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언니랑 같이~!/[ 천연수제비누 ]

MP 멘톨 칼라민 EM 비누

by 종이언니 2017. 5. 18.

 

 

여름에 시원한

 

MP 멘톨 칼라민 em비누 

 

 

 

mp비누는 cp비누에 비해서 만들기가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먼저 mp비누 베이스와 몰드가

 

기본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에센스오일과 첨가물도 준비해주세요..

 

 

 

 

mp비누 베이스 를 깍두기 처럼 썰어 줍니다.

 

 

 

 

 

그리고 저울에 몰드에 들어갈 만큼 계량해 줍니다.

 

 

종이언니는 100g 몰드에 제작할거라 딱 100g 계량 했습니다.

 

 

 

 

 

 

종이컵에 넣고

 

그대로 전자렌지에 30초~ 40초 정도 돌려주세요..

 

 

비누베이스가 금방 녹아요~~!!

 

간편한 방법이에요~~

 

 

 

 

 

 

40초 돌렸더니 60도 정도 됐네요..

 

딱 적당합니다.

 

 

1kg 이상씩 대량으로 많이 만들때는

 

핫플레이트에 녹여주지만

 

 

100g 씩 비누 한장씩 만들때는

 

 

이렇게 전자렌지를 활용해서 만들면

 

 

 

간편하고 간단해서 좋아요~~!!

 

 

ㅎㅎㅎㅎ

 

 

 

 

 

 

 

 

 

여기다 칼라민 파우더 1g 정도 넣고

 

 

멘톨 2g 넣어줬네요..

 

 

참고로 멘톨은 피부에 자극이 되기 때문에

 

총량의 2% 이상 넣지 마실것을

 

권합니다.~~~~^^;;

 

 

 

 

 

 

멘톨을 휘발성이 강해서

 

 

너무 높은 온도나

 

 

공기중에 오래 두면 멘톨 성분이 다 날아가니 주의해서

 

 

다루세요~~!!

 

 

 

 

 

 

이렇게 두장 만들어 봤어요~~!!

 

 

 

 

 

칼라민 파우더가 밑으로 조금 가라 앉았네요...

 

 

 

 

 

 

 

mp비누 만들때

 

분말이 뭉치지않고 잘 개서

 

첨가해주세요..

 

 

 

흔히들

 

 

분말을 글리세린에 잘 갠 다음에

 

 

 

mp베이스에 넣어줍니다.

 

당장 글리세린이 없으면

 

 

집에 있는 꿀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종이언니는

 

em발효액이있어서

 

 

거기에 칼라민 파우더를 넣은다음

 

 

뭉치지않게 젓어준 다음

 

 

베이스에 넣어줬어요~~!!

 

 

음..그래서 이름이

 

 

MP 멘톨 칼라민 EM 비누

 

입니다. ㅎㅎㅎ

 

 

 

 

 

 

칼라민 파우더 때문에

 

 

핑크핑크하네요...

 

 

 

 

 

 

 

 

더운 여름에 땀도 많이나고

 

 

샤워도 시원하게 하고 싶어서

 

 

칼라민 파우더와 멘톨을 첨가해서

 

 

 

 

 

 

샤워바를 만들어 봤어요~~!!

 

 

 

 

 

 

 

 

ㅎㅎㅎ 예쁘네요

 

 

 

 

 

 

 

 

mp비누는 만들고 난후 바로

 

 

랩으로 랩핑해주세요..

 

 

 

 

 

 

이렇게~~!!!

 

완성!

 

 

뽀송뽀송한 여름을 위해~~~!!

 

종이언니가 만든

 

MP 멘톨 칼라민 EM 샤워바~~~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