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15

그립감 좋은 알뜨랑 비누 만들기 HI ~~~ !!! 여러분 !! 오랜만입니다. 집에 비누가 없어서 마트에서 구입해서 몇 번 써보니.. ㅠㅠ 영~~~ 너무 건조하고 향기도.. 맘에 안 들고... 모양도..ㅠㅠ ㅋㅋㅋㅋㅋ 대충이라도 만들어 써야겠습니다. 뭐든 공들여 만든 게 좋아용.. 귀찮지만.... 오늘은 큰~~~ 맘 먹고 비누를 만듭니다. ㅎㅎㅎ #CP비누 와 #MP비누 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HCP비누 베이스를 녹여 줍니다. CP + MP + HP 비누의 장점만 모아서 만든 베이스.. 제가 애정하는 제품입니다. ㅎㅎㅎㅎ 몰드를 깨끗이 소독해 준 뒤 비누액을 부어 줍니다. 쉽다.. 이렇게 간단한 걸.. 왜 그렇게 미루고 미뤘을까... ㅎㅎㅎ 네모모양 비누랑 타원형 비누를 만들어 봤어요.. 일명 #알뜨랑비누. 동글동글 귀엽겠습니다.. 2023. 11. 2.
가상공간에 오픈한 종이언니 공방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 ZEPETO 여러분 안녕하세요~! 엄청 오랜만입니다. ^^;;; 종이언니는 현재~~ 기나긴 ~~ 겨울잠을 자고 지금 일어난 곰 처럼 이제 막~~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 쉬는동안 종이언니의 숙원 사업이었던 만들기 공방을 오픈했습니다. BUT 현실세계말고~! 가상세계에서용~~ ㅋㅋㅋ 지금부터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께요~~!! 그럼~~ gogogo!!! 한얀색 원목과 유리로 만들어진 아늑한 공방 전경 입니다. 현실에서도 이렇게 약간 온실 느낌이 나게 만들고 싶은 저의 개인적인 소망이 있습니다. ㅎㅎㅎ #메타버스 프로그램 #제페토 에서 ' #빌드잇 ' 서비스로 만든 제 #가상공간 입니다. 제페토 세계 속 제 월드 이름은 #즐거운공방 입니다. ㅎㅎㅎ 제가 공방을 open하면 즐거운.. 2023. 3. 21.
[ 아보카도 가지치기 ] 보카야 예쁘게 다시 자라렴~~! 작년 (2020년 9월~10월) 우리 보카의 모습 입니다. 너무 예쁘고 풍성하게 잎이 자라고 있고 옆으로 뻗는 가지도 튼튼하게 자라서 새로운 잎들이 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정말 쑥쑥 잘 자라 주는 우리 보카 물만 줬는데 너무 기특한 모습입니다. 2020년 9월 ~ 10월 12월 초겨울 점점 날씨가 추워 져서 실내로 옮겼습니다. 이때 까지만 해도 파릇파릇 잎사귀 상태가 좋고 잘 자라 주었습니다. 2020년 12월 그런데 겨울을 잘 못 보낸 탓인지.. ㅠㅠ 올 여름 모습입니다. 잎사귀 상태가 누렇게 뜨고 말라서 뚝뚝 떨어 지고 있습니다. 두번의 겨울을 무탈하게 보낸 우리 보카라서 더 당황 스러웠습니다. ㅠㅠ 2021년 7월 여름날~!! 그래서 과감히 가지를 잘라줘야 겠다고 생각하고 이렇게 가지치기를 해 주었.. 2021. 9. 6.
[동네산책] 풍성하고 예쁜 수국 부터~ 귀여운? 뱀까지 ~😅 요즘 비가 많이 옵니다. 살짝 날씨가 좋았을 때 동네 산책을 나가 봤어요.. 요즘 종이언니의 유일한 외출... 마트가기.. 산책하기.. ㅎㅎㅎㅎ 뭐 이러고 살고 있습니다.. ㅋㅋㅋ 좋네요.. ^.^*;;;; 수국이 너무 복스럽고 탐스럽게 피어 있어요.. 요즘 수국이 많이 보입니다. 수국?? 유행인가요? 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은은한 보라색 수국 예뻐용~~ 수국의 꽃말은 흰색 수국 : 변덕 노란 수국 : 짝사랑 분홍 수국 : 처녀의 꿈 파랑 수국 : 냉정, 거만 입니다. 색깔에 따라 꽃말이 다 다르네요. 아십니까? 일명 계란꽃 정식 명칭은 개망초 입니다. 꽃말은 '가까이 있는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고 멀리 있는 사람은 가까이 다가오게 해준다' , '화해' 입니다. 좋네요. 너무 귀엽습니다. 코스모스를 닮은 노.. 2021. 7. 12.
새로운 반려식물 - 집에서 단호박 꽃피우기 2021년 3월 20일경 화분에 단호박씨를 5개 심었습니다. 약 일주일 후 발아를 하기 시작 하네요.. 아 기특 하기도 하여라~~ 열흘 정도 지나니 떡잎이 두개 나왔습니다. 단호박씨는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파는 단호박에서 채취해서 심었습니다. ^^* 여기서 TMI~~! 단호박은 맛있는 영양간식~! '단호박 강정' 요리해서 먹었어용 (요리과정은 다음에 포스팅 해볼께용!!!) ^^;;; 4월 3일 떡잎이 벌어지고 있어요. 끝에 호박씨 껍질 부분이 걸려있어서 조금 노랗습니다. 한나절 햇볕을 쬐니 노란 부분이 초록색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본잎이 작게 나오고 있네요. 4월 7일 본잎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4월 11일 물방울이 맺힌 잎사귀가 너무 싱그럽습니다. 그리고 그옆에 떡잎이 하나 더 나와 있.. 2021. 5. 27.
바다 조개 MP비누 작년 [ 해변 모래사장 MP비누 ] 를 한번 더 만들어 봤어요~~!! 날씨도 따뜻해지고 벚꽃도 피고 ~~ 하지만 올해도 어김없이 각종 꽃놀이 축제들이 취소된 가운데.... 과연... 여름이 되면 마음 놓고 바닷가에 갈수 있을까요..?? ..... 마스크 안쓰고 가려면 내년은 되야 될 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ㅠㅠ 조개를 먼저 뽑아 놓고 작업하는데~~ 코코아가루, 숯가루, 율피, 석류등 천연가루로 색을 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은은한게~~ 색이 쨍하지가 않네요.. 쨍한 색을 원하시면 옥사이드를 사용하세요.. 빨간 불가사리 하나 넣고 싶은데 천연가루로 원색을 내기가 한계가 있네요.. 에탄올을 칙~칙~칙~~ 뿌려주고~~~ 크리스탈 투명 베이스를 넣어 줬어요~~!! 그리고 일반 투명 베이스도 사용해 봤습니.. 2021. 3. 18.
솝베리 주방CP비누 (Feat. 숯가루) 솝베리(soapberry) - 무환자나무 열매 솝베리 껍질을 물에 우리거나 삶은 물을 그대로 친환경 세제로 이용 가능합니다. 그야말로 친환경~!! 종이언니는 솝베리 끓인 물을 수상으로 사용해서 cp주방이를 만들어 봤어요~~!! 솝베리~~!! 처음에는 아주 딱딱합니다. 구입할 때 씨앗을 제거하고 껍질만 파는 게 있는데 종이언니는 씨앗도 있는 걸 구입했어요~~ 껍질 속에 껍질보다 더 단단한 씨앗이 들어 있답니다. 20알 정도 되는 솝베리를 1L 정도 물에 넣고 팔팔~~ 끓여 줍니다. ^^ 그리고 찌꺼기는 걸러주고 액체만 깨끗하게 담아서 그대로 물비누로 사용해도 됩니다. 특히 설거지할 때 사용하면 너무 좋죠~~!! 그런데 종이언니는 이 물을 차갑게 하거나 얼려서 cp비누 만들 때 수상으로 사용했습니다. 솝베리.. 2021. 3. 15.
만들기 쉬운 CP비누 베이스 소개합니다.~~ 여러분 cp비누 만들기 너무 번거롭고~~ 처음 하시는 분은 가성소다액 만들기도 무섭고~~ 만들때 보온하고~~~ 온도, 습도 맞춰서 숙성(건조) 시키기 어려웠죠... 그래서 종이언니가 mp비누 만들듯 cp비누도 쉽게 녹여서 붓기만 하는 제품 뭐 없을까... 찾던중 이 상품을 발견했어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사용감도 너무 좋아서 여러분에게 소개 해 드려요~~!! [ 내돈 내산 입니다. ^^;;;;; ] CP, MP, HP 비누의 장점만 뽑아서 만든 HCP비누 베이스 입니다. 식품용 친환경 PP용기에 내용물이 있습니다. 전자렌지도 사용가능한 용기입니다. 용기부터 마음이 참으로 안심 됩니다. ㅎㅎ 비누칼로 숭덩숭덩 잘라 줍니다. 비누칼이 없으면 식칼이나 과도로 잘라 주셔도 상관없어요~~ 스텐 비이커에 넣고 핫.. 2021. 2. 18.
망한 CP비누 살리기 주방 설거지 비누로 사용하려고 만든 비누가 코코넛유 부족과 베이킹소다 과다 첨가로 인해 너무 무르고 거품이 안 나는 비누가 돼 버렸습니다. ㅠㅠ 그냥 쓰기에는 적절치 않고 버리기엔 너무나 아깝고 그래서 아주~~~간단한 방법으로 재탄생시켜 보았습니다. ╰(*°▽°*)╯ 먼저 너무 무르고 거품 안 나는 비누를 강판에 곱게 갈아주세요. 물러서 강판에 잘 갈립니다. 강판이 없으면 칼로 갈게 썰어 주셔도 됩니다. 무념무상으로 갈다보면 어느새.. 다 갈려 있습니다. ㅎㅎㅎ 무르고 거품 안 나는 비누를 보완하기 위해 거품 많이 나고 강도가 아주 딱딱한~~ 코코넛 카스틸을 만들어주세요. 이때 한가지 팁~~!! 을 하나 알려드리면~~ 지금 경우와는 반대로~~ 너무 딱딱하고 세정력이 강한 비누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올리브유.. 2020. 12. 28.
파프와 리카 수확하는 날 기온이 점점 영하로 내려가서 베란다에서 키우던 우리 파프리카 친구들을 수확했습니다. 아.. ㅠ.ㅠ 얼어서 죽기전에~~ 수확해서 먹는게 더 낫다는 판단을... 색이 너무 영롱하고 이쁘네요~~!! 반질반질 윤이 납니다. 이것이 바로 유기농 무농약 파프리카 지난 여름 내내 크느라고 고생 많이 했어요~~! 우리 '파프' 와 '리카' 친구들~ 먹기좋게~~~ "여 썰고.. 여 썰고.. 여썰어서.... ㅠㅜ" 😢 악~~~~✔ಥ_ಥ 파프와 리카가 절규 하는듯 하네요..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하지만 파프와 리카야~~~ 너희는 나의 피와 살이 되어 영원히 함께 사는거란다.. 악...이렇게나마 심심한 위로를 해봅니다. 😢 직접 키워서 그런지 아삭하고 달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농부님들의 마음 인듯 하네요~~ 내.. 2020. 12. 5.
아이허브에서 할인받고 비타민 사기 종이언니는 아이허브에서 틈틈이 비타민과 각종 영양제를 직구 해서 내몸 을 챙기고 있어요~~! 종이언니가 연식이 좀 되다 보니 여기저기 삐걱거리네요..ㅎㅎㅎㅎ 미리미리 내몸 챙깁시다. 아이허브에서는 장바구니에서 결제하기 전에 추천코드를 입력하면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추천코드 : CPW8072 를 입력하셔서 혜택들 받으세요~~~!! 종이언니가 먹는 영양제들~~ 간편하게 젤리 형태로 되어있는것이 좋더라고요~~ 아... 어린이 취향.. ㅋㅋ 은근 알약 먹는게 좀 귀찮아요.. 그리고 솔가 비타민 먹고있죠.. 칼슘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B, 비타민C, DHA, 오메가3....ㅎㅎㅎ 꺼내먹기 번거로와서~~ 한번에 먹을 양만큼 약통에 덜어놓고 그날그날 먹는 답니다. 요즘엔 글루코사민도 먹고있네요..^.. 2020. 11. 29.
레진아트 - 다이소템 으로 그립톡 만들기 종이언니가 그립톡을 만들어 봤어요~! 다가올 크리스마스나 설날에 주변 지인들이나 조카들에게 선물로 주면 좋을듯 합니다. 먼저 그립톡 부자재를 구입합니다. 한개에 평균 500원~ 2000원 정도입니다. 많이 살수록 싸지고 좀 기능이나 재질에 따라 값이 달라요. 1000원 정도 하는 그립톡 부자재를 구입했습니다. 이건 인터넷 구매 했습니다. ^^ 다이소 쇼핑 품목~~ 각종 스티커와 글리터 그리고 이쑤시개와 작은 유산지 컵 을 구매했어요. 이쑤시개와 유산지컵은 레진을 덜어서 조색제를 섞을때 사용하려고 구매 했습니다. 먼저 앨리스 스티커로 그립톡을 만들어 봤어요~~! 그립톡에 앨리스 스티커를 붙이고~~~ 그 위에 글리터를 듬뿍 넣은 UV레진을 올려줍니다. 램프로 3분 경화 시키면 끝. 아 엄청 간단하고 쉽습니다.. 2020. 11. 6.
드디어 파프리카 열매가 열렸어요~! 2020년 11월 5일 현재 지난 식목일에 씨를 뿌렸던 파프리카의 모습입니다. 아.. 뿌듯 합니다. 씨에서 새싹이 나고 ~~꽃이 필때 만해도 열매가 맺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파프리카가 열렸어요~~~ 정말 힐링 제대로 됩니다. ㅋㅋㅋ 그런데 제 기억으로는 노랑색 파프리카를 심은거 같은데 초록색 피망 색으로 열매가 맺었네요.. 왜그럴까요.. 혹시.. 아시는...분 ~~^^;; 댓글좀 부탁합니다. 10월 6일 모습입니다. 꽃이 지고 토토리 같이 귀여운 모습입니다. 너무 귀여워용~~!! 10월 10일 모습입니다. 제법 통통해진 모습입니다. 뒷쪽 꽃들도 시들시들 하더니 그자리에 또 파프리카가 나옵니다. 10월 14일 인제 약같 아동기를 거쳐 청소년기? 모습을 보입니다. ㅎㅎㅎㅎ 파프리카가 이렇게 귀엽고 대견 .. 2020. 11. 5.
[ UV 레진 ] 고양이 커플 키링 만들기 종이언니가 요즘 외출도 마음대로 못하고 집콕하면서 레진공예를 해봤습니다. 이거 너무 재미있습니다. 강추 ~~!! 집콕놀이로 최고 입니다. 예쁘고 실용적이네요~~ 우리가 공예에 사용하는 아트 레진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uv레진과 2액형(주제와 경화제를 섞어서 사용하는레진) 레진이 있습니다. 둘중에 좀더 간단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 uv 레진으로 예쁜 키링과 책갈피를 만들어 봤어요~! 레진 재료들이 아기자기 하고 예쁘네요 이것 저것 사다 보니 텅장 되겠어요~~~!! ㅋㅋㅋ 최소한 필요한것만 구입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블링블링 예쁘네요~~~ 고양이 커플이 그려있는 프레임에 금속 파츠와 별모양 글리터를 이용해 예쁘게 꾸며 봤어요~~! 자세한 만들기는 동영상으로 올렸습니다. 참고하세요~~ 여러분~!!! 책.. 2020. 10. 5.
파프리카 꽃이 피었어요~!! 지난 식목일날 무심하게 화분에 심었던 파프리카 씨앗~! 무럭무럭 자라서 화분이 터질 것 같아 몇 뿌리 뽑아줬어요~~ 그리고는 어제 꽃이 살짝 필 것 같더니~~~ 꽃망울들이 귀엽네요 수줍게 얼굴을 내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꽃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엄지손톱만 해요~~! 오늘 아침에 보니 활짝 피어 있네요~~ 너무 예쁩니다. 파프리카 씨앗에서 꽃이 필 때까지 정말 수고 많이 했어~~ 옆모습도 너무 예쁩니다. 씨앗을 심은지 5개월만에 꽃이 피네요~~ 여러분~~ 이번 추석에도 몸 건강히 잘 보내세요~~ 머니머니 해도 건강이 쵝오~! ^^*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여러분~~~ 2020. 9. 28.
여름철에 쓰기편한 미스트와 에센스 만들기 여름철에 쓰기편한 미스트와 에센스 만들기 덥고 습하고 끈끈한 여름철 가볍에 바르는 스킨과 에센스를 간단하게~~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ㅎ 미스트 칙칙 뿌려주고 에센스 촵촵 발라주면 장마철 습하고 끈끈한 여름날 화장품 이것으로 끝 입니다. 아주 좋아용 ㅎㅎㅎㅎ 먼저 필요한 용기와 도구들을 잘 씻어 에탄올로 잘 소독해 줍니다. 먼저 미스트(스킨)을 만들거에요~~ 스킨은 플로럴 워터에 천연 방부제만 넣어주면 간단히 만들수 있어요~~ 편백워터나 로즈워터를 주로 이용합니다. 종이언니는 여름이라 편백워터 와 티트리 추출물을 사용했어요~~ 평소에는 로즈워터를 더 선호 합니다. 향이 좋거든요~~ 여기에 트레할로스, 히아루론산 등 첨가물을 넣어주면 좋죠~~(생략가능) 그리고 천연방부제를 용량에.. 2020. 7. 21.
히말라야 핑크솔트로 '족욕제'만들기 히말라야 핑크솔트로 '족욕제'만들기 요즘 종이언니가 아킬레스 건염으로 좀 고생입니다. 이제... 연식이 좀... 되다보니 여기 저기 쑤시고 결리고...아...ㅠㅠ 건강은 좋을때 지킵시다. 조금이라도 아프면 병원가고 치료하고 그럽시다 여러분~~~^^;;;; 발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족욕제를 만들어 봤어요~~~ ㅋㅋ 히말라야 핑크 솔트에 에탄올을 칙칙 뿌리고 원하는 아로마 오일과 입욕제를 넣어주고 쉑~ (Shake~) 큰 봉지에 넣고 한꺼번에 흔들어서 섞어주면 편리합니다. 동영상으로 보면 이해하기 쉬워요~~~!! 참고하세요~~ 따뜻하게 물받아 놓고 족욕하고 있으면 정말 좋아요~~~!! 에센셜오일은 시원한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상큼한 레몬 향기로운 라벤더 묵직한 로즈우드, 시더우드 를 사용해서 만들.. 2020. 7. 21.
탄천에 사는 아기너구리들~ 종이언니가 산책하다 만난 친구들 탄천변에 사는 귀여운 아기 너구리 종이언니는 가끔 탄천변을 산책하는데 어느날....두둥~~ 뽕나무 밑에서 무언가 먹고있는 아기너구리들을 보게 됩니다. 아~~ 이것은 한국 토종 야생너구리~~ 강아지 같기도 하고~~ 이렇게 가까이 보는건 처음입니다. 동영상으로 생생한 움직임을 확인하실수 있어요~~~ 정면 샷 찍기 어렵네요 움직임이 많고 뭔가를 먹고 있어서 고개를 들지 않아요~~ 아마 잘익은 오디열매를 먹고 있는듯 합니다. 그러다가 서로 소리내며 투탁거리기도 하네요. 야생너구리는 길들여 지지않았기 때문에 다소 성질이 사나울수도 있고~~~ 광견병을 옮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까이 다가 가거나 손으로 만지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특히 반려견 산책시 유의 해야 할듯합니다. 이.. 2020. 7. 2.
집에서 파프리카 키우기 집에서 파프리카 키우기 지난 식목일에 빈 화분에 뭐좀 심고 싶어서 집 냉장고에 있던 파프리카를 반으로 갈라 씨앗을 털어서~~~ 심어 봤습니다. 혹시나... 하고 그때 까지만 해도 정말로 싹이 날지는 몰랐어요~~ ㅎㅎㅎ 식목일인 4월 5일날 파종하고 일주일 뒤 쯤인 4월 13일 모습입니다. ㅎㅎㅎ 대~~ to the 박~~~ 너무 너무 귀엽죠~~~ 파프리카에서 싹이 나다니.... 너무 신기 합니다. 파릇 파릇 많이도 났습니다. 마구 잡이로 막 뿌려서 살짝 흙을 덮어 줬는데 너무 많이 뿌린듯 합니다. 이렇게 많이 싹이 날 줄은..... 그리고 이틀 뒤인 4월 15일 모습입니다. 자세히 보면 떡잎 끝에 파프리카 씨앗이 보입니다. 4월 27일 사진 입니다. 싹난게 기특하고 신기하고 기쁘고~~~ 그래서 사진을 많.. 2020. 6. 12.
우리 귀염둥이 보카의 근황 [아보카도 키우기 3탄] 우리 귀염둥이 보카의 근황 [아보카도 키우기 3탄] 2년 2개월전... 씨앗에서 시작한 우리 보카... 이렇게 컷어요~~~ 위로 쭉쭉 뻗더니.. 인제 옆으로 쭉쭉~~~ 계속 크고 있습니다. 씨앗 모습부터 자란 보카부터 화분에 키운 보카가 보고 싶으신 분은 클릭~~!! 아보카도 키우기 1탄 >>> https://ezorigami.tistory.com/278 아보카도 키우기 2탄 >>> https://ezorigami.tistory.com/279 해 주세요~~~^^*!!! 밑에 시든 잎사귀를 다 잘라 줬더니 다시 나진 않네요.. 그래서 밑에 줄기는 앙상 합니다. 위로 옆으로 쭉쭉 뻗는 우리 보카~~~ 잘 자라 주어서 고맙네요~~!! 넓은 들판에 심어 주고 싶은데 그러면 기후가 맞지않아 겨울에 죽을듯 합니다... 2020. 6. 12.
과탄산소다 빨랫비누 만들기 과탄산소다 빨랫비누 만들기 빨래 얼룩제거와 표백에 아주 탁월한 과탄산소다를 첨가해서 CPSOAP 을 만들었습니다. 핸드블렌더를 사용하지 않고 손주걱으로만 트레이스를 냈더니 기포없이 깔끔한 비누가 완성 됐네요~~ ㅎㅎ~~^^b 과탄산 소다는 찬물에는 잘 녹지 않아요. 60℃ 이상 따뜻한 물에서 녹여 주세요~~ 그리고 다 녹았으면 반드시 식힌후~ 오일에 가성소다액을 넣고 저어줄때 과탄산 소다 녹인물을 같이 넣고 트레이스 내 줍니다. 자세한 과정은 동영상에 올려 놨어요~~ 참고 하세요~~!! 코코넛유, 팜유, 콩유, 피마자유 에 과탄산소다 첨가하고 상큼한 향 레몬E.O 를 첨가한 세탁 비누 입니다. 손주걱 트레이스를 내준 덕에~~ 기포하나 없이 아주 찰지게 나올듯합니다. ㅋㅋㅋㅋ 보온은 10~12 시간정도 반.. 2020. 6.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