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클레이 공예 ~ !!!

[Perler Beads] 만드는 재미~! 완성하는 재미~! Fun Fun 한 펄러비즈

by 종이언니 2016. 1. 22.

 

 

[Perler Beads] 만드는 재미~! 완성하는 재미~!

 Fun Fun 한 펄러비즈

 

펄러비즈, 컬러비즈, 아트비즈, 지니비즈, 픽셀아트 등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공예 입니다..

 

하나하나 만드는 재미가 있네요...

 

 

요즘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네요...

 

겨울 방학이라 야외 활동도 잘 못하는데

 

집에서 재미있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할 만한것중

 

펄러비즈.. 가 단연코 으뜸 이네요..ㅎㅎㅎ

 

 

 

 

슈퍼마리오에 나오는 초록버섯, 식인꽃? , 해바라기, 라바, 그리고 하트들고 있는 곰돌이..

 

ㅎㅎㅎ

 

귀염귀염!!

 

 

 

 

슈퍼 마리오 아이템 들은 화분에 데코 해봤어요...

 

 

 

 

이렇게~~!!

 

집안 인테리어로 정말 신선하네요...

 

한 눈에 똭~~!!

 

포인트가 됩니다...

 

 

 

 

 

열쇠 고리로도 활용하고~~~!!!

 

 

비즈 들은 작은 플라스틱 원통 모양입니다. 중앙에 구멍이 있네요.

 

대부분의 비즈 소재는 LDPE (저밀도 폴리에틸렌) 으로 되있다네요..

 

쉽게 우리가 쓰는 비닐 소재 입니다...

 

그래서 열에 녹는군요...

 

참고로 EVA 수지로 된 비즈도 있는데 그것은

 

구불비즈, 젤리비즈, 멜팅 비즈등 이라고 부르고 완성된뒤

 

탄성이 있어서 구부려도 부러지지가 않는다고 하네요...

 

이것도 언제 한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다양한 공예 재료들이 쏟아져 나옵니다...ㅎㅎㅎ

 

좋아요~ 좋아~~

 

 

 

요래 ~~ 요래~~~

 

비즈들을 사다가~~

 

 

 

우리 동네 뭐든 다있다고 주장하는 매장에가서...

 

정리함 두개를 사서...

 

칸 마다 색 이름도 붙여주고...

 

(종이언니가 좀 꼼꼼합니다...ㅎㅎㅎ)

 

색깔별로 정리해주니~~~

 

 

아 좋아라~~

 

너무 뿌듯합니다...

 

ㅎㅎㅎ

 

아무것도 안 만들어도 그냥 마냥 좋네요...

 

보기만 해도~~~

 

그래도 뭐든 만들어 볼까~~~ 하고...

 

 

인터넷 검색하니 펄러비즈 도안이 수두룩~~~~

 

 

그중 마음에 드는 것 몇개를 출력 했습니다..

 

 

 

15 x 15 투명 판 밑에 도안을 맞춰 놓고

 

 

이렇게~~~!!

 

 

비즈들을 올려놓기 시작합니다...

 

 

집중력과 인내심이 필요하네요...

 

 

라인을 먼저 한뒤 속에 색을 채웠습니다...

 

 

화분에 꽂을 거라 뿌리? 를 만들어 줬어요...ㅎㅎㅎ

 

 

괴물꽃도 같은 방법으로...

 

 

이렇게~~~

 

슈퍼마리오 아이템들~~~

 

 

다완성된 뒤 유산지(기름종이) 를 위에다 놓고

 

다리미로 다림질 해줍니다...

 

온도는 [면] 다림질할때 온도입니다...

 

유산지를 덮지 않고 그냥 다리면

 

다리미에 비즈들이 들러붙는 대형 참사가 일어납니다...

 

꼭~~!! 유산지 잊지마세요~~!!

 

 

작은 미니 화분에

 

폼클레이를 채워준뒤

 

 

이렇게 아이템들을 심어 줬습니다...ㅎㅎㅎ

 

 

물주면 무럭무럭 자랄려나?? ㅋㅋㅋ

 

 

이쁘네요...

 

 

진짜로 보면 선명합니다...

 

밤에 찍은 사진이라 좀 칙칙하네요...

 

 

옹기 종기 너무 귀엽습니다...

 

 

그리고 열쇠 고리 용으로 좀 작은 사이즈로

 

키티, 도라에몽, 도라미, 곰돌이, 라바, 빨강 버섯을 만들고~~~

 

(혹시 도안 필요하신분... 보고 하시라고 )

( 자세한 컷 올렸어요... 간단하고 쉬워서 금방 하실듯 합니다...)

 

또 열심히 다림질~~~!

 

다림질 한 후 식기전에

 

 

이렇게 책으로 덮어주면 반듯하게 굳어요...

 

그냥 식으니까

 

좀 휘어지더라고요~~~

 

^^;;

 

완성품들..

 

 

아기자기

 

귀엽고

 

 

예쁘네요

 

 

 

아~~~!! 이건...심형탁씨가 좋아하실듯...ㅋㅋㅋ

오늘 컬투쇼에 나오셨던데...

미니언즈 노래를 부르시고..

같이 나오신 가수 다나씨 캐릭터 네일아트 보시고 좋아시는...

 

ㅎㅎㅎ

갑자기 생각나네요...ㅋㅋㅋ

 

컬투쇼 유괘한 방송입니다..

 

여러분도 들어보세요..ㅋㅋ

 

 

 

가방에 달고 다녀도 포인트도 되고

 

너무 이쁘겠어요..

 

하트들고 있는 곰돌이?

토끼?

 

 

집중력과 인내심을 기르고 싶으면

 

펄러비즈... 강추~~!!

 

아이들도 어른들도 재미있는 취미가 될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