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천연수제비누 ]

쿠키도장으로 CP비누 도장찍기

by 종이언니 2017. 5. 18.

 

 

 쿠키도장으로 CP비누 도장찍기

 

 

 

 

cp비누의 화룡점정...이라고도 할수 있는...

 

 

비누도장~~

 

 

다양한 비누도장이 시중에 있지만

 

 

종이언니도 소심하게~~~

 

 

처음에 흔히들 하는 쿠키 도장으로 찍어 봤어요..

 

홍홍홍~~

 

 

결론부터 말하자면

 

 

 

도장찍기 완전 망함..ㅋㅋㅋ

 

 

하지만 이렇게 실패하면서 하나씩 배우는 거라~~~애써 위안을 해봅니다.

 

 

 

저의 이런 경험을 공유하니까~~~

 

 

여러분은 시행착오를 하나라도 줄이면서 쉽게~~해보세요~~~!!

 

 

 

 

 

 

 

EM용액을 수상으로 써서 EM SOAP입니다..ㅎㅎㅎ

 

 

 

 

 

이렇게 생긴 쿠키 도장이에요

 

 

 

 

하나만 있어도 만능이니까~~

 

좋아요~~~!!

 

 

 

 

 

한개 한개 잘 잘라줍니다.

 

 

 

 

HAND MADE 라고 찍어 볼께요

 

 

 

 

이렇게 사진처럼 끼워준다음

 

 

 

 

24시간 보온이 끝난

 

CP비누 를 예쁘게 자른뒤

 

 

 

 

찍어 줍니다.

 

 

 

 

ㅋㅋㅋㅋ

 

 

 

 

뭥미..

 

너무 세게 찍으니까 뭉게지고

 

 

너무 살짝 찍으니까 글씨가 제대로 않나옵니다.

 

 

 

 

 

날짜 도장까지..ㅠㅠ

 

도장들아..나한테 왜그랭...ㅠㅠ

 

아..오늘 도장 않찍힌다...

 

 

 

 

그래도 종이언니는 굴하지않고

 

 

이렇게 저렇게

 

막 찍어 봤습니다.

 

 

 

 

 

그와중에 좀 예쁘게 찍혔다고 생각한....비누들...ㅠㅠ

 

 

 

 

다시 비누 한판 달립니다.

 

아주 정성을 다해 트래이스를 내준 비누에요..

 

 

예쁜 도장을 찍어 보고 싶은 마음에...

 

 

 

 

 

 

 

예쁜 1KG 몰드도 구입해서~~~

 

예쁜 비누를 만들고 싶은 마음을 담아

 

 

정성스레~~~

 

 

 

 

 

 

24시간 보온이 끝나고

 

 

 

 

 

통건조를 좀 해줬어요..

 

 

날이 더운지

 

 

좀 물렁하네요...

 

 

EM용액과 흑초로 수상잡고

 

 

녹차, 율피분말, 핑크클레이, 히말라야 솔트로 첨가물 넣고만든

 

 

비누에요~~~~ㅎㅎㅎ

 

 

 

 

 

창문도 보이고 이정도면 성공입니다.

 

 

컷팅할때 질감도

 

 

아주 쫀득쫀득하니  비누 잘 나왔습니다.

 

 

인제...

 

도장만 잘찍으면 됩니다.

 

 

 

 

 

 

 

 

긴장을 바짝하면서 숨도 안쉬고

 

 

 

이렇게 도장을 찍어봤어요

 

 

 

 

 

 

 

아직 옆면을 좀 무른감이 있어 윗며에다 찍었어요..

 

 

 

 

그래도 지저분하니 예쁘게 찍히지 않네요...

 

 

휴...

 

 

도장이 별로 라 그런가...하고

 

 

그냥 포기 하고 이틀뒤....

 

 

 

 

 

적당히 비누가 굳은뒤

 

 

 

 

 

 

도장을 찍어 봤더니..

 

 

대박~~

 

 

CP비누를 컷팅을 바로 하면 너무 물러서

 

 

도장이 잘 않찍히는 거였어욤...

 

 

이틀정도 건조한뒤 찍으니까

 

 

 

 

너무 예쁘게 찍히네요~~~

 

ㅎㅎㅎ

 

저기 빨간 동그라미~~~

 

ㅎㅎㅎㅎ이렇게 하니 도장에 비누도 안 묻고

 

 

깔끔하게 딱 잘 찍히네요~~~

 

 

ㅋㅋㅋ

 

CP비누 도장 찍을때는

 

 

컷팅후 2~3일 건주후 찍어 주세욤~~~

 

여러분~~!!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