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스마트폰

버스폰에서 겔럭시S, 아이폰4 나는 어떤 스마트폰을? - 스마트폰 구입전 필독

by 종이언니 2010. 12. 10.


버스폰에서 겔럭시S, 아이폰4 나는 어떤 스마트폰을?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현재 우리나라 스마트폰 시장은 애플의 아이폰(iOS)과 구글이 만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삼성 겔럭시에스를 선두로 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2강 체제가 구축되었고 윈도우모바일폰, 노키아폰등 여러 종류가 있지만 당분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으로 양분된 스마트폰 시장을 위협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아이폰4 vs 겔럭시s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모바일? 노키아?...
  스마트폰을 선택할때 첫번째로 고민하는 문제 입니다. 사실 어떤 용도로 스마트폰을 사용할것인지를 먼저 생각해보시는게 올바른 순서이겠지만, 특별한 이유가 없으시다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제외한 스마트폰은 묻지도, 따지지도 마시고 대상에서 제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스마트폰 선택을 위한 3가지 고려사항
1. 스마트폰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것인가?
2. 스마트폰 구입을 위한 내 자금은 얼마인가?
3. 매월 핸드폰 요금으로 부담할 수 있는 금액은 얼마인가?


  첫번째로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가? 를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DMB 시청, 영화(동영상) 감상, 음악(MP3) 감상, 인터넷 검색, 게임, 외국어 공부, 쇼핑, 주식 투자, 인터넷뱅킹, 길 안내, 메신저, 화상통화, 사진촬영등 수없이 많은 용도로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종류와 관계 없이 대부분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아이폰은 DMB 시청 불가)

여기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기종에 따라 기능이 다르므로 기종별로도 꼼꼼히 따져보셔야 해요.

  장점 단점
 아이폰 - 빠른 반응속도
- 안정적인 OS
- 선명한 화질

- 다양한 앱
- 수려한 디자인
- 뛰어난 카메라 기능
- 메모리 확장 불가
- 배터리 교체 불가
- DMB 시청 불가
- AS 고가, 불편
- 통신사 한정(KT)
- 동영상 인코딩 필요
 안드로이드폰
 (겔럭시s 기준)
- 메모리 확장 가능
- 배터리 교체 가능
- 선명한 화질
- DMB 시청 가능
- 통신사 다양
- 구글과 연동
- 인코딩 없이 동영상 재생
- 아이폰 대비 OS 불안정
- 아이폰 대비 적은 앱
- 아이폰 대비 짧은 배터리

일반적인 장단점을 짚어보았지만 사실 아이폰, 겔럭시S 모두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DMB, 메모리, 배터리, 꼭필요한 어플 유무 정도가 되겠네요.

두번째로 구입 초기비용, 세번째로 매월 핸드폰 요금/할부금 인데요.

일명 버스폰 들어보셨나요? 버스비 1,000원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해서 버스폰이라고 한답니다.

판매 가격이 100만원에 육박하는 스마트폰을 거의 공짜로 구입할 수 있다니 참 고마운 일인데요..  아무때나 사고싶을때 살수는 없구요.  판매자가 일정 수량을 팔기 때문에 뽐뿌나 옥션, 각종 인터넷카페를 모니터링 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대표적인 버스폰으로 모토로라의 모토로이, 모토글램, 노키아의 X6등이 있습니다.

버스폰은 요금제 자유, 가입비 면제, 유심카드 무료의 3가지 혜택까지 있어야지 진정한 버스폰 입니다.  ^^

스마트폰 구입 비용은 크게 3가지로 공짜폰, 특정 요금제 공짜폰, 할부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핸드폰별 구입비용, 요금제등으로 분류해드릴께요 본인의 경제사정에 맞춰서 구입하시는데 참고하세요..

  요금제 할부금 기종
버스폰 자유 없음 모토로이, 모토글램, 모토쿼티, 안드로원
전용35요금제폰 35,000원요금제 없음 이자르, HTC디자이어, 옵티머스원
전용45요금제폰 45,000원이상요금제 없음 아이폰3GS, 베가
할부폰 45,000원이상요금제 있음 아이폰4, 겔럭시s, 겔럭시k
[※ 2010/12 기준이며 판매자에 따라 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스마트폰..  이제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있고 정말 편리하고 유용합니다. 하지만 불필요하게 비싼 스마트폰을 구입하실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여러가지 생각 안하고 비싼폰 구입하셨다가 2년동안 매달 10만원 가까운 돈 내시면서 후회할수도 있으니.. 각자 용도에 알맞는 스마트폰 구입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

★아래 손가락을 누르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 있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