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천연수제비누 ]

cp 비누 - 바디 샴푸바

by 종이언니 2017. 5. 27.

 

 

 

cp 비누 - 바디 샴푸바

 

 

 

다가올 여름을 위해 종이언니가

 

샤워할때 샴푸할때 둘다 쓸수 있게

 

바디 샴푸바를 만들어 봤어요..ㅎㅎㅎ

 

 

모양도 귀욤귀욤하게~~~~

 

 

 

 

 

동그리도 몇개 올리고~~~

 

 

 

 

이번에는 도장도 실수없이 잘 찍어 볼려고 노력했답니다..ㅎㅎㅎㅎ

 

 

 

 

 

 

코코넛유 100g

팜유 90g

포도씨유 50g

피마자 23g

미강 28g

소이빈 185g

 

 

맥주 수상 32% 152g

가성소다 Nodc 70g

 

+ 첨가물 실크아미노산 15g

 

+ 그린옥사이드 (초록색)

 

 

제가 생각한 비누 레시피에요

 

사용감은 한달 숙성뒤 사용한후 포스팅 할께요~~ ㅎㅎㅎ

 

 

 

 

 

28시간 보온후~~~

 

 

 

 

짜짠~~~!!

 

 

 

 

그린옥사이드라 색이 초록초록 하네요...

 

보온후에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통건조 하루 뒤에~~~

 

 

 

 

 

컷팅컷팅~~!!

 

 

 

 

예쁘게 컷팅~~~

 

 

 

 

 

컷팅한후

 

 

 

 

하루뒤에

 

 

 

 

 

도장을

 

꾹꾹 찍어 줬어요~~!!

 

 

 

 

 

 

깔끔하게 잘 찍힙니다.

 

 

 

 

 

 

도장 찍을때 느낌 좋네요..

 

비누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보온뒤 이틀뒤 도장 찍는게 제일 적당한듯 합니다.

 

 

 

 

 

깔끔하게 잘 찎혔네요..

 

힘을 적당히 균형있게 줘서 찍어 줘야

 

예쁘게 찍히네요..ㅎㅎㅎ

 

 

일정하게 찍을려면 많이 해봐야 할 듯합니다.

 

 

 

 

 

 

 

 

 

비누ph 는 약 7정도 나왔습니다.

 

비누 산도는 염화코발트종이 리트머스지 ph시험지 1~11 측정용으로

 

 

측정해 봤을때

 

일반적으로 7~8정도 나오면 사용가능한 비누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