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늘없이 펠트비누(felt soap)만들기

 

 

 

 

 

펠트 비누 만들면서 바늘이 너무 많이 부러져서

 

에로점이 많다

 

만들기 너무 ~~ 어렵다

 

바늘에 손이 찔려서 너무 아프당~~ㅠㅠ

 

하시는분이 많으셔서

 

 

그냥 간단하고 빠르게

 

바늘없이

 

물펠트로만 종이언니가 펠트비누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께욤~~!!!

 

 

 

 

 

 

먼저 비누를 준비해줍니다.

 

종이언니는 숙성이 막 끝난 CP 비누를 준비했어요~~!!

 

CP비누는 mp비누보다 더 부드러워서 펠트 비누 만들기 더 좋네요..

 

 

 

 

 

맘에 드는 색의 양모펠트를 준비해 줍니다.

 

 

 

 

종이언니는 회색, 파란색, 분홍색 양모펠트로

 

얇게 비누에 감싸줬어요~~!!

 

 

 

 

이렇게 좀 얇게 여러번 비누에 펠트를 감아 줍니다.

 

 

 

 

포근포근~~!!

 

 

 

 

어느정도 모양이 잡혔으면

 

 따뜻한 비눗물을 양모에 묻혀 줍니다.

 

 

 

 

 

따뜻한 물과 비눗물의 염기성이 양모를

 

조금 줄어들게 하면서 서로 단단하게 뭉쳐 준답니다.

 

 

 

 

 

 

 

그리고 물기를 수건에 감싸서 닦아줍니다.

 

 

 

 

 

잘 말려주면~~~

 

펠트비누 완성~~!!

 

 

 

 

 

 

같은 방법으로 만든 노란 펠트 비누입니다...

 

여기까지 물펠트를 이용한 펠트비누 만들기입니다.

 

5분도 안걸려요~~~!!

 

쉽죵~~~^^*

 

 

여기서 작업을 끝내서 만들기를 마무리해도 되지만~~!!

 

단색이 너무 심심하고 단조로와서

 

 

 

 

 

잠시 모양을 내봤어요..

 

 

 

 

 

물론 디테일한 모양은 바늘을 이용했습니다.

 

눈과 입을 달아줬더니~~~

 

 

 

 

 

귀여운 미니언즈~~~

 

 

앙 ~~ 너무 귀엽당~~~

 

 

 

 

 

회색,분홍색,파란색으로 먼저 만든

 

펠트솝에다

 

 

파란색 물방울 무늬를 몇개 해줬더니

 

 

 

 

 

포인트도 되고 이쁘네요~~!!

 

 

 

 

 

여러분 펠트 비누 어렵지 않아요~~~!

 

 

 

 

 

바늘이 없어도 만들수 있으니까

 

꼭한번 해보세요~~~!!

 

 

 

 

 

'코트입은 비누' 라는 별칭 답게

 

따뜻해 보이네요..

 

상대적으로

 

 

그냥 비누는 아무 옷도 안입고 있는듯..

 

추워 보입니다...ㅋㅋㅋ

 

 

신고
Posted by 종이언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