

마사지 캔들 용기를..

 

우리동네 다있오...매장가서

 

소스용기중 쓸만한거 두개 사가지고~~~왔어요.

 

 

하나는 손잡이도 있고 삼천원

 

하나는 깔끔하게 모양도 샤프하고...

 

가격도 참신한 천원...ㅎㅎㅎ

 

 

 

 

 

 

음...예쁘네요...

 

마사지캔들 만들면서 메리고 라운드 용기에

 

향초도 만들죠...

 

마사지 전용 소야왁스지만 일반 소이 캔들을

 

만들어도 됩니다.

 

 

 

 

 

 

 

 

먼저 준비물은

 

 

마사지 전용 소이왁스 (소야왁스 CB-135)

 

호호바오일

 

시어버터 가 필요합니다.

 

 

여기에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얻고 싶으면

 

에센셜오일도 준비해주면 좋겠네요..

 

 

종이언니는 eo은 생략했어요~~!!

 

필요하신분은 캔들 전체 양의 1~5% 정도 첨가해서 사용하세요..

 

에센셜오일은 오일마다 특징과 효능이있어서

 

잘 알아보고 사용하세요.

 

너무 어린아기에게는 오히려

 

해가 되니 사용하지 마세요~~!!

 

 

 

 

 

 

 

저울에 정확히 계량해줍니다.

 

 

소야왁스 : 호호바 오일 : 시어버터 = 10 : 1 : 1 비율로 준비합니다.

 

 

 

 

 

 

 

소야왁스, 시어버터, 호호바 오일 이렇게 계량해 주고

 

 

 

 

 

 

 

핫플레이트나 중탕으로 녹입니다.

 

녹는점이 낮아요 43도에서 녹기 때문에

 

맛사지 향초로 가능합니다.

 

 

 

잘 섞어준후 용기에 부어줍니다.

 

 

 

 

 

호호바 오일색이 노랗게 보이네요..

 

이쁩니다.

 

 

 

 

 

메리고 캔들은

 

종이언니가 좋아하는 보라보라색으로~~~

 

한번 만들어 봤어요.

 

 

 

 

 

 

인제 굳기를 기다립니다.

 

^^;;

 

 

 

 

보라색 소이 향초에는 라벤더 향(프래그런스 오일) 을 좀 넣었더니

 

냄새가 너무 좋네요..

 

 

 

 

 

마사지용 캔들에는 천연 에센스 오일만 첨가 해야합니다.

 

 

eo가 없으면 첨가 하지 않아도 부방합니다.

 

 

 

 

 

심지를 깔끔하게 자르고 완성~~!!

 

 

 

 

 

 

우왕~~~

 

예쁘당

 

 

 

 

용기가 너무 훌륭하네요..

 

 

 

 

마사지용 캔들 용기로 딱이네요~~!!

 

 

 

 

 

왁스가 적당히 녹으면~~~

 

 

 

 

이렇게 잡고

 

손등에 조금 녹은 캔들을 흘려서 발라 줍니다.

 

 

 

거친손이 촉촉하게~~~

 

변하는 순간입니다.

 

이거이거

 

따뜻~~하고

 

부드럽고

 

 

피부에 금방 스며들고

 

너무 좋네요~~~!!

 

 

 

 

 

겨울 내~~ 푸석했던 피부를 위해

 

 

한번 만들어 사용해 보세요~~~

 

너무 뜨겁지않고 따뜻한 느낌이 너무 좋네요~~!!

 

 

^^

 

 

 

 

 

보라 캔들도 완성해 갑니다.

 

 

 

 

굳으니까~~~

 

연보랏빛이 되었네요

 

 

 

너무 예쁘네요..

 

 

 

여기에 봄에 어울리는

 

꽃을 짜서 올려주면 너무 예쁘겠네요..

 

 

 

 

 

 

메리고 라운드 캔들은

 

 

 

언제봐도 예쁨니다.

 

 

여러분 희망찬 봄이예요~~!!

 

 

화이팅~~~!!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간단히 냅킨하나로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자~~!!

 

 

 

 

집에 안쓰는 빈병을 활용해서

 

소이 향초를 만드는 법은 종이언니가 많이 소개 해 드렸어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냅킨아트 할때 배경칠을 하는 요령하나를 소개 해드릴께요.

 

 

 

 

 

냅킨아트를 한 소이향초 뚜껑을 자세히 보시면

 

자잘히 물결 무늬가 있는게 보이시죠.

 

 

 

 

 

이 무늬를 전문적 도구 없이

 

집에서 간단히 표현하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비닐봉투 (조금 힘이있는 opp 종이 봉투) 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아크릴 물감을 물을 섞지 않고 비닐 봉투에 적당량을 덜어

 

 

 

 

 

톡톡톡 두드리듯 뚜껑에 발라줍니다.

 

그럼 자잘한 물결무늬가 만들어 져요~~!!

 

아주 쉽죠?

 

^^

 

이러면 붓이 없어도 스펀지가 없어도

 

뒷처리도 깔끔하고~~ 예쁘고 ㅎㅎㅎ 장점이 많아요~~!!

 

 

그리고

 

잘 말린 뒤

 

예쁜 냅킨 을 오려 붙여 줍니다.

 

 

 

 

 

 

다 마른뒤 바니쉬로 마무리 해주세요.

 

 

 

 

우우훗~~!!

 

종이언니가 아껴 두었던

 

 

 

 

흑백 냅킨

 

 

 

 

 

검은 나비무늬와

 

스탬프 무늬

 

 

아~~~

 

이 가을에 아주 어울리는 소이 향초가 완성 되었네요..

 

 

 

 

 

간단히 만든 소이 향초로

 

집안 분위기가 훈훈하게 바꿨습니다...

 

 

 

ㅎㅎㅎ

 

 

 

빈병활용 냅킨아트와 소이 향초  포스팅 보러가기~~!!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