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천연수제비누 ]

[cp비누] 겨울철 사우나갈때 필수품 [중지성용 때비누]

by 종이언니 2017. 9. 25.

 

 

 [cp비누] 겨울철 사우나갈때 필수품 [중지성용 때비누]

 

 

 

 

다가올 겨울을 대비해서 비누 몇가지 만들어 봤어요~~!!

 

그중에 때비누~~~!!

 

 

세정력을 조금 높인 중지성용 때비누를 먼저 소개 할께요~~~!!

 

사진에 보이는 제일 오른쪽...

 

 

그런데...넌..무슨 마블이냐..

 

종이언니 맘대로 마블...ㅋㅋㅋㅋ

 

 

 

 

 

전체 오일량의 약30% 로 코코넛과 팜유를 배치하고 나머지는 보습과 미백에

 

좋은 오일로 배치 해봤어요..

 

 

전체 오일의 반이상이 코코넛유와 팜유 라~~

 

세정력은 높지만 자칫하면 너무 건조할수 있어서

 

 

슈퍼펫으로 호호바유를 넣어줬습니다.

 

 

때도 잘밀고 내 피부도 보호하고~~~

 

 

종이언니가 늘 쓰는 호호바~~~

 

호호바오일은 바디로션이나 수분크림 바를때 한두방울씩 섞어서

 

사용하면 가을 겨울철에 건조해지는 피부에 좋아요~~~!!

 

 

여름엔... 끈끈해서 로션도 안바르지만 ㅡ.,ㅡ''' (올여름 너무 더웠죠...하~~... 사실 아직도 더워...)

 

 

지금부터 발라줘보세요

 

 

피부가 아주 당기지도 않고 좋아요~~!!

 

 

 

 

 

노란색은 레드팜

 

 

짙은 검정에 가까운 밤색은 율피

 

 

약간씩 보이는 밝은 갈색은 황토가루 입니다.~~~

 

 

 

24시간 보온뒤~~~~

 

 

 

 

 

약간 과보온 되었네요..

 

 

ㅎㅎㅎㅎ

 

 

글리세린도 몇방울 보이고~~~

 

 

그래도 개인적으로 종이언니는 보온을 잘해서

 

 

시각적으로 봤을때~~~

 

 

오일들이 비누화가 완벽히 된

 

 

이런 비누를 더 좋아합니다.

 

 

가성소다와 오일이 만나 완벽하게 화학반응을

 

 

했다는 증거 같기도 하고~~~

 

 

물론 비누 보온중 젤화가 없다고 화학반응이

 

 

안일어나는건 아니에요...

 

 

유투브 외국 쇼퍼들은 트레이스도 묽게 보온도 상온에서 이렇게

 

 

비누를 만드시더라고요...왠지 보고있으면 빠져듭니다..

 

 

요즘..유투브 티비보다 잼있는거같아....

 

 

애기들도 핸드폰으로 유투브 맨날 보는거 나..이해해...

 

 

비누 만드는 영상 보면 시간가는줄 몰라...ㅎㅎ

 

 

그러다 안구건조증 생긴건 안비밀...ㅠㅠ;;;;;;;

 

 

이야기가 갑자기 삼천포로...

 

 

어찌됐든~~~~

 

종이언니는 아직 비누를 연구하고

 

개발하고 공부하는 단계라

 

배운대로 정석으로

 

45~50도에서 트레이스 별보인다음

 

30도에서 보온해줍니다.

 

 

안정적으로 비누를 잘 만들려면 보온이 중요해요~~~

 

 

한여름 아니면 항상 베란다에 있는 아이스박스에서 보온을 해줍니다.

 

베란다는 추우니까...

 

(비누가 추워서 떨면 안돼....ㅋㅋㅋ.)

 

 

(그냥 개인 생각이에요~~ 요즘 날씨에 상온에서 젤화 없이 보온해도 예쁘게 비누가 됩니다.)

 

 

 

 

여기사 잠깐 TIP~!!

 

종이언니 간단한 팁하나~~~!!!

 

오일데우기~~~!!

 

 

 

 

오일을 계량하고 가성소다액을 마드는 동안

 

 

뜨거운 물에 이렇게 넣어두면

 

 

핫블레이트를 켤일없이

 

오일이 온도가 50도 정도 올라갑니다.

 

 

팜유도 액체상태로 되고

 

이방법이~~

 

 

간편하게 오일을 데필수 있어 좋네요~~~!!

 

 

온도가 너무 올라가지도 않고 딱이에요~~~!!

 

 

 

 

 

몰드에서 빼고 난 뒷면이에요~~

 

 

왼지 몽화적이고

 

 

아름답네요...

 

 

 

 

뒷면이 더이쁜걸??? ㅎㅎㅎㅎ

 

 

컷팅뒤

 

비누 무게가 궁금해서 재봤어요~~~

 

 

ㅎㅎㅎ

 

 

 

 

 

 

1kg 하늘색 몰드 기준

 

오일총량을 750g으로 잡았을때

 

한개당 2.5cm로 잘랐을때

 

 

약 110g~120g정도 입니다.

 

 

 

 

숙성 건조가 끝나면

 

 

중량이 줄어있겠죠~~!!

 

 

 

 

 

ㅎㅎㅎ

 

 

왠지 마블이 호러물 같기도 하고

 

 

{조금있음 할로윈데이 (10월 31일)이니까

 

할로윈버전 비누라고 할까요??

 

 

ㅎㅎㅎ}

 

 

 

 

 

멋있는거 같기도 하고~~~

 

 

 

 

 

 

율피, 황토, 레드팜

 

 

세가지를 군데군데 막 부어놓고

 

 

온도계로 지그재그로 막 그어줬더니

 

 

 

 

 

이런모양~~~

 

 

 

 

내맘대로 마블~~~~

 

 

 

 

멋지다..라고 우길껴~~~

 

 

 

내손으로 정성을 다해 만들었으니

 

 

 

 

내눈엔 이쁘네요~~~!!!

 

 

 

 

 

몇일전에 캠핑용 접이식 테이블 구입해서

 

베란다에다...

 

 

작업대를 만들어 봤어요

 

 

ㅎㅎㅎ

 

요즘 무릎이 시려서....

 

 

쭈구리고 뭘하면 너무 아프더라고요~~~

 

 

인제 서서 작업해야지...

 

 

ㅋㅋㅋㅋ

 

 

우리아들이 베란다에서 내가 비누 만들고 있으면

 

 

"엄마 거기서 뭐해... 맨날??"

 

이렇게 묻는답니다...

 

 

그럼 전..

 

 

"제품 개발 하지..."

 

라고 답을 하죠....

 

 

세계적인 기업 애플사를 창시한 스타브잡스도

 

 

차고에서 시작했는데 뭐.....

 

 

ㅎㅎㅎ..꿈은 크게

 

 

 

스케일은 크게크게~~~~

 

 

^.^*

 

 

 

이미 때비누랑 샴푸바는 주변에서 인기 만점입니다.

 

 

ㅎㅎㅎㅎ

 

이렇게 한발한발 나가는거죠 뭐~~!!

 

 

헐~~~~

 

 

 

 

왼쪽은 건성용 때비누 중간에는 실크볼 샴푸바 오른쪽이 중지성용 때비누~~

 

 

나란히 줄세워 찍어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