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천연수제비누 ]

푸에라리아 탄력 비누

by 종이언니 2017. 8. 23.

 

 

 

 

푸에라리아(Pueraria) 탄력 비누

 

 

 

 

비가 어제밤부터 많이 옵니다..

 

비 오는날 습도가 높아 비누가 우네요..ㅠㅠ

 

우째...

 

 

 

예전부터 만들어 보고 싶은 비누가 있어서..

 

비예보가 있어도 만들어 봤어요..

 

 

푸에라리아 추출물을 넣은 탄력에 좋은 비누에요~~!!

 

 

 

 

 

 

비가 오지만 기온이 높아 상온에서 보온 해줘도

 

비누화가 잘 됐어요..

 

하지만 비누 상면에 글리세린이 많이 방출됐네요..

 

그리고 히말라야 크리스탈 솔트로 위에 조금 데코를 해줬는데

 

소금이 녹으면서 자꾸 물이 생깁니다..

 

 

다 닦아줬어요~~^^;;

 

비누 라는 녀석..

 

 

손이 아주 많이 갑니다...ㅋㅋ

 

 

 

 

 

 

 

 

코코넛유, 팜유, 캐놀라, 피마자, 아보카도, 미강, 포도씨

 

넣고

 

어자녹 수상에

 

 

핑크클레이와 푸에라리아 추출물 넣고 만들었어요...

 

 

핑크 클레이가 잘 안풀렸는지

 

군데 군데 덩어리가 좀 보입니다....

 

 

어자녹 수상이 워낙 진한 색이라..

 

핑크 클레이의 핑크색이

 

 

잘 표현이 안됐어요~~!!

 

 

 

 

 

 

비누 상면에 시약스푼으로 모양을 좀 내주고

 

 

히말라야 크리스탈 솔트로 데코 해 줬어요~~!!

 

 

 

 

 

ㅎㅎㅎ 나름 예쁘네요~~!!

 

24시간 상온 보온후~~~

 

 

꺼내서 컷팅~컷팅~~!!

 

 

 

 

 

 

실리콘 몰드 뚜껑을 덮지 않고 보온했더니

 

위가 약간 더 넓은 모양이 됐네요..

 

 

집 모양 같습니다...

 

 

 

 

 

그저께 아이스박스에 보온한 것보다는

 

덜하지만

 

 

그냥 상온에 보온했어도

 

 

약간의 크랙이 보입니다.

 

비가 많이 오는 여름이라~~~

 

그래도 이정도도 성공이라 생각하면서~~~

 

잘 숙성 시켜 줍니다.

 

 

 

CP비누가 여간 까다 로운게 아니네요..

 

 

 

 

온도는 물론이고 습도까지

 

신경써줘야 하니.....

 

 

 

 

 

ㅎㅎㅎ

 

그래도 피부의 탄력을위해~~~

 

질좋은 비누를 위해~~~

 

보온 온도와 습도조절을 해주면서

 

신경써서 만들었어요~~~

 

 

6주 숙성후

 

 

 

 

 

 

빨리 써보고 싶습니다.

 

 

 

 

 

상면에 소금이 자꾸녹아~~~

 

 

물이 흐르네요~~~

 

 

 

 

오늘 습도가 너무 높아 그런가 보네요~~~~

 

 

 

 

 

 

선풍기 강으로 틀어주면서

 

말려줍니다.

 

 

~~^.^*

 

인제 여름이 다 갔습니다.

 

 

아직 덥지만....

 

 

금방 또 쌀랑해지면서

 

추워지면...

 

 

조심하세요~~~

 

 

 

......

 

감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