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생각

[ 아보카도 가지치기 ] 보카야 예쁘게 다시 자라렴~~!

by 종이언니 2021. 9. 6.

작년 (2020년 9월~10월) 우리 보카의 모습 입니다.

 

너무 예쁘고 풍성하게 잎이 자라고 있고

 

옆으로 뻗는 가지도 튼튼하게 자라서 새로운 잎들이 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정말 쑥쑥 잘 자라 주는 우리 보카

 

물만 줬는데 너무 기특한 모습입니다.

 



2020년 9월 ~ 10월

 

12월 초겨울 점점 날씨가 추워 져서

 

실내로 옮겼습니다.

 

이때 까지만 해도 파릇파릇 잎사귀 상태가 

 

좋고

 

잘 자라 주었습니다.

 



2020년 12월

 

 

그런데 겨울을 잘 못 보낸 탓인지..

 

ㅠㅠ

 

올 여름 모습입니다.

 

잎사귀 상태가 누렇게 뜨고 말라서 뚝뚝 떨어 지고 있습니다.

 

두번의 겨울을 무탈하게 보낸 우리 보카라서 더 당황 스러웠습니다.

 

ㅠㅠ

 


2021년 7월 여름날~!!

 

 

그래서 과감히 가지를 잘라줘야 겠다고 생각하고

 

이렇게 가지치기를 해 주었습니다.

 

너무 키만 자라서 진작에 가지치기를 해주고 싶었는데

 

잎사귀가 너무 싱싱하고 튼튼해서 그동안 미뤄왔던 일을

 

해 버렸습니다.

 

 

ㅠㅠ

 

이 때만 하더라도 보카와 영영 이별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었죠..

 

정말 비장하고 장엄하게

 

가지를 잘라내 버렸습니다.

 

 

 2021 년 7월 13일

가지를 자르고

잎이 있는 윗부분을


물꽂이를 해주었습니다.

혹시 뿌리가 내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

^^;;;

 

2021년 8월 26일

 

가지치기한 줄기에서 새로운 싹이 나고 있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기쁠수가..

 

 

아보카도의 생명력이 정말 강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ㅎㅎㅎ

 

가지치기를 하고 한달 보름만에 나온 싹이 였습니다.

 

^^b

 

 

새로운 싹이 너무 귀엽죠??

 

처음~~ 

 

아보카도 씨앗에서 나온 싹이랑 비슷한 모양새 입니다.

 

 

2021년 9월 6일 오늘 모습입니다.

 

보카의 새로운 줄기와 잎사귀들 입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에 가지치기좀 해줄껄...

 

그랬어용~~^^

 

 

 

★ 풍성하게 다시 나온 아기 잎사귀들 ★ 줄기에 난 여러개의 싹들

 

 

줄기 옆쪽에서 다른 새로운 싹들이 여러개 보입니다.

 

^^

 

보카야 다시~~예쁘게 자라렴~~~

 

그리고

 

참고로 물속에 물꽂이 해 놓았던

 

잎이 달린 줄기들은 말라서 시커멓게 변해 버렸습니다.

 

그렇게 하는게 아닌가 봅니다.

 

뿌리를 내리지 못했습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ㅠㅠ

 

 

혹시 지나가시던 전문가님 계시면

 

댓글로 물꽂이에 대해 알려주세용~~^^;;;;

 

 


아보카도 키우기 1탄 >>> 
https://ezorigami.tistory.com/278

 
 
아보카도 키우기 2탄 >>> https://ezorigami.tistory.com/279


아보카도 키우기 3탄>>> https://ezorigami.tistory.com/316

☆★☆★☆★☆★☆★☆★☆★☆★☆★


 2018년 4월 아보카도 씨앗에서 부터 싹이나고

화분에 옮겨심고 잎이 나는 과정입니다.

^^우리 보카의 성장일기를 보시고 싶으시면

차례대로 클릭 해 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