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비누 (저온법 숙성비누)

 

 

 

 

 

식기류를 세척하고 깨끗이 세척하지 않으면 남은 잔여 세제들을

 

 

우리가 먹는다고 합니다..ㅠㅠ

 

윽....

 

그래서 종이언니는

 

천연 재료로 주방 비누를 만들어 봤어요

 

 

 

 

 

 

 

 

코코넛유

팜유

피마자

소이빈

 

가성소다 NODC

콜라 수상 34 %

 

 

첨가물

 

중조

계피

커피

전분

 

 

 

 

 

제법 단단한 레시피라

 

빨리 컷팅을 했어야 했는데

 

 

 

 

 

24시간후 컷팅하는 바람에~~

 

좀 부서지네요..

 

잉~ㅠㅠ

 

깔끔하게 만들수 있었는데..

 

 

이렇든 비누는

 

만드는 온도와 습도 도 중요하지만

 

 

컷팅 시간도 중요합니다.

 

 

 

 

 

주방 비누와 같이 코코넛유와 팜유가 많이 들어가 세정력이 강하고

 

단단한 비누는 보온후 약 6시간정도 지난뒤

 

 

 

 

컷팅해주고

 

다시 보온을 해 마무리 해주는것이 깔끔하게 컷팅하는 노하우 입니다.

 

 

^^~**

 

 

 

 

 

 

 

마침 터키산 월계수유 와 올리브유로 만든

 

대통 비누가

 

대통이가 갈라지면서 쏙 나오는 바람에

 

컷팅을 해봤네요..

 

 

아..진한 월계수유 향기가 코를 자극하네요..

 

^^

 

 

 

 

 

비록 사악한 월계수유 가격때문에 전체 오일 구성의 15% 정도 만 넣었지만~~~

 

그래도~~~ALEPPO 라고 수줍게 도장한번 찍어 줬어요..ㅋㅋㅋ

 

사용감이 너무 궁금한 비누입니다.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CP 때 비누 ~~!! 

 

 

 

 

목욕탕 갈때 필수품...

 

때비누

 

 

ㅎㅎㅎㅎ

 

비누칠을 하고 10분뒤

 

 

때수건으로 때를 밀면

 

 

때가 술~술~술~~~~

 

 

 

 

 

 

여러가지 첨가물을 넣어더니 색이 진~~하네요~~!!

 

 

 

 

 

 

BATH SOAP 라고 도장도 찍고~~~~

 

 

 

몰드에 넣고 24시간 보온후 꺼내서

 

하루 더 통건조 시켜 줬어요~~~

 

 

 

 

 

 

 

 

요즘 날이 더워서 그런지 많이 무르네요.

 

 

 

 

 

 

 

코코넛

올이브유

피마자

캐놀라유

포도씨유

 

 

입욕제

황토

다시마

율피

들깨

 

 

정제수 33%

가성소다 NoDc

 

 

 

전체적으로 오일은 평범하게 구성하고

 

1kg 하늘색 몰드 기준 첨가물을 50g 정도

 

듬뿍 넣어줬습니다.

 

 

ㅎㅎㅎ

 

 

 

 

치즈 커터기로

 

비누 컷팅 해봤어요~~~

 

 

 

 

 

 

깔끔하게 잘 잘립니다~~

 

 

 

 

 

 

 

피아노 컷팅기를 구입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후덜덜~~~ㅜㅜ

 

 

비슷한 느낌의

 

 

치즈 커팅기 구입했어요

 

 

 

 

 

 

 

가성비 짱이네요~~!!

 

 

 

 

 

2달 정도 숙성뒤

 

 

 

 

사용할 예정입니다.

 

 

 

 

목욕 좋아하시는 어르신들도 좋아하는 아이템~~~

 

 

 

 

때비누~~!!

 

 

 

 

 

생활의 필수품 비누를 직접 만들어 쓰니..

 

 

내 손으로 손수 만들어 쓰는 재미도 있고

 

주변에 선물해 주는 재미도 있네요~~~

 

 

날이 점점 많~~이 더워지고~~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여러분 건강한 여름 나세요~~~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버블 바스 피즈 (Bubble Bath Fizz)

 

 

 

종이언니가 목욕을 좋아하는 3살 7살 조카를 위해

 

버블 바스 피즈를 만들어 봤어욤~~~!!!

 

 

ㅎㅎㅎ

 

 

버블버블 거품목욕은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놀이~~~

 

목욕 싫어하는 아이도 버블 바스만 있으면~~~

 

OKOKOK~!!!

 

 

 

거품이 아주 풍성 하네욤~~~!!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봤어요..

 

 

 

 

 

중조(베이킹소다,탄산수소나트륨) - 500 g

 

무수구연산 - 250 g

 

옥수수전분 (콘스탄치) - 250 g

 

slsa (식물성계면활성제) - 150 g

 

글리세린 - 10 g

 

호호바오일 - 10 g

 

입욕제 - 30 g

 

 

여기에 좀더 순하게 만드고 싶으면 입욕제 대신 천연분말가루를 사용하세요.

   (파프리카, 클레이, 클로렐라 등)

 

거품을 좀더 풍성하게 하고 싶으면 천연계면활성제인 코코베타인 50 g 추가 하셔도 됩니다.

 

☞ 너무 건조하다 싶으면 오일을 더 첨가해주세요~~!!

 

☞ 너무 오래 목욕을 하면 피부가 건조해 지니 20분 안으로 짧게 목욕을 끝낸후

 

    바디 로션이나 오일을 발라주세요~~!! ^^*

 

 

 

계량을 해준후

 

비닐 장갑을 끼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양손으로 비비면서~~~

 

 

그래야 뭉치치 않아용~~

 

 

 

 

 

골고루 다 섞었으면

 

3~4 시간 건조 해줍니다.

 

^^*

 

엄청 쉽죠~~!!

 

 

 

 

아빠 수저로 한숟가락 정도 되는 양을

 

세면대에 넣고

 

 

물을 틀어 줬어요~~~

 

 

 

 

 

거품이 풍성하게 납니다.~~!!

 

 

 

거품이 아주 탄력있고 찰지네요..ㅎㅎㅎㅎ

 

 

 

 

동영상으로 찍어봤어요~~~!!

 

 

 

 

 

 

 

아주 풍성한 거품이 만들어 지내요~~!!

 

 

 

 

조금 시간이 경과한뒤~~~~

 

 

 

 

10분뒤~~~

 

 

 

20분뒤~~

 

 

모습입니다.

 

 

약 20분뒤에도 거품이 지속되네요~~~!!

 

 

 

 

 

 

물을 내려도 거품이 아직 있는걸 볼수 있어요~~!!!

 

 

 

이렇게 통에 넣어서~~~

 

 

 

 

 

조카님들 한테~~ GOGOGO~~!!

^.^*

 

아이들은 사랑입니다.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중탕법으로 만든 HP투명비누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세정력 높은 HP비누 입니다.

 

뽀득 뽀득 깔끔하고 개운하게 사용할수 있는 비누 ~~~!!

 

HP 비누 (HOT PROCESS SOAP)

 

 

 

투명하게~~ 이쁘기도 하네요~~!!

 

 

 

 

마지막에 몰드에 부을때 체에 걸러 부어 줘야하는데

 

그냥 부었더니 거품이 좀 남아 있네요...

 

 

~~~

 

 

24시간 건조후~~~~

 

이야~~~~

 

 

 

 

맛난 양갱 같기도 하고~~ ㅎㅎㅎ

 

 

 

레드팜을 넣었더니 주황주황 하네요~~~!!!

 

 

 

 

투명합니다.

 

 

 

 

마음에 드네요~~~

 

 

 

 

HP 비누는 2주만 숙성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빨리 써보고싶네요~~~

 

 

 

 

 

사용감도 뽀독뽀독 잘 씻긴다고 하니~~~

 

 

 

 

피지분비가 많은 남성 여러분도 좋아하는 비누입니다.

 

ㅎㅎㅎㅎ

 

 

 

 

 

레드팜을 넣어서 만들었더니

 

 

 

 

주황빛이 많이 나네요~~~!!

 

 

 

 

오일을 계량해준뒤 가성소다액을 부어 교반하고

 

여기다 에탄올과 글리세린을 조금씩 넣어주면 연기가 나면서 부풀어 오릅니다.

 

 

그리고 그다음에 설탕과 정제수를 넣어주고

 

 

40~50도로 온도가 떨어졌을때 EO를 첨가해줍니다.

 

 

그리고 몰드에 부어 굳혀주면 완성입니다.

 

 

 

^.^;;;;

 

 

오일과 가성소다액을 교반할때와 설탕과 정제수를 넣을때 온도를 70~80도

 

로 고온에서 합니다.

 

 

이렇게 ~~ 고온에서 만들어서 [ HOT PROCESS SOAP ] 입니다.

 

 

 

 

너무 정신없이 빠르게 만들다 보니 과정샷이 없네요~~~

 

 

 

아무래도 위험한 물질인 가성소다를 다루면서

 

 

고온에서 작업을 해야해 사진 찍을 여력이 없었어욤~~~!!

 

 

여러분 이해해 주세욤!~~~^^;;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cp 비누 - 바디 샴푸바

 

 

 

다가올 여름을 위해 종이언니가

 

샤워할때 샴푸할때 둘다 쓸수 있게

 

바디 샴푸바를 만들어 봤어요..ㅎㅎㅎ

 

 

모양도 귀욤귀욤하게~~~~

 

 

 

 

 

동그리도 몇개 올리고~~~

 

 

 

 

이번에는 도장도 실수없이 잘 찍어 볼려고 노력했답니다..ㅎㅎㅎㅎ

 

 

 

 

 

 

코코넛유 100g

팜유 90g

포도씨유 50g

피마자 23g

미강 28g

소이빈 185g

 

 

맥주 수상 32% 152g

가성소다 Nodc 70g

 

+ 첨가물 실크아미노산 15g

 

+ 그린옥사이드 (초록색)

 

 

제가 생각한 비누 레시피에요

 

사용감은 한달 숙성뒤 사용한후 포스팅 할께요~~ ㅎㅎㅎ

 

 

 

 

 

28시간 보온후~~~

 

 

 

 

짜짠~~~!!

 

 

 

 

그린옥사이드라 색이 초록초록 하네요...

 

보온후에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통건조 하루 뒤에~~~

 

 

 

 

 

컷팅컷팅~~!!

 

 

 

 

예쁘게 컷팅~~~

 

 

 

 

 

컷팅한후

 

 

 

 

하루뒤에

 

 

 

 

 

도장을

 

꾹꾹 찍어 줬어요~~!!

 

 

 

 

 

 

깔끔하게 잘 찍힙니다.

 

 

 

 

 

 

도장 찍을때 느낌 좋네요..

 

비누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보온뒤 이틀뒤 도장 찍는게 제일 적당한듯 합니다.

 

 

 

 

 

깔끔하게 잘 찎혔네요..

 

힘을 적당히 균형있게 줘서 찍어 줘야

 

예쁘게 찍히네요..ㅎㅎㅎ

 

 

일정하게 찍을려면 많이 해봐야 할 듯합니다.

 

 

 

 

 

 

 

 

 

비누ph 는 약 7정도 나왔습니다.

 

비누 산도는 염화코발트종이 리트머스지 ph시험지 1~11 측정용으로

 

 

측정해 봤을때

 

일반적으로 7~8정도 나오면 사용가능한 비누입니다.

 

 

^^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금방 물렁물렁해 지는 수제비누 끝까지 보송보송하게 사용하기

 

 

 

 

 

cp비누와 mp비누 모두 비누를 사용하다보면

 

시중에 파는 피누와 달리

 

금방 물러져서 물컹물컹 해지는 바람에

 

손으로 잡을 수도 없어서~~~

 

못쓰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종이언니가~~

 

천연수제 비누 사용 팁 몇가지 알려드릴께요

 

 

천연 수제비누는 이렇게 사용하세요~~!!

 

 

 

 

 

 1. 자석 비누 홀더 이용 하기

 

 

 

 

비누에는 자석에 붙는 금속을 꽂고

 

홀더에 자석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때는 비누가 물에 닿을 일이 없어

 

 

 

 

 

 

비누를 항상 건조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자석 비누 홀더 입니다.~~!!

 

 

이거 아이디어 넘 좋죠...

 

^^;;

 

 

 

 

 

 

 2. 비누 거품망 사용하기

 

 

 

 

망사로 된 주머니에

 

 

비누를 넣어주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고리에 걸어

 

 

욕실벽에 대롱대롱 매달아 놓는

 

제품입니다.

 

 

^^

 

거품이 잘 나지않는 cp비누 사용할때 너무 좋아요~~!!

 

 

 

버블버블 거품도 잘나고

 

비누도 뽀송하게 관리할수 있고

 

1석2조 입니다.~~^^

 

 

 

 

3. 다용도 스테인리스 미니 선반

 

 

 

 

 

 

 마지막으로 큐방을 이용해 욕실 타일이나 거울에 부착하는

 

작은 스테인리스 선반에 비누를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

 

 

 

 

 

 

자석 비누 홀더 사용하니 시간이 지나도

 

비누가 뽀송뽀송~~~하네요~~!!!!

 

 

<끝>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쿠키도장으로 CP비누 도장찍기

 

 

 

 

cp비누의 화룡점정...이라고도 할수 있는...

 

 

비누도장~~

 

 

다양한 비누도장이 시중에 있지만

 

 

종이언니도 소심하게~~~

 

 

처음에 흔히들 하는 쿠키 도장으로 찍어 봤어요..

 

홍홍홍~~

 

 

결론부터 말하자면

 

 

 

도장찍기 완전 망함..ㅋㅋㅋ

 

 

하지만 이렇게 실패하면서 하나씩 배우는 거라~~~애써 위안을 해봅니다.

 

 

 

저의 이런 경험을 공유하니까~~~

 

 

여러분은 시행착오를 하나라도 줄이면서 쉽게~~해보세요~~~!!

 

 

 

 

 

 

 

EM용액을 수상으로 써서 EM SOAP입니다..ㅎㅎㅎ

 

 

 

 

 

이렇게 생긴 쿠키 도장이에요

 

 

 

 

하나만 있어도 만능이니까~~

 

좋아요~~~!!

 

 

 

 

 

한개 한개 잘 잘라줍니다.

 

 

 

 

HAND MADE 라고 찍어 볼께요

 

 

 

 

이렇게 사진처럼 끼워준다음

 

 

 

 

24시간 보온이 끝난

 

CP비누 를 예쁘게 자른뒤

 

 

 

 

찍어 줍니다.

 

 

 

 

ㅋㅋㅋㅋ

 

 

 

 

뭥미..

 

너무 세게 찍으니까 뭉게지고

 

 

너무 살짝 찍으니까 글씨가 제대로 않나옵니다.

 

 

 

 

 

날짜 도장까지..ㅠㅠ

 

도장들아..나한테 왜그랭...ㅠㅠ

 

아..오늘 도장 않찍힌다...

 

 

 

 

그래도 종이언니는 굴하지않고

 

 

이렇게 저렇게

 

막 찍어 봤습니다.

 

 

 

 

 

그와중에 좀 예쁘게 찍혔다고 생각한....비누들...ㅠㅠ

 

 

 

 

다시 비누 한판 달립니다.

 

아주 정성을 다해 트래이스를 내준 비누에요..

 

 

예쁜 도장을 찍어 보고 싶은 마음에...

 

 

 

 

 

 

 

예쁜 1KG 몰드도 구입해서~~~

 

예쁜 비누를 만들고 싶은 마음을 담아

 

 

정성스레~~~

 

 

 

 

 

 

24시간 보온이 끝나고

 

 

 

 

 

통건조를 좀 해줬어요..

 

 

날이 더운지

 

 

좀 물렁하네요...

 

 

EM용액과 흑초로 수상잡고

 

 

녹차, 율피분말, 핑크클레이, 히말라야 솔트로 첨가물 넣고만든

 

 

비누에요~~~~ㅎㅎㅎ

 

 

 

 

 

창문도 보이고 이정도면 성공입니다.

 

 

컷팅할때 질감도

 

 

아주 쫀득쫀득하니  비누 잘 나왔습니다.

 

 

인제...

 

도장만 잘찍으면 됩니다.

 

 

 

 

 

 

 

 

긴장을 바짝하면서 숨도 안쉬고

 

 

 

이렇게 도장을 찍어봤어요

 

 

 

 

 

 

 

아직 옆면을 좀 무른감이 있어 윗며에다 찍었어요..

 

 

 

 

그래도 지저분하니 예쁘게 찍히지 않네요...

 

 

휴...

 

 

도장이 별로 라 그런가...하고

 

 

그냥 포기 하고 이틀뒤....

 

 

 

 

 

적당히 비누가 굳은뒤

 

 

 

 

 

 

도장을 찍어 봤더니..

 

 

대박~~

 

 

CP비누를 컷팅을 바로 하면 너무 물러서

 

 

도장이 잘 않찍히는 거였어욤...

 

 

이틀정도 건조한뒤 찍으니까

 

 

 

 

너무 예쁘게 찍히네요~~~

 

ㅎㅎㅎ

 

저기 빨간 동그라미~~~

 

ㅎㅎㅎㅎ이렇게 하니 도장에 비누도 안 묻고

 

 

깔끔하게 딱 잘 찍히네요~~~

 

 

ㅋㅋㅋ

 

CP비누 도장 찍을때는

 

 

컷팅후 2~3일 건주후 찍어 주세욤~~~

 

여러분~~!!

 

 

^^;;;;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여름에 시원한

 

MP 멘톨 칼라민 em비누 

 

 

 

mp비누는 cp비누에 비해서 만들기가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먼저 mp비누 베이스와 몰드가

 

기본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에센스오일과 첨가물도 준비해주세요..

 

 

 

 

mp비누 베이스 를 깍두기 처럼 썰어 줍니다.

 

 

 

 

 

그리고 저울에 몰드에 들어갈 만큼 계량해 줍니다.

 

 

종이언니는 100g 몰드에 제작할거라 딱 100g 계량 했습니다.

 

 

 

 

 

 

종이컵에 넣고

 

그대로 전자렌지에 30초~ 40초 정도 돌려주세요..

 

 

비누베이스가 금방 녹아요~~!!

 

간편한 방법이에요~~

 

 

 

 

 

 

40초 돌렸더니 60도 정도 됐네요..

 

딱 적당합니다.

 

 

1kg 이상씩 대량으로 많이 만들때는

 

핫플레이트에 녹여주지만

 

 

100g 씩 비누 한장씩 만들때는

 

 

이렇게 전자렌지를 활용해서 만들면

 

 

 

간편하고 간단해서 좋아요~~!!

 

 

ㅎㅎㅎㅎ

 

 

 

 

 

 

 

 

 

여기다 칼라민 파우더 1g 정도 넣고

 

 

멘톨 2g 넣어줬네요..

 

 

참고로 멘톨은 피부에 자극이 되기 때문에

 

총량의 2% 이상 넣지 마실것을

 

권합니다.~~~~^^;;

 

 

 

 

 

 

멘톨을 휘발성이 강해서

 

 

너무 높은 온도나

 

 

공기중에 오래 두면 멘톨 성분이 다 날아가니 주의해서

 

 

다루세요~~!!

 

 

 

 

 

 

이렇게 두장 만들어 봤어요~~!!

 

 

 

 

 

칼라민 파우더가 밑으로 조금 가라 앉았네요...

 

 

 

 

 

 

 

mp비누 만들때

 

분말이 뭉치지않고 잘 개서

 

첨가해주세요..

 

 

 

흔히들

 

 

분말을 글리세린에 잘 갠 다음에

 

 

 

mp베이스에 넣어줍니다.

 

당장 글리세린이 없으면

 

 

집에 있는 꿀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종이언니는

 

em발효액이있어서

 

 

거기에 칼라민 파우더를 넣은다음

 

 

뭉치지않게 젓어준 다음

 

 

베이스에 넣어줬어요~~!!

 

 

음..그래서 이름이

 

 

MP 멘톨 칼라민 EM 비누

 

입니다. ㅎㅎㅎ

 

 

 

 

 

 

칼라민 파우더 때문에

 

 

핑크핑크하네요...

 

 

 

 

 

 

 

 

더운 여름에 땀도 많이나고

 

 

샤워도 시원하게 하고 싶어서

 

 

칼라민 파우더와 멘톨을 첨가해서

 

 

 

 

 

 

샤워바를 만들어 봤어요~~!!

 

 

 

 

 

 

 

 

ㅎㅎㅎ 예쁘네요

 

 

 

 

 

 

 

 

mp비누는 만들고 난후 바로

 

 

랩으로 랩핑해주세요..

 

 

 

 

 

 

이렇게~~!!!

 

완성!

 

 

뽀송뽀송한 여름을 위해~~~!!

 

종이언니가 만든

 

MP 멘톨 칼라민 EM 샤워바~~~

 

입니다.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입술 촉촉 립밤 만들기 

 

 

 

요즘 날이 건조해서 그런지

 

입술도 건조합니다...ㅜㅜ

 

 

먹을때...웃을때...입술 찢어질까봐...

 

이상한 표정 됩니다..ㅋㅋㅋㅋㅋ

 

 

ㅎㅎㅎ

 

그래서 종이언니가 립밤을 만들어 봤어요~~~!!

 

 

 

입술 촉촉한 립밤 만들어

 

 

 

맘놓고 먹고 웃어야지....ㅋㅋㅋ

 

 

 

 

 

먼저 립밤 용기를

 

 

에탄올을 충분히 뿌려 소독해 줍니다.

 

 

 

 

 

그리고 종이언니는

 

립밤 만들때 용기가 넘어질까봐

 

 

서로 지탱하라고

 

 

 

 

 

 

 

고무줄로 열개씩 묶어 놨어요~~!!

 

 

 

 

 

 

이렇게 준비 해둔뒤~~~

 

 

 

 

 

 

재료들을 계량 해줍니다.

 

 

 

밀랍 :  시어버터 : 기타오일 = 1 : 1 : 3

 

비율로 만들었습니다.

 

 

 

일반 적으로 스틱형 립밤 만들때

 

 

밀랍을 전체량의 15~20 % 로 만듭니다.

 

 

인제 날씨가 따뜻해 지는걸 감안해서 종이언니는

 

20% 밀랍을 넣었어요~~!!

 

추운겨울에는 밀랍량을 좀 줄여도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e 를 1% 넣어줬어요~~

 

비타민e 의 항산화 기능 때문에~~ 빨리 상하지 말라고 ~~

 

그러면 1년정도는 사용가능 하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집에서 만들고 천연제품이다 보니까~~~

 

쓰다가 이상한 냄새(기름쩐내같은...) 나 변질 됐다 싶으면

 

바로 폐기해야합니다...

 

천연제품들의 가장 큰 단점이네요...ㅜㅠ

 

 

 

 

 

 

먼저 밀랍을 녹여 줍니다.

 

밀랍은 녹는점이 65도 정도입니다.

 

 

 

 

 

 

 

어느정도 녹으면 핫플레이트를 끄고

 

잔열로 마저 녹여줍니다.

 

 

 

 

 

 

조금 식혀주세요..

 

 

너무 뜨거운 온도에 시어버터를 넣으면

 

시어버터가 크리스탈화 되어서

 

딱딱한 알갱이들이

 

립밤에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사용하기 좀 곤란해 지죵...

 

이부분만 조심 해서 만들면

 

 

부드러운 립밤을 만들수 있습니다.

 

 

 

 

 

 

 

 

 

너무 온도가 올라가지 않게 조심하면서

 

 

나머지 오일도 넣어줍니다.

 

 

종이언니는 노화방지에 좋은 미강유와

 

보습작용에 좋은 피마자

 

그리고 종이언니가 아주 좋아하는 만능오일~~~!!!

 

 

 

 

 

호호바 오일을 넣었어요~~~!!

 

 

오일은 본인 기호에 맞게 넣어서 만들어주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종이언니는 향기 나는게 좀 싫어서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을

 

생략했는데

 

기호와 상황에따라 EO 1% 정도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런데 주의 할점은~~~~

 

너무 어린 아이나 임산부에게 영향을 주니

 

잘 알아보고 첨가하세요~~~!!

 

 

 

 

 

 

반은 그냥 붓고

 

 

나머지 반은 립스틱 레드 색소 넣어서 만들었봤어요~~~!!

 

 

 

 

 

 

이렇게~~

 

아...

 

붓다가 옆으로 줄줄줄~~~

 

ㅎㅎㅎ

 

 

깔끔하게 붓는것도 요령이 필요할듯합니다.

 

 

 

 

 

립밤 용기에 약간 봉긋하게 올라오도록

 

 

부어주세요...

 

 

그래야 립밤이 다 완성되었을때

 

모양이 이쁘다고 하네요..

 

 

 

종이언니는 보다시피...

 

저렇게~~~

 

 

ㅎㅎㅎㅎ

 

 

 

...

 

 

 

 

그리고 다 굳으면

 

 

완~~성~~!!

 

 

 

 

 

 

 

 

쨔잔~~~!!

 

 

 

 

우왕~~~

 

많다~~~

 

 

 

 

 

빨강 립스틱 색소 넣고 만든거에요..

 

발색은 저정도 ~~~

 

참고 하세요..

 

입술에 발랐을때

 

약간 붉게 생기도네요~~!!

 

 

요즘 중학생들 한참 틴트 바르던데~~~

 

아무거나 바르다가 입술 다 트고 갈라지고 ~~ 에흉...

 

그렇다고 바르고 싶은데~~~ 안바를수도 없고

 

이렇게~~~

 

입술 영양에 좋은 컬러 립밤 엄마가 만들어 선물하면

 

 

100점 엄마 될듯 합니다.

 

 

ㅎㅎㅎ

 

 

 

 

 

ㅎㅎㅎ 잘 만들어진듯 합니다.

 

시어버터를 많이 넣어서 그런지

 

 

너무 부드럽고 촉촉하네요...

 

약간 오일리~~~하면서

 

 

남자들은 너무 바짝거린다고 할듯 합니다...

 

 

 

 

 

 

ㅎㅎㅎ

 

빨강거 하나

 

하양거 하나

 

두개씩 묶어서

 

 

종이언니 지인들한테

 

선물 해야 겠어요~~!!

 

 

 

 

혼자는 다 못쓸듯 합니다.

 

 

 

 

 

음~~~~

 

꼭 니베아 립밤 같네요...

 

 

 

 

 

 

의외로 만들기 너무 쉽네요

 

 

 

 

여러분도 해보세요..

 

 

 

 

 

 

요즘 종이언니가

 

이런거 만드느라

 

 

 

 

 

 

시간가는줄 모르고 사네요~~ ㅋㅋㅋㅋ

 

 

 

벌써 3월

 

따뜻한 봄날 입니다...

 

이러다 금방 여름되요

 

 

더운 여름 오기전에

 

 

예쁜꽃 필때~~~

 

많이 ~~ 많이~~ 꽃놀이 다니세요

 

여러분~~~!!!

 

 

 

Have a nice day!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별솔나무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04.19 19: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별솔나무님
      제 블러그에 들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즐거운 나날 이어가세요~~!!

      2017.04.20 16:18 신고 [ ADDR : EDIT/ DEL ]




                            

 

 

 

바늘없이 펠트비누(felt soap)만들기

 

 

 

 

 

펠트 비누 만들면서 바늘이 너무 많이 부러져서

 

에로점이 많다

 

만들기 너무 ~~ 어렵다

 

바늘에 손이 찔려서 너무 아프당~~ㅠㅠ

 

하시는분이 많으셔서

 

 

그냥 간단하고 빠르게

 

바늘없이

 

물펠트로만 종이언니가 펠트비누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께욤~~!!!

 

 

 

 

 

 

먼저 비누를 준비해줍니다.

 

종이언니는 숙성이 막 끝난 CP 비누를 준비했어요~~!!

 

CP비누는 mp비누보다 더 부드러워서 펠트 비누 만들기 더 좋네요..

 

 

 

 

 

맘에 드는 색의 양모펠트를 준비해 줍니다.

 

 

 

 

종이언니는 회색, 파란색, 분홍색 양모펠트로

 

얇게 비누에 감싸줬어요~~!!

 

 

 

 

이렇게 좀 얇게 여러번 비누에 펠트를 감아 줍니다.

 

 

 

 

포근포근~~!!

 

 

 

 

어느정도 모양이 잡혔으면

 

 따뜻한 비눗물을 양모에 묻혀 줍니다.

 

 

 

 

 

따뜻한 물과 비눗물의 염기성이 양모를

 

조금 줄어들게 하면서 서로 단단하게 뭉쳐 준답니다.

 

 

 

 

 

 

 

그리고 물기를 수건에 감싸서 닦아줍니다.

 

 

 

 

 

잘 말려주면~~~

 

펠트비누 완성~~!!

 

 

 

 

 

 

같은 방법으로 만든 노란 펠트 비누입니다...

 

여기까지 물펠트를 이용한 펠트비누 만들기입니다.

 

5분도 안걸려요~~~!!

 

쉽죵~~~^^*

 

 

여기서 작업을 끝내서 만들기를 마무리해도 되지만~~!!

 

단색이 너무 심심하고 단조로와서

 

 

 

 

 

잠시 모양을 내봤어요..

 

 

 

 

 

물론 디테일한 모양은 바늘을 이용했습니다.

 

눈과 입을 달아줬더니~~~

 

 

 

 

 

귀여운 미니언즈~~~

 

 

앙 ~~ 너무 귀엽당~~~

 

 

 

 

 

회색,분홍색,파란색으로 먼저 만든

 

펠트솝에다

 

 

파란색 물방울 무늬를 몇개 해줬더니

 

 

 

 

 

포인트도 되고 이쁘네요~~!!

 

 

 

 

 

여러분 펠트 비누 어렵지 않아요~~~!

 

 

 

 

 

바늘이 없어도 만들수 있으니까

 

꼭한번 해보세요~~~!!

 

 

 

 

 

'코트입은 비누' 라는 별칭 답게

 

따뜻해 보이네요..

 

상대적으로

 

 

그냥 비누는 아무 옷도 안입고 있는듯..

 

추워 보입니다...ㅋㅋㅋ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