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천연수제비누 ]

막걸리 수상100% 샴푸바

by 종이언니 2017. 10. 24.

 

 

막걸리 수상100% 샴푸바

 

 

1. 실크볼 막걸리 샴푸바

 

2. 맥주효모 샴푸바

 

 

 

 

막걸리 수상 으로 첨가물을 달리 해서 두가지 샴푸바를 만들어 봤어요~~~!!

 

 

첫번째는 실크볼을 첨가하고

 

 

두번째는 맥주효모를 첨가 했습니다.

 

 

 

 

1. 실크볼 막걸리 샴푸바~~~!!

 

 

 

동그란 비누를 만들고 싶어서~~~

 

프링글스 통에다 만들어 봤어요..ㅎㅎㅎㅎ

 

 

종이언니는~~~재활용 대장 ~~~ㅋㅋㅋ

 

 

 

 

 

 

 

프링글스가 뚜껑도 있고 정말 비누몰드로 딱 이라고 생각해서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비누액을 넣고

 

 

24시간 보온후

 

 

 

 

 

 

칼로 조심조심 통을 잘라서

 

 

꺼내 줬어요~~~!!

 

 

살살 잘라야지 세게 자르면

 

비누가 잘리겠어요~~~

 

손조심 하면서

 

살살 잘라주세요 여러분~~~~

 

 

꼭이욤~~~!!!

 

 

 

 

 

매끈하게 잘나왔네요~~~

 

 

대통 비누 같기도하고

 

 

 

 

 

 

 

원형몰드에서 만든것 같네요~~~~

 

 

 

 

 

 

 

컷팅하니까 쫀쫀하니 정말 느낌 좋습니다.

 

 

 

 

 

 

 

막걸리에 실크볼을 첨가 해서

 

 

사용감이 엄청 기대되는 샴푸바 입니다.

 

 

 

 

 

 

6주뒤에 써봐야쥐~~~ㅋㅋㅋ

 

 

 

 

 

 

2. 맥주효모 샴푸바

 

 

 

 

 

 

 

막걸리 수상에 맥주효모를 넣고 샴푸바를 또 작업했어요~~~

 

 

실크볼넣은 샴푸바와 사용감 비교 할려고요~~~~

 

 

 

 

 

 

 

24시간 보온후~~~

 

 

 

 

 

 

컷팅컷팅~~~~

 

 

가끔 막걸리 수상으로 비누를 만들면

 

 

속에 동그란 무늬가 생기던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숙성하면 없어지기도 하고~~~~

 

 

 

 

 

 

제 비누에도 막걸리 비누의 특유의 무늬가 생겼네요~~~

 

 

^^*

 

 

 

 

 

 

이것도 6주뒤에 써볼예정입니다.

 

 

사용감 비교해본뒤~~~

 

 

맥주효모와 실크볼 둘다 넣고 또 만들어 볼꺼에요~~~!!

 

 

 

직접 만들어 사용해보고

 

 

사용감 비교해 보는게 비누만들기 최고의 재미인것 같습니다.

 

 

 

 

^^*역시~~비누 만들기는 재미있어~~ㅎㅎㅎ

 

 

 

 

 

지난 여름부터 꽃이 피어 아직도 계속 피고 있는 식물...

 

이름이 궁금해서 다음 꽃검색으로 검색해보니

 

 

이 꽃은 '참싸리' 일 확률이 97%입니다.

 

 

라고 나오네요..

 

 

흔히 싸리 빗자루 만드는 나무 입니다.

 

 

꽃이 이렇게 귀여운줄 이제야 알았네요...

 

 

요즘 세상 참 좋습니다.

 

 

스마트폰만있으면 식물 이름도 바로바로 알고~~~

 

 

여러분~~~^^스마트한세상~~ 스마트하게 살아요~~!!!

 

오늘도 즐겁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