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천연수제비누 ]

비누속에 비누 [칩비누] - CHIP SOAP

by 종이언니 2017. 11. 6.

 

 

 

 비누속에 비누 [칩비누] - CHIP SOAP

 

비누~~ 효능 두배~~!! ^^*

 

 

 

 

 

 

막걸리 100% 수상 에 맥주 효모 30g 첨가한 비누를

 

칩비누로 쓰고

 

맥주효모 20g과 실크볼 20g 첨가해 샴푸바를 만들어 봤어요~~~!!!

 

 

 

 

 

칼로 숭덩숭덩 썰어서 칩비누를 만들수도 있지만

 

 

종이언니는 치즈강판에 곱게 갈아서 칩비누를 만들어 봤어요~~~!!

 

 

 

 

언뜻 보면 무슨 실멸치 같습니다.

 

 

막걸리 수상 비누라~~~

 

 

냄새도 좀 꾸리꾸리 합니다.

 

 

1kg을 강판에 갈아줬습니다...ㅎㅎㅎㅎ

 

 

 

 

 

그리고 맥주효모를 더넣어주고 실크볼도 첨가해

 

 

비누를 만들었습니다.

 

 

 

 

 

 

 

 

샴푸바로 사용할려고

 

 

가루 첨가물을 넣지 않았더니....

 

 

칩비누색과 바디 비누색이 구분이 안가네요~~~~

 

 

 

 

샴푸바의 첨가물은 액상 형태이거나

 

 

물에 녹는 수용성 첨가물을 넣어주세요~~~

 

 

물에 녹지않는 가루는 두피에 남아 두피건강에~~좋지 않습니다.

 

 

 

^^*

 

 

 

ㅎㅎㅎ

 

 

 

그래도 효능은 두배로 ~~~ 향상된 샴푸바가 다시 탄생됐습니다.

 

 

 

 

 

 

 

 

이틀 건조뒤

 

도장에 에탄올좀 뿌리고

 

 

찍어줬더니~~

 

 

 

 

 

 

나름 깔끔하게 도장이 찍혔습니다.~~~

 

 

 

 

 

 

 

 

다시마가루를 넣고 보습 겨울 대비 보습 비누 만들었어요~~~

 

 

오일량을 900g 으로 했더니

 

 

몰드에 꽉차서 넘치려고 합니다.

 

 

 

다음부턴 오일량을 850g 이하로 해야겠습니다..

 

 

ㅎㅎㅎ

 

 

 

 

 

 

하루정도 건조한뒤

 

 

 

 

 

 

예쁘게 컷팅해주고

 

트리밍해준뒤

 

 

나온 비누 짜투리로

 

 

동글동글

 

 

동그리를 빚어줬어요~~~!!

 

 

 

 

 

 

 

 

아고~~~ 귀여워랑~~~~

 

 

 

 

 

 

 

무슨 환약 같습니다.

 

 

 

 

 

ㅋㅋㅋㅋ

 

 

 

 

 

동그리를 넣고

 

 

보습비누를 만들어봤어요~~~!!

 

 

 

 

 

 

 

들깨가루 넣고 만들었더니

 

 

색이 참 여리여리하게 잘나왔네요~~~!!

 

 

 

 

 

다시마와 들깨가루 의 효능을 둘다

 

 

느낄수있는

 

다시마동글이 들깨가루 보습비누~~~!!

 

 

이렇게 비누속에 성분이 다른 비누를 넣어서

 

 

효과가 두배가 되는 비누를 만들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을 위한 비누~~~!!

 

 

든든합니다.ㅋㅋㅋ

 

 

 

 

 

여러분~~~!!

 

 

언제나 즐겁게~~~^^*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